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시마는 일본땅 맞는데...

orangecrs의 이미지

다케시마는 일본땅 맞는데...

어제 또 일주일간 일본에 갔다 왔다..
일본 친구녀석과 다케시마 문제로 한참을 얘기했다.
얘기의 골자인즉, 왜 한국사람들은 다케시마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냐는 것이었다.
나도 동감했다.
분명히 일본땅이분명한 다케시마를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국땅이락 우기는 것인지..쩝

다케시마는 분명히 일본땅이다.
일본 아이치현 가마고오리시 타케시마쵸(우리나라의 구에 해당)라는 곳의 해안선에서 불과 200미터 떨어져 있고 해안선에서 다리가 놓여져 있어서 걸어서 10분이면 들어갈 수 있는 일본의 대표적 관광온천지이다.
그리고 분명히 이름 다케(대나무)에 맞게 대나무도 좀 심어져 있다.
못믿겠으면 여기 들어가 보던가...http://www.kankou.city.gamagori.aichi.jp/aquarium/

독도??
독도는 물론 우리 땅이지.
일본 사람들 대부분이 다케시마라고 하면 앞서의 다케시마를 생각하지 독도를 생각하지는 않는다.
일본의 보수우익세력이 은근히 일본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친보수세력 언론들도 연일 다케시마를 화제에 올리지만 실제로 그 위치가 울릉도에 가까운 그 독도임은 설명하지 않는다.

물론 친보수세력이나 어업권이 걸린 시마네현 애들은 사실관계를 알고 있지만...

그럼 걔들은 왜 나무 한그루 없는 독도를 다케(대나무)시마라고 부르는 걸까..

옛날에 독도를 우연히 보게된 일본 어부들이 "이야..저렇게 작은 섬이 있네..꼭 우리나라 다케시마 같이 생겼다'고 얘기했다고 한다. 독도에 대나무와 동백나무를 좀 심어놓으면 두 섬의 모습은 정말 흡사하다..마치 대머리 아저씨에게 가발 심어놓은 모습처럼..

그게 와전되어서 그냥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게 되었다는데....
우리 정부도 이제는 다케시마는 우리땅이라고 외칠게 아니라..일본국민들에게 '그래...다케시마는 너네 땅,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주장이 아닌 홍보와 계몽을 펼쳐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위에서 일본친구라고 표현했는데 실은 나를 가마고오리의 '다케시마 온천'까지 태워주고 다케시마까지 안내해준 일본 버스 기사와 가이드였다. 나보고 '봐라 이렇게 우리 해안선에 가까이 있는 다케시마가 니네 한국땅이냐'고 하길래 크게 웃어주며 흔쾌히 '그래 다케시마는 일본땅이다. 하지만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맞장구 쳐줬다...그랬더니 독도는 뭐냐길래 설명해 줬다. 걔들도 웃더라.
그리고 다케시마에 놀러오는 일본사람들에게는 분명히 그 사실을 전해 주겠단다.

그런데 얼마전 아사히 신문에서 다케시마를 우리에게 양보해 주고, 어업권 공유하고, 우정의 섬이라고 부르자고 했다 그러네...

고맙지..
그렇게 하자면 그렇게 해야지..
그럼 다케시마는 우정의 섬이라고 하고...
독도는...음...그래도 독도는 양보하지 말자..

엊그제 이런 내용을 일본어로 해서 일본 독도 관련 사이트에 올렸더니...난리가 났다..
그럼 지금까지 자기들이 알고 있던 다케시마와 독도가 다른 거냐고...

-----------------------------------------------------------------------

재밌어서 펀글을 퍼왔습니다. 독도에 관련된 기사를 읽다 'TPS김승학' 이란 분이 남긴 나도 한마디입니다.

aindark의 이미지

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엔 보고 이건또 먼소리야!!!!!!
또 언넘이 여기서 삽질이야.... 라고 생각하면서 열어봤는데.... ^^; ( 죄송!!! ^^; )

근데 읽어보고 한참을 웃었습니다.... ^^;

미쳐 정말 몰랐던 내용이었네요.....
저런뜻이 있었는줄은..... ㅋㅋㅋㅋㅋㅋ ^^;

진짜 잔머리 하나는 끝내줍니다.
어떻게 하면 그런식으로 호도해서 여론을 몰아가는지.... 정말 ..... 와...... 할말을 잃어버리게 만드네요.

정말 무엇이 바른것인지 무엇이 맞는것인지를 먼저 알고 알리는게 우선일거 같습니다.
만약 위와 같다면 열낼말 하네요......

다케시마 준다면 받구요..... 머.... 글고 독도는 .... 왜 줍니까.... 미쳤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

암튼 한참 웃었습니다.... 윗글 퍼갈께요.... ㅋㅋㅋㅋ ^^;

joohyun의 이미지

죽도 라고 해서 거기에 꼭 대나무가 있어야 된다는건 좀 억지 인거 같구요...ㅎㅎ

일본 지도 검색 사이트에서 죽도(竹島)로 검색하면 이만큼이나 나옵니다..

