lacovnk의 블로그

lacovnk의 이미지

KLDP, 그리고 커뮤니티

타임 캡슐 사망.

오늘 오후부터 소리가 심상치 않더니 이제 indicator에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사망.. memorial에 등록이라도 해야 할까.
워런티도 끝났고..

lacovnk의 이미지

KLDP 포럼에서 읽지 않은 글 목록만 보기

현재 최근 글 기능은 한 번도 읽지 않은 글읽었지만 새 댓글이 달린 글을 따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한 번도 있지 않은 글만 보기 위해서 파이썬 공부도 해볼 겸 스크립트를 짜보고 있습니다.

도와주실 분 환영합니다~ :)

http://wiki.kldp.org/wiki.php/lacovnk/kldp-new

lacovnk의 이미지

거짓말:IE에 최적화

IE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리는 불여우가 고개 숙인 그림에 조금 마음이 상할 법도 하다. 그런데 그 아래 적혀 있는 문구가 꽤 익숙하다.

스토리룸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정상 동작되도록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lacovnk의 이미지

pdf, ps 파일 모아 찍기

MS windows에서 모아찍기로 유용하게 쓰는 fineprint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linux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을까 찾아봤더니 이런 글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한번 해보기로!

ps는 psnup로 간단히 할 수 있다. man 참고.

lacovnk의 이미지

indentHelper 제작

indent는 코딩 스타일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언어를 지원한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코딩 스타일이 다르면 소스 보기가 참 힘들다. 그래서 indent를 잘 써보려고 하는데, 너무나 많은 옵션에 질려버렸다 orz 적당한 스타일(gnu, kr..)을 고르고 덧붙여도 좋겠지만 이왕 하는 김에 선택하는 걸 도와주는 간단한 웹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lacovnk의 이미지

가짜 vs 진짜 (프로그래머)

내가 가는 어느 커뮤니티에서 퍼온 재미있는 글 :) 가짜 프로그래머와 진짜 프로그래머를 비교한 글이다.

lacovnk의 이미지

LWCE #3 - 마지막날 & 후기

수업과 시험 때문에 2시 조금 넘어서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예상대로 한산~하더군요. 3시에 전시는 끝이 났고, 정리해서 나와서 아래 별다방에서 함께 여러 얘기를 나누고 헤어졌습니다.

총 진행 관리와 돈관리를 맡았기 때문에 그 점에 있어서 후기를 적습니다.

lacovnk의 이미지

LWCE #1 & #2

첫째날은 공휴일이 아니라 그런지 몇분 안오셔서 좌절했는데.. 공휴일인 오늘 (6일)은 오픈하자 마자 아주 붐볐습니다 :)

minix, ubuntu CD,, GPL 스티커는 동이 났고.. 티셔츠도 많이 팔렸습니다. 아직 한빛미디어 기증도서는 남아있고요..

정말 많은 분들이 쿠폰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도 뵙겠습니다.

lacovnk의 이미지

LWCE #0 - 행사 전날 모임

케이군, gonEH, ultrasound2k분과 함께 전날 모였습니다. 4시쯤 도착했는데, 많은 부스가 열심히 설치중이더군요.

KLDP 부스는 굉장히 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Org Pavilion 부분의 입구이고, 전시장의 가운데 쪽에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생각보다 부스가 크고, 막막하더군요. 일단 레드햇 부스에 가서 협찬받은 패널을 찾아놓고, 유선 공유기를 세팅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할 일이 없더군요 ^^;

페이지

RSS - lacovnk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