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와이브로 신청했습니다.

snowboard975의 이미지

학교에 무선랜이 너무 자주 끊겨서 큰 맘 먹고 와이브로 신청했습니다.
학교에서 속도가 1Mbps까지 나오네요.
저희 집이 와이브로 홈페이지의 정식 서비스 지역에 없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집에서는 4Mbps로 나오구요 ㅠㅠ 감동..
오늘 전화국 가서 신청했는데, 가입비와 모뎀 구입비 모두 면제더라구요.. 또 한번 감격..(3월까지만..)
결국 오늘 한푼도 안내고 모뎀까지 받아와서 지금 해보고 있습니다.

500MB까지 다운받을 수 있고요 월 6000원인걸로 신청했습니다. 어차피 전에 cdma 모뎀으로도 웹서핑만 실컨 해서 월 100MB 넘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제일 싼걸로 신청했습니다. (7월부터는 15000원이구요)

아직 리눅스에 안깔아 봤는데, 깔릴지 걱정이네요.

klenui의 이미지

흠.. 제가 하는 작업이 wibro 관련된건데..
개발자들 입장에서 다들 wibro 괜찮을까? 이런 반응들이라서요..

잘된다고 하시니 다른 경우겠습니다만......

snowboard975의 이미지

우분투에 와이브로 카드를 설치해 보려고 했는데, 리눅스 드라이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와이브로 관련 제품을 만들고 계시다면 리눅스 드라이버 좀 만들어 주십사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가입자들한테도 리눅스를 쓸 수 있는 혜택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klenui의 이미지

모바일 기기쪽인데다가 어플리케이션 쪽이라서요..
제게는 무리한 주문이십니다... ^^;;

snowboard975의 이미지

Wibro는 망하고 HSDPA의 시대가 될 줄 알았는데, 며칠 전에 KT가 와이브로를 전국 수십개 도시로 확대한다는 소식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와이브로가 HSDPA에 비해 가격과 속도 측면에서 모두 우수하고 커버리지 면에서도 비등해지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늘 가입한 이유도 그래서 그런거구요.

ktwibro 홈페이지의 어떤 사용기에 따르면 이미 서울 시내 대부분에서 Wibro 접속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제가 오늘 몇 몇 군데 테스트해본 결과에서도 모든 장소에서 다 접속이 가능했구요.(비록 장소에 따라 속도가 느린 곳은 있었지만요)

codebank의 이미지

서비스가 실행된지 좀 된거 같은데 현재 가입자가 2000여명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KT에서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는 하지만 그리 전망이 밝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예전에 공중전화 옆에서만 통화가능하던 씨티폰이 생각나네요.
이것도 사실 전국을 무대로 KT에서 사업을 벌였고 당시 고가의 휴대폰에 대비해서
사업전망이 밝다고했지만 결국엔 씨티폰 사업을 접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KT가 이번에도 씨티폰과 비슷한 맥락으로 가는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하고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좋은 하루 되세요.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씨티폰 하니까 기억이 아련하군요. 통신 쪽은 잘은 모릅니다만 이것이 많이 아쉬운 것이... 씨티폰이 휴대폰과 경쟁하지 않고 공중전화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나갔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해 봅니다. 전화카드를 파는 대신 단말기를 (마치 미국에서 pre-paid 휴대폰을 팔듯이) 파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공중전화를 확장했으면 공중전화 박스마다 설치했던 씨티폰 안테나를 철거하지 않아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씨티폰은 보기에는 간단해 보여도 디지털이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 씨티폰 네트워크를 살려서 보이스 말고 정액제 데이터 통신에도 썼었으면 어땠을까... 이래저래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 당시 씨티폰 요금의 가장 큰 장점이 정액제였다는 것 같은데... 제 기억이 맞는지 모르겠군요.

어찌보면 KT는 규모만큼이나 할 수 있는 일이 많기도 한데 그만큼 잠재력을 못살리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WiBro도 KT만큼 규모가 되지 않는 기업은 섵불리 시도하기가 어렵지만 그 얘기는 그만큼 리스크도 크다는 얘기겠죠.

kalstein의 이미지

지금 많이 퍼지지 않은 이유는...와이브로 핸드폰 단말기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사실 HSDPA도 단말기가 없으면 똑같죠 뭐 ㅡ.ㅡ;;


------------------------------------------
Let`s Smart Move!!
http://kalstein.tistory.com/

keizie의 이미지

베가 파는 베가몰에서 연계상품으로 올라온 거 같던데, 그냥 KT에 바로 전화해도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되더군요.

http://www.pmpinside.com/ws_root/brd/zboard.php?id=vega_forum&no=25210 에 사용기 올렸습니다.

bejoy4him의 이미지

음.. 조금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SK의 HSDPA 서비스인 T-Login의 경우 IP를 받아오는데 사설 IP를 받아 오더군요.
KT 와이브로의 경우는 어떠한가요? 역시 공인 IP를 주지 않고 사설 IP를 주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공인 IP여야하는뎅....

keizie의 이미지

지금 받아온 걸 보니 125.b.c.d네요. 외부 접속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elffylove의 이미지

현재 모 회사에서 제작중인 와이브로 머신의 테스트판을 이용해서 확인해본 결과

올림픽대로에서 120km로 달려도 패킷손실이 거의 없더군요.. (과속해서 죄송하긴 합니다만...)

속도는 가정용 케이블모뎀 라이트급 나오는듯 하고요...

뭐 물어본 바에 의하면 서울시내와 경기도 신도시 지역에서는 안되는곳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일단 품질은 아직까지 신뢰할 수준인듯 하네요.

정부 주도로 와이브로를 위한 파이오니아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 과연 잘 될지가...


--
I was born to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