Quote:
秋田県由利郡金浦町飛字上竹島潟
秋田県由利郡金浦町飛字下竹島潟
福島県いわき市川前町川前字竹島
新潟県北蒲原郡中条町大字竹島
岐阜県大垣市竹島町
愛知県蒲郡市竹島町
大阪府大阪市西淀川区竹島1丁目
大阪府大阪市西淀川区竹島2丁目
大阪府大阪市西淀川区竹島3丁目
大阪府大阪市西淀川区竹島4丁目
大阪府大阪市西淀川区竹島5丁目
山口県周南市竹島町
徳島県鳴門市鳴門町高島字竹島
高知県高知市北竹島町
高知県高知市竹島町
高知県高知市南竹島町
高知県中村市竹島
宮崎県日向市竹島町
鹿児島県鹿児島郡三島村大字竹島

참 많기도 하네요..ㅎㅎ 그 글을 쓰신분께서 말하고자 했던 점은.. 독도에 대한 일반적 일본 사람들은 독도가 어디 붙어 있는지도 잘 모른다는것인것같습니다. 실제로 그렇기도 하구요..

왜냐면 그들은 신문이나 뉴스에서도 조차 크게 열을 내며 보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저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시위하고 일장기 불태우고 그런 화면이나 조금씩 편집해서 내보내곤 합니다...
위에서 조종을 하고 있는건지 뭔지 알수는 없지만요..
아무것도 모르는 일본 사람들이 볼때는 다 깡패로 밖에 안보이는 겁니다..

네이버 신문 댓글을 보니까 무슨 당장 전쟁을 하자 핵폭탄을 투하하자 하고 난리가 났는데..;; 저는 이사람들이 더 무섭네요.

재수생
전주현

chadr의 이미지

다케시마 일본땅 맞습니다..

http://www.aichi-kanko.jp/english/nature/8.html
http://www.ne.jp/asahi/yume/dreams/main/English_takeshima.htm
정확한 위치는
http://www2.synapse.ne.jp/take-school/index_e.htm

독도는요? 당연히 우리나라땅 맞습니다.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natas999의 이미지

일본이 독도문제로 한국을 자꾸 자극하는 것은 독도의 영유권 자체에 목적이 있다기보다 다른 저의가 있다는 주장이 저에게는 더 와닿습니다.

독도 문제로 한국민을 자극하면 반일시위등으로 과격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고, 이런 장면을 TV등을 통해서 접하는 일본인들은 지레 겁을 먹게됩니다.
그러면 겁먹은 일본 국민이 정부의 우경화 정책 (자위대를 정식군대로 바꾸는 문제라거나 평화헌법 폐지문제)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지지를 보내게 되겠죠.

독도 문제에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일본정부를 돕는 꼴이 된다는 점을 인지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 emerge girl-friend
Calculating dependencies
!!! All wemen who could satisfy "girl-friend" have been masked.

Tec의 이미지

joohyun wrote:

죽도 라고 해서 거기에 꼭 대나무가 있어야 된다는건 좀 억지 인거 같구요...ㅎㅎ

꼭 대나무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 어디 있습니까? 위 본문은 독도에 대나무만 있으면 일본의 '죽도'라는 섬과 비슷하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지 '죽도'에는 꼭 대나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하는고 있는게 아닙니다.

joohyun wrote:

그 글을 쓰신분께서 말하고자 했던 점은.. 독도에 대한 일반적 일본 사람들은 독도가 어디 붙어 있는지도 잘 모른다는것인것같습니다. 실제로 그렇기도 하구요..

위 본문에서 하는 말은 "일본인들은 '죽도'라고 하면 우리가 말하는 독도가 아니라 일본의 다른 대표적인 관광지 '죽도'를 떠올리고 열받아 한다" 이말입니다. '그냥 모른다'가 아닙니다. 죽도로 검색한 결과를 나열해주셧는데요. 그 결과를 보니 일본인들이 '독도'를 일본의 여러 '죽도'중의 하나로 오해한다는 본문의 주장이 더 설득력 있게 들립니다.

joohyun wrote:

왜냐면 그들은 신문이나 뉴스에서도 조차 크게 열을 내며 보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열내며 보도하지 않는데 우리는 열내며 보도한다고 질타하시는 것 같네요.

독도는 우리가 실소유하고 있는 우리땅 입니다.

남의 것 빼았아 가려 하면서 꼭 열내고 떠들어야 할까요? 때론 조용히 준동하는게 더 유리할 때가 있습니다. 남이 우리 것을 자기 것이라고 우기면서 빼았아 가려는데 그냥 쳐다보고 조용히 있어야 할까요? 뺐으려는 쪽과 뺐기지 않으려는 쪽의 반응은 당연히 다른 것입니다.

