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사이트 업그레이드 작업 현황

권순선의 이미지

5월 13/14일 동안 있었던 CodeFest에서 작업한 내용들입니다.

- blog 설정 변경

blog와 forum이 구분되지 않고 blog에 질문이나 테스트성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 포럼 카테고리를 별도로 개설하고 blog는 지금까지 초기화면에 등록되었던 글을 써 주신 분들을 중심으로 권한을 부여하였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분들은 포럼에만 글을 올릴 수 있고, 블로그 권한을 누구에게 어떤 방법으로 줄 것인가에 대해서는 사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겠습니다. (기존과 같은 불특정 다수 / 관리자가 선정하는 소수 / 신청하는 사람들에게만 등등....)

- bbs.kldp.org 폐쇄

제목 그대로입니다. http://bbs.kldp.org 는 폐쇄하였으며 http://bbs.kldp.org 에 있던 글들은 모두 이곳에 변환되어 저장되어 있고, 자동으로 리다이렉션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 기능 추가

drupal로 이전하고 나서 수많은 분들께서 지속적으로 요청해 오셨던 검색을 드디어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의 google 검색은 없애고 왼쪽 사이드바 아랫부분에 '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85% 정도 인덱스가 된 상태인데 검색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단 검색을 한 후 검색 결과에서 다시 고급 검색으로 들어가시면 게시판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 추천 기능 추가

추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포럼 노드와 블로그 노드를 보시면 본문 아랫부분에 Moderate Post:라고 된 부분이 바로 추천 기능입니다.

어떤 글이 올라오면 7일 동안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점수 합계가 10점이 넘으면 초기화면으로 승격되고, 점수 합계가 -30점이 넘으면 해당 글은 비공개 상태가 되어 글쓴이를 제외한 다른 사용자는 읽을 수 없는 글이 됩니다.

이제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원하는 글을 초기화면으로 올릴 수 있게 되었으니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좋은 글을 초기화면으로 많이 올려 주세요.

주: 어떤 글에 대해 투표 가능한 기간이나 초기화면으로 승격되는 점수 기준, 비공개 상태가 되는 점수 기준 등 전반적인 추천 운영 정책은 추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tag 블럭 추가

좌측 하단에 전체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블럭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테고리별 접근 권한 기능 설정: 실패

taxomony_access 모듈을 설정하였는데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실패하였습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이런...의 이미지

암담하게 만드는 글이군요. bbs.kldp.org 에 존재하던 그 좋은 글들은 이제 더 이상 볼 수가 없는건가요? 많은 도움이 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QnA 쪽은 그렇죠. 검색을 통해서 좋은 글들을 찾아 볼수 있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이 딱...저의 상황에 필요한것들도 많았죠.

혹시 예전 LSN 처럼...게시판별 DB 을 공개하실 의향이 있으신지요? 다른 분들도 필요하실듯. 으흠. 아니면...혹시 어떻게 접속해서 읽기나 검색만이라도 가능하게 하실 계획은 더이상 없으신지요?

ㅠㅠ

권순선의 이미지

bbs.kldp.org 에 존재하던 글은 이곳에 다 있습니다.

lefthander의 이미지

검색 시 세 글자 이상 단어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야 하는데, 두 글자 단어가 많은 한국어 검색에는 불필요한 (또한 매우 불편한) 제한인 것 같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검색이 두 글자에 대해서도 가능하도록 설정을 고쳤습니다. 단 이 작업은 검색 인덱스를 새로 만드는 작업을 필요로 하므로 효과는 약 10일 정도 이후부터 나타날 것입니다. 검색 자체는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ohhara의 이미지

특정 글에 댓글을 달 때 인용은 어떻게 하나요? 마우스로 긁어서 붙여야 되나요? ^^;;;

최근 글 몇개를 kldp.org의 초기화면의 구석에 (KLDP.NET의 아래 정도?) 보이게 하면 편할
듯 합니다.

