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야마 원자력발전소가 난리치고 있는 이 마당에, "독도"를 놓고 일본에서 다음과 같은 설전이 벌어졌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일본 후쿠야마 원자력발전소의 연료봉이 녹아(녹은것으로 예상) 플루토늄까지 검출되고, 1호기는 한때 온도가 치솟기도 하고, 다른 나라들에 여러 방사성물질들을 흩뿌리고 있는 이 마당에, "독도"를 놓고 일본에서 다음과 같은 설전이 벌어졌답니다.

http://www.ytn.co.kr/news/many_news_view.php?key=201103041345211470&s_mcd=0104&dt=2011-03-29

과격하게 직설적으로 표현해서, 오타쿠 정신병자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kyiimn의 이미지

그렇군요..

snowall의 이미지

그러게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JuEUS-U의 이미지

그렇네요..

shint의 이미지

한국이 관대한거군요.
아니면 멍청한거든가.
어느 누구도 나서지 않는다면. 일본이 가져가게 될 겁니다.

그때 또 이같은 글이 나오겠죠.
일본넘들이 미친거다.

어차피 한국 사람들. 가져가건 말건 관심없습니다. 그렇죠?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sohn9086의 이미지

냉무

생산적인 댓글을 달자

iris의 이미지

일본이라는 국가 입장에서 후쿠시마가 발등의 불이기는 하지만 그것에 올인한다고 나라는 안돌아갑니다.
애들도 가르쳐야 하고 노인에게 복지 혜택을 적용해야 하며 실업자는 재교육시켜 취업시켜야 합니다.
후쿠시마에 애들 데리고 가서 반전 교육을 시키고 노인에게 피폭수당을 지급하며 실업자를 전부 발전소 결사대로 만들 수는 없지 않습니까?

저 옆나라 입장에서는 독도를 빼앗는 것이 일종의 우익의 숙원 사업인 이상 교육이라는 부분에 해당하는 교과서 개정에 이걸 지금 끼워넣는게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자국 입장'을 생각하는 일본 정부의 생각은 '객관적으로' 이해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인으로서 저 넘들의 행동은 당연히 욕을 해야 합니다. 해일 피해와 후쿠시마의 재앙을 걱정하고 그 재앙에 힘겨워하는 사람들을 돕는 것과 별개로 말입니다.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재앙을 당한 다른 나라를 돕고 그 나라의 핵 문제가 우리나라에 끼칠 영향을 걱정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 나라는 안돌아갑니다.
역시 애들을 가르치고 신공항 입지도 정해야 하며 물가도 잡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옆 나라의 헛소리도 대응해야 합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일본 정부의 리더십이 흔들리는 사이, 극우들이 이때다 싶은 모양입니다. 우려스럽네요. 외국인들이 약탈한다는 흉흉한 소문이 돈다는 것도 그렇고..

jick의 이미지

독도 문제로 설전을 벌일 여유도 있는 걸 보면 슬슬 일본 사람들이 쓰나미의 충격에서 벗어나는 모양입니다.

...다행이네요.

* 하긴, 걍 일본 국회의원들이 때와 장소를 분간 못하는 걸지도...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일본 그냥 가라앉았으면 좋겠네요

ohhara의 이미지

개인간 관계가 아닌 국가간 관계이기 때문에 다소 무리한 추측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와 비슷한 것을 제가 예전에 일본 취업 체험기로 쓴 글에도 언급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일본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신세를 지지 않기 위해) 극도로 조심하며, 다른 사람을 믿지 않으며, 매우 이성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한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다른 사람한테 신세를 지는 것을 극도로 피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와주겠다고 말을 해도 최대한 사양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호의를 배풀어서 그것을 받게 되면 그것은 반드시 갚아야 된다는 생각이 매우 강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믿지 않기 때문에 누군가가 호의를 배풀면 그것은 무언가 대가를 바라고 호의를 배푸는 행동이라는 생각을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일본사람에게 큰 호의를 배풀면, 일본사람은 호의를 배푸는 사람이 무언가 큰 보답을 바라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무엇일까 열심히 고민합니다. 그래서 대가없이 큰 호의를 배풀면 오히려 매우 화를 내는 경우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매우 이성적이기 때문에, 일본은 2차세계대전당시 조선을 강제병합한 뒤에 독도를 반환해 주지 않았기 때문에(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에서 조선에 반환해 주는 영토에 독도는 빠져 있습니다. 초안에는 반환해 주기로 되어 있었으나 최종본에서 반환해 주지 않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독도를 일본영토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논리로 그때 당시에 강제병합한 홋카이도, 오키나와, 센카쿠열도, 기타 여러 영토도 일본영토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키나와에서는 아직도 독립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홋카이도에 살고 있던 아이누어를 사용하는 아이누족은 자신들의 언어도 빼앗기고 자신의 영토도 빼앗겼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해 유감스러운 마음은 감정적으로는 다소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어느나라 영토냐와는 또 다른 문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추측이 틀렸을 지도 모릅니다만, 일본사람의 반응을 이해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aeho Oh ( ohhara@postech.edu ) http://ohhara.sarang.net
Postech (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ttp://www.postech.edu
Alticast Corp. http://www.alticast.com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간단히 역사책만 보면,
* 일본을 도와주면 그걸 발판삼아 일본이 침략해 온 역사가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일본을 도와줘서 침략당해 온 역사가 있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ohhara님의 추측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인은 미개하고 폭력적이고 야만적이고 위선적이고 음흉한 인간들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거절했을 경우 그 상대가 앙심을 품고 언젠가 나를 공격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어서 거부를 잘 못하고
누군가 호의를 배풀 경우 그 호의가 대가를 바라고 호의를 배푸는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와 일본인들의 반응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인은 미개하고 폭력적이고 야만적이고 위선적이고 음흉한 인간들라고 생각하면
모든 것이 들어맞습니다.

ohhara의 이미지

설명이 조금 부족했던 듯 하군요.

