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리눅스에서 camtasia 같은 동영상 캡쳐
글쓴이: partisan / 작성시간: 목, 2007/10/11 - 3:51오후
VMware를 돌려서 VMware안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VMware 밖에서 캡쳐해야만 하는 일이 있는데,
현재 XP상에서 VMware안에 XP를 또 돌려서 화면을 캡쳐하고 있습니다. Camtasia로....
XP상에서 VMware로 XP 돌리고 화면캡쳐까지 하면 약간씩 버벅거리는 문제가 있어서 64bit 리눅스에서
VMware로 XP를 돌려 캡쳐하려고 합니다.
리눅스 64bit용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Forums:
VMWare 자체에 동영상
VMWare 자체에 동영상 캡쳐 기능이 있지 않나요? 확인해보세요.
vmware자체에기능이
vmware자체에기능이 있긴 한데 vmware 전체화면만 캡쳐할 수 있고 (부분캡쳐 불가) 소리캡쳐가 안됩니다.....
평등사회로 전진
자답입니다.
자답입니다. 찾았습니다.
http://lifehacker.com/software/featured-linux-download/record-screencasts-with-recordmydesktop-271220.php
평등사회로 전진
http://xvidcap.sourceforge.ne
http://xvidcap.sourceforge.net/
http://recordmydesktop.iovar.
http://recordmydesktop.iovar.org/
Ogg Theora를 씁니다. 얼마 전에 나온 Theora beta1을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Istanbul도
Istanbul도 있어요.
http://live.gnome.org/Istanbul
istanbul하고
istanbul하고 recordmydesktop을 둘다 사용해봤는데 녹화중에 시스템이 느려지는 정도나 녹화된 파일의 품질로 비교해서는 recordmydesktop의 압승이더군요. istanbul은 녹화중에 너무 버벅되면서 출력물의 결과도 상당히 열악합니다. recordmydesktop은 출력물의 품질 조절도 되고 녹화중에도 거의 버벅이지 않습니다.
문제점은 사운드까지 녹음하려고 하면 에러가 나는데 일단 사운드 녹음은 필요치 않아서 꺼두고 사용중입니다.
--
마잇
--
마잇
아마...
캄타시아의 설정에서 오버레이설정이 켜진듯합니다. 캄타시아를 트라이얼 버전정도로 얼마 못써봐서 답변이 애매하실겁니다.
가상안에 가상을 돌려 사용하시면 켑춰가 가능하다는 소리에 캄타시아가 오버레이 디스플레이 설정을 설정윈도에서 조정할수 있다면 오버레이를 끄시고 가상으로 리눅스를 돌려보시고 캡춰를 해보시구요. 캄타시아에서 오버레이를 직접 설정못하고 자동감지하는거라면 Xp에서 그래픽 설정에서 윈도우 가속을 off한상태에서 바로 리눅스를 가상돌리시고 캡춰해보십시요.
제말은 가상으로 리눅스를 돌렸을때 오버레이 디스플레이 캡춰라 시커멓게 나오고 가상안에 가상으로 돌렸을때 어짜피 그 가상안의 가상인 xp가 directX를 가동 못하니 자동으로 오버레이 디스플레이를 사용 못해서캄타시아에서 캡춰가 가능하다라는 이야기입니다. 문제는 캄타시아겠죠.
한데 가상에 가상돌려서 캡춰가 된다면 얼마나 높은 사양의 컴을 가지고 계시기에... 버춰머쉰이 요즘 그렇게 발달했나요?
---------------------------------------------------
야!...
그런게 아니라...
동영상을 재생해주는 싸이트에서 activeX로 모든 각종 윈도 캡쳐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시켜버립니다. 그래서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버추얼머신 밖에서 버추얼머신을 캡쳐해야만 합니다.
근데 XP에서 XP를 돌리니까 좀 컴터가 버벅대서 64bit linux에서 xp를 돌려서 캡쳐하려고 질문 드린겁니다.
평등사회로 전진
recordmydesktop 녹화 시작을 누르면
recordmydesktop 녹화 시작을 누르면 사라지는데 종료는 어떻게 하나요 ㅜ_ㅜ
지금 계속 녹화중 ㅜ.ㅜ
시스템 트레이에 보면 녹화 중지 아이콘이 보일
시스템 트레이에 보면 녹화 중지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이미 해결하셨겠지만 혹시나 해서.
인터넷 게임 방송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법인데, TV출력(또는 컴포넌트, 기타등등)으로 화면을 출력하면서 다른 시스템의 비디오 인풋(TV카드나 캡처보드 등에서 제공)에 연결해서 녹화 및 방송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스템 퍼포먼스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캡처 대상 프로그램에서 이 사실을 알기도 어렵기 때문에 애초에 버추얼 머신으로 돌릴 필요도 없어집니다. 아예 PC 한 대만 가지고 해결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비디오 출력을 바로 비디오 입력에..) 주로 하드웨어 인코딩을 지원하는 캡처 보드가 있을 경우에 이런 식으로 합니다. 또는 아예 이런 용도로 만들어진 저렴한 스탠드얼론 인코딩 장비도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전체화면 녹화가 기본이지만, 녹화 프로그램에서 녹화 영역을 지정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 된다고 해도 풀 스크린 비디오를 얻은 뒤 크롭하면 되니까 문제가 없기도 하고요.
그런데, 말씀하신 서비스에서 녹화를 막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불법복제 등) 당연히 감안하셨을 테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simplescreenrecorder이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http://www.maartenbaert.be/simplescreenrecorde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