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rie의 블로그

kirrie의 이미지

랜덤은 랜덤한가?

디비에 더미데이터를 귀엽게 넣어주고 부하 테스트를 해야 할 필요가 있어서 스크립트를 짜다가
아무 생각 없이 random 함수를 사용했습니다.
몇십만건 정도 넣고 잠깐 쿼리를 돌려보니 결과가 고르게 들어가 있더군요.

kirrie의 이미지

크리미널 마인드 속의 오픈소스..

요즘엔 출퇴근하면서 cowon d2에다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를 넣어서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예전엔 그 작은 lcd로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을 이해할 수 없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네요. ;)

크리미널 마인드는 연쇄살인사건을 조사하는 FBI의 행동심리분석팀(Behavior Analysis Unit)의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현장 요원들을 지원하는 기술 분석가 가르시아 페넬로페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시즌 3의 9번째 에피소드는
그녀가 괴한에게 총격을 받은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일단 현장 요원들이 여러가지 데이터베이스에서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아야 하는데, 분석가인 가르시아가
총격을 당해 일을 할 수 없으니 이들은 임시로 다른 기술 분석가를 초빙해서 그녀의 시스템에 접근하도록 합니다.

"이거 정말 대단한걸요. 이건 완전히 리눅스 기반이에요. 오픈소스로 프로그래밍된건데 정부 시스템에 이런건 없어요.
스위스라면 모를까."

kirrie의 이미지

nvidia driver...

사무실 컴퓨터에 xubuntu와 nvidia driver를 인스톨했습니다.
좀 쓰다가 백몇십개의 업데이트를 해주고 리부팅을 했더니 nvidia의 무슨 모듈 하나를
로딩할 수 없다고 하면서 log-graphic모드로 들어갑니다...

... xorg.conf를 디벼봅니다. 바뀐건 없습니다.
... 구글링을 합니다.

kirrie의 이미지

프로그램의 싸이클..

1. 이미 시장은 A가 꽉 잡고 있다.
2. A를 만든 B는 너무 자기 멋대로고 A는 최신 기술에 대응하지 못한다.
3. 어느 날 A의 답답함과 B의 횡포(?)에 분노를 느낀 C에게 짜투리 시간이 생긴다.
4. C는 A보다 더 날렵하고 최신 기술에 대응하며 확장성 있는 D를 구상한다.
5.

kirrie의 이미지

하수, 중수, 고수, 초고수, 신

하수는...

... 그냥 잘 못한다. 별 이유는 없다.

중수는,

제법 하지만 실수가 많다. 말이 많다.

고수는

말도 없고 일도 꼼꼼하게 잘 한다. 씹으면 비릿한 쇳맛이 날 것 같다.

초고수는

대충 한다. 그러나 해 놓은 일이 잘 한 것인지 잘하지 못한 것인지 구분할 길이 없다.

kirrie의 이미지

온라인 문서 협업을 위한 솔루션, o3space!!

1. 상황

집에 데스크탑이 한 대 있고, 얼마전에 선배 노트북을 (ibm r32) 물려 받았습니다.
여러가지 문서 작업을 openoffice로 하고 있는데, 문서 파일들을 데스크탑과 노트북에서 서로 공유할 방법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2. 상황 (2)

kirrie의 이미지

사타 하드디스크 I/O 에러가 난다면 케이블도 의심해보세요..

작년 9월 혹은 10월 경이었나... 여유 자금이 조금 생겨서, 셈프론 2500으로 근근히 버티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면서 cpu를 amd 브리즈번 4000+으로 바꿨고, 당연히 메인보드도 바꿨으며, 이왕 지르는 김에 기존 ide 250기가 하드

kirrie의 이미지

리눅스에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툴, Power* Architect

우분투에서 필요한 경우가 생겨 처음으로 인스톨 해 보았던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툴은 ferret이었습니다.

kirrie의 이미지

하드웨어를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제목 짓기를 스폰지 2.0 따라해봤습니다. 눈치채신 분이 계실라나.. ^^
---->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은

CPU : AMD 브리즈번 4000+ 64 x2
M/B : Asrock ALiveNF6G-VSTA

RSS - kirrie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