뺐는 쪽이 열내지 않으니 뺐기지 않으려는 쪽도 열내지 말아야 한다는 말로 들립니다.

joohyun wrote:

그저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시위하고 일장기 불태우고 그런 화면이나 조금씩 편집해서 내보내곤 합니다...
위에서 조종을 하고 있는건지 뭔지 알수는 없지만요..
아무것도 모르는 일본 사람들이 볼때는 다 깡패로 밖에 안보이는 겁니다..

일본의 저의가 상당히 가증스럽네요.

joohyun wrote:

네이버 신문 댓글을 보니까 무슨 당장 전쟁을 하자 핵폭탄을 투하하자 하고 난리가 났는데..;; 저는 이사람들이 더 무섭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열받았을 때 무심코 말하는 '죽여버린다'라는 말이 진짜 죽여버린다는 말입니까? 이건 그냥 분노를 표현하는 수사일 뿐입니다. 뺐기지 않으려는 쪽은 분노하게 되어 있습니다.

동북아에서 가장 소박한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입니다. 패권쟁취 머 이런 것에 전혀 관심 없습니다. 그냥 침략만 받지 않고 살아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패권주의 야욕으로 준동하는 일본에 대한 비판은 전혀 없고 단지 뺏기지 않으려고 애쓰는 우리가 더 무섭다고 질타하는 님의 주장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요즘 일본은 독도가지고 시비 거는 것 뿐만이 아니라 역사왜곡까지 하고 있지요. 요즘 일본이 하는 짓을 보면 조금 맛이 간 것 같습니다.

당위성이 아닌 전략적으로 볼 때 공론화 하는게 옳은지 조용히 하는게 옳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반일시위를 할 때 조금 투박하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지금보다 조금 더 세련되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투박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hjeeha의 이미지

그런데.. 한국땅에서 200해리 내에 있는 일본섬은 한국 영토로 봐야 하지 않나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다 읽어보니 무슨 이야기인지 알겠네요...ㅎ
요즘 정말..일본.. 개념이 없는것 같네요.지진 터지고 우리나라 국민 모두 예전일 잊고 도와주겟다가 발벗고 나섯는데.
교과서에 독도 얘기 넣고..;; 뒤통수 맞은 느낌이더라구요..

cleansugar의 이미지

일본이 우리나라독도(바위섬) 를 부르는말은 Takeshima(죽도) 왜대나무섬?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2&dirId=12111801&docId=20373302&qb=64+F64+E7JeQIOuMgOuCmOustCDsmZw=&enc=utf8&sect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gNsK2v331yossatIwAdssv--367205&sid=Tbt9MdJ8u00AAAKvAeI

독도는 과거에 우산도로 불렸습니다.

독도 안드로이드 공식앱 인물소개란에 홍순칠 설명이 안용복으로 잘못 연결됐군요.

홍대장은 독도가 우리 땅이라고 알린 게 북한 방송에 소개됐다는 죄로 중앙정보부에 끌려가서 고문당해 후유증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이 나라가 그런 나라입니다.

영화로도 나온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투자자를 못 구했는지 안나오네요.

지치고 힘들 때 독도 실시간 동영상을 보면 좋습니다.
http://office.kbs.co.kr/dokdo/

독도 시 숙제 의뢰 현장

독도 시 좀요!!(오늘 안에 급합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3&dirId=130102&docId=129143168&qb=64+F64+EIOyLnA==&enc=utf8&section=kin&rank=2&search_sort=0&spq=1

독도 시 부탁드림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13&docId=49397794&qb=64+F64+EIOyLnA==&enc=utf8&section=kin&rank=4&search_sort=0&spq=1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eunji5158의 이미지

O

 의 이미지

진정하시고, 본문 내용 좀 천천히 다시 읽어보세요.
논지 및 근거가 타당한지 아닌지의 여부를 떠나서, 귀하의 주장은 이 스레드의 논점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언제 쓰인 글이든 끌어올려질 수 있는 스레드 방식 덕분에 10년도 더 된 글이 간혹 발굴되는군요.
제가 여기에 쓴 글도 10년쯤 뒤의 다른 누군가가 읽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종종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격한 감정은 자제하고 품위를 갖추어 점잖게 글을 남기시는 편이 좋지 않겠습니까.
아무리 귀하께서 옳다고 하여도 이와 같이 감정에 휩싸여 글을 쓰신다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는 어렵겠지요.

Necromancer의 이미지

글쓴분이 말씀하신 다께시마는 행정구역상 아이치현에 속한 곳입니다. 동해가 아닌 태평양 쪽에 있습니다.
아이치현이 어디냐면 나고야 생각하시면 됩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