님이 말씀하신 내용과 다소 비슷합니다만, 조금 첨언을 하겠습니다.

참고로 일본사람은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극도로 조심하는 이유는 폐를 끼침으로 인해 상대방이 자신에게 보복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본사람은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극도로 조심하지만 반대로 상대방이 자신에게 보복할 수 없다라는 확신이 있을 때는 인정사정없이 밟는 성향을 가지기도 합니다.

Taeho Oh ( ohhara@postech.edu ) http://ohhara.sarang.net
Postech (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ttp://www.postech.edu
Alticast Corp. http://www.alticast.com

sisuc의 이미지

상대방이 자신에게 보복할 수 없다라는 확신이 있을 때는 인정사정없이 밟는 성향을 가지기도 합니다.

이건 어느 나라 사람이나 마찬가지 아닐까요..ㅎ

위대한 한글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일본인들을 모두 제노사이드하는 것 말고는 답이 없겠네요.

저는 그보다는 한일 극우들이 발호하지 못하도록 한일 국민들이 손잡는 편을 택하겠습니다.

gura2013의 이미지


제 생각에 일본은 과거의 침략사를 후회하거나
죄스러워 하고있지는 않는것같습니다. 오히려 자랑스러워하고있을 뿐더러
그때당시의 불합리한 협약서를 빌미로 아직까지도 여러나라와 영토분쟁을 하고있으니..

솔직히 전 개인적으로 일본땅의 절반이 가라앉는다고 해도
별로 안타깝지 않을것같습니다.

우리 모두 힘냅시다!!

오리가날지못해우물에빠진날의 이미지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niuzeta의 이미지


그저 그런가 보다 하지요.

그런데 이런 걸 굳이 찾아서 퍼트리는 열정도 대단하군요. 정신병자까지는 몰라도 이런 쪽의 오타쿠인 건 맞는 거 같습니다.
하나에 파고드는 걸 오타쿠라 하지요 아마?

...And all in war with Time for love of you,
As he takes from you, I engraft you new.

-Sonnet XV
전산계획설계사 지망 영문학과생

uhahaha의 이미지

3월 4일 기사인걸 보아 지진 일어나기 전 일인듯...

마에하라 외상도 지진 전에 사퇴했죠.

의심하지 마라, 두려워하지 마라!

HotPotato의 이미지

혹시 우리가 준 400억(?)으로 딴 나라 땅 사는데 쓰는 것은 아닌지 몰라!

--
즐 Tux~

cinsk의 이미지

웃기는 글/반응들이 많군요.

양국의 극우??(off-line troll)들의 한심한 자태를 보고, 전체를 판단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쪽 troll과 저쪽 troll이 집권하면 참 정치하기 쉬울 것 같네요. 조금만 건드려주면 흥분하니, 이목을 돌리기 참 쉽죠.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꼭 그렇다라고만 할수도 없는 것 같습니다.

dormael의 이미지

官直人총리는 우리나 중국등에 우호적인걸로 보이던데 아닐러나요?

신사참배도 안하고.
여러가지 언동으로 봐서는 그런거 같은데.

아 기사 읽어보니 야당(전 집권당, 자민당?)이 세게 나온거군요.

-- Signature --
青い空大好き。
蒼井ソラもっと好き。
파란 하늘 너무 좋아.
아오이 소라 더좋아.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우호적인 것 "같은" 행보가 정치적쑈쑈쑈로만 보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그 옛날의 쑈쑈쑈가 그리워집니다. 흑백시절.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정도의 전력투입으로 독도수호가 과연 가능할까?


독도 못 넘보게 --- 울릉도에 차기호위함 배치 검토 --- 동아일보
http://news.nate.com/view/20110420n01194?mid=n0207


(후@)의 이미지

이런 일들도 있었네요.
일본은 독도문제(나아가 역사인식문제)를 빌미로, 일본대지진,쓰나미/후쿠시마원전사고에 대한 한국에서의 인도적 지원까지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군요.

사실 일본이 돈이 없는 건 아니죠. 단지 방사능오염지역과 같은 위험지역에 투입할 인적자원이 필요할 뿐.(일본이 한국에게 은근히 구조요원의 추가지원을 더 요구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네요.)

http://blog.hani.co.kr/kwak119/70455 "한국 지진성금 거부하자"...독도 문제, 일본 자민당 '막가파' 망언 (한겨레)

http://blog.daum.net/kuwaitlee/245 일본, 독도 때문에 한국 지진성금 거부하겠다? (머니투데이)
http://solomoon.ktdom.com/spboard/board.cgi?action=view&id=105&gul=50188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거 방송에서 들어서 한번 검색해 봤는데 정말 검색결과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일본 위험?지역에서 작업할 한국인 인력을 모집한다고.(고액?을 준다 어쩐다 뭐 이런 내용도 함께 들은 것 같고요.)

후쿠시마 복구작업 한국 구인광고 올라옴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349596&page=1&keyfield=&keyword=&sb=

원래 출처의 링크는 더이상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모집주체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만, 원청모집주체는 당연히 일본이겠죠. 일본인들은 정말 음흉한 족속이라고 또한번 느꼈습니다.

댓글들도 많이 달려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