최근 글 메뉴를 선택하면 글 list가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마도 DB를 전부 뒤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아닐지도?) 어디에 미리 cache해서 주기적으로 최근 글 list와 sync하도록
하던지 해서 최근 글 메뉴의 속도가 빨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Taeho Oh ( ohhara@postech.edu, ohhara@plus.or.kr ) http://ohhara.sarang.net
Postech (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ttp://www.postech.edu
PLUS ( Postech Laboratory for Unix Security ) http://www.plus.or.kr

Taeho Oh ( ohhara@postech.edu ) http://ohhara.sarang.net
Postech (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ttp://www.postech.edu
Alticast Corp. http://www.alticast.com

inureyes의 이미지

신청하시는 분들 다 쓸 수 있게 해 주시면 안될까요?

많은 분들이 KLDP에 관련된 내용을 여기 블로그에다 정리하게 되면 그것만으로도 좋은 라이브러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Everything looks different on the other side.' -Ian Malcomm

권순선의 이미지

예 그렇게 하겠습니다. 다만 신청을 받을 때 어떠한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서 미리 정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과 달라질 것이 없을 것 같아서요.

조만간 공지를 해서 1차로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들을 모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icom95의 이미지

가자 해외로 ~ .. 돈 벌러.

전에는 저의 명예의 전당이나 기타 몇몇곳의 글이... 불로그 항목에 옮겨져서...

제가 올린 글 들을 볼수 있었으나....

이제 내가 올린 불로그글을 볼수가 없어서.... 그 내용들은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물론 히스트로리를 보면 쭉 알수는 있겠지만... 불로그에서만의 목록은 살펴볼수 없습니다.

ㅠ.ㅠ

가자 해외로 ~ .. 돈 벌러.

권순선의 이미지

현재 '블로그'로 분류되어 있는 대부분의 글들은 원래 kldp bbs에 있던 것이므로 다시 bbs로 옮기고 블로그 부분은 특정 주제에 대해 글을 올려주실 분들을 모집해서 완전히 새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올리신 글은 최근 글 보기에서 나의 최근 글 탭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 다만 거기에는 답글로 올리신 내용도 같이 나옵니다. 만약 새글 올리기로 올리신 글 목록을 보고 싶으신 것이라면 현재로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방법은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설정 등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여 거의 불가능합니다.

codebank의 이미지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문제점은 사용하면서 찾아봐야겠네요. :)
------------------------------
좋은 하루 되세요.

------------------------------
좋은 하루 되세요.

wariua의 이미지

현재 눈에 띄는 소소한 문제들을 reminder 차원에서 적어봅니다.

1. bbcode의 code 태그 문제

bbcode의 code 태그 출력에 문제가 있습니다. 4.7로 업그레이드 된 직후에는 bbcode의 code 태그로 감싼 코드가 block element인 div가 아니라 line element인 span 태그로 감싸여서 출력되고 코드 내에 빈 줄이 하나 있으면 그 이후는 일반 텍스트처럼 표시돼 버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현재는 pre 태그로 싸여서 출력되며 그로 인해 br, p 태그가 그대로 보입니다. <code> 태그에서는 그런 문제는 없지만 코드 내의 빈 줄이 빠진 채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code ] 태그:

#include &lt;stdio.h&gt;
#include &lt;stdlib.h&gt;
 
int main() {
    return EXIT_SUCCESS;
}

< code > 태그: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t main() {
    return EXIT_SUCCESS;
}

2. 긴 URL 축약 기능의 문제

축약된 URL 문자열이 기이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http://kldp.org/node/70260#comment-331853 글의 링크가 그 예인데, "http://perso.netplus.ch/FCorthay/InstallGentoo/Shortforms/gentoo-kde-2.6.html" 라는 링크가 http://perso.netplus.ch/FCorthay/InstallGentoo/Shortforms/gentoo-kde-2.6.html 로 줄어듭니다.

1번의 이전 형태의 문제와 2번 문제는 외부 모듈의 동작 방식에 대한 것이라 쉬이 답이 나오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1번의 현재 형태의 문제는 원인을 짐작할 수가 없네요.
----
$PWD `date`

$PWD `date`

권순선의 이미지

1번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전혀 감이 안 오는군요....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2번은 urlfilter(http://drupal.org/project/urlfilter)의 동작 방법을 수정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런데 어쨌든 축약된 문자열이 조금 이상할 수는 있겠지만 링크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니 크게 중요한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moonhyunjin의 이미지

blog 설정 -> 신청하는 사람들에게만

<- 이거면 안되는 게 없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 이거면 안 되는 게 없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