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들 언론조작 하다..[ 오늘 또! 언론플레이하다!!] 마지막페이지 뎃글로 추가

ㅡ,.ㅡ;;의 이미지

줄기세포관련 뉴스보면 언론들이 전체적으로 조작하는것이 눈에띄네요..

1. 검찰이 1월에 발표한다던 줄기세포사건 김선종의 바꿔치기주범이 들어났는데도 발표안하고
안되니까 연구비 조사한다더니 그것도 벌써 꽤됬죠.

2. KBS 불방결정내려진 추적60분 오늘 15분짜리 동영상인터넷에 공개되어 파문인데. 언론들 쉬쉬하며 기사 감추기에 급급합니다. 포털싸이트들이 모두 기사를 감추고 있고 관련토픽란에는
엉뚱한 기사로 도배되어있네요..

3. 네티즌들의 항의성뎃글이 봇물터지듯이 달리자 삭제하는 만행을 저릴렀습니다.
네이버와 에서는 뎃글삭제의 변명을 공지에 올렸으나 말도안되는내용이고..
그런글을 공지에 내걸정도면서 이슈란에는 단한건도 황교수사건에 대해 언급되지 않습니다.
다음도 뎃글삭제하였다가 네티즌의 우연한 스샷에찍혀 그것이 다시 항의서명글로 올라왔습니다.

DAUM은 추적60분 관련 댓글 강제삭제 이유를밝혀라

뉴스 댓글 삭제 문의에 답변 드립니다.

4. TV의 뉴스에는 철저하게 황박사뉴스가 통제되고 있습니다.
오늘아침인가 KBS 옥상의 자살소동이 있었으나 이역시 보도되지 않습니다.

------------------------------
구석탱이 찾기힘들게 짱박아 놓았네요.

'추적60분' 동영상 인터넷 공개 파문

이에대해
[추적60분 동영상 파문] “시청료 납부 거부…KBS 국민방송 아니다” 빠르게 확산

ㅡ,.ㅡ;;의 이미지

추적 60분 영상자료 전반 15분 동영상

http://www.mncast.com/movie/mnc_movie_full.asp?duration=843&movieID=N2006411211942

여테 다 속았군요..
아~ 정말 어처구니 없습니다.


----------------------------------------------------------------------------

nvo의 이미지

새튼이 특허를 가로채간것이 황우석박사사건의 가장 큰 문제이지만
어찌되었던간에 황우석박사가 잘못한 부분도 있지 않나요? 불법적인
난자매매에서 부터 논문 조작까지.. 참으로 안타까운 사건인것같습니다

안용열의 이미지

(ㅡ,.ㅡ;;님 말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김선종 어쩌고에 대해서는 과갤에 올라온 글을 보시구요.

추적 60분에 대해서는 제가 모아놓은 링크들을 한 번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딱 추적 60분과 관계없는, bric 현장중개 스러운 글들이 많으니, 시간을 많이 내기 싫으시다면 '물리쟁이'님이 쓰신 글과 'melona'님이 쓰신 글들만 보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제게는 요새 별 새로운 게 없네요. 김선종이 다 조작! 해서 가봤더니 별 거 아니고;; 목숨을 걸고 진실을 알리겠다! 해서 봤더니 것도 영... 최근에 처녀생식에 대한 토론이 브릭에서 상당히 많이 이루어지긴 한 거 같습니다만..

1day1의 이미지

KBS는 왜 공개를 안하는지 모르겠네요.

황우석박사 논문조작사건과는 무관한 내용인데, 15분내용 말고 다른내용이 더 문제가 되서 그런가?

다른관점에서 사건을 보는 것일 뿐인데, 문PD가 전체내용을 "황우석박사 잘못없다"로 몰고가기 때문인가?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F/OSS서포터즈그룹)

F/OSS 가 함께하길..

ㅡ,.ㅡ;;의 이미지

추적60분관련 뉴스 나오면 바로 1위타면서 리플달리는데....
한두시간후면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게끔 감추어놓네요..
가서 찾아보시면 웬만헤선 찾기 힘든데 짱박아 놓은걸 알수 있습니다.
과학 분야가도 엉뚱한거만 잔득..

아래는 daum..뉴스.

"이 시각 최다 의견 뉴스


'추적60분' 문PD, 동영상 공개…일파만파!...

미국 섀튼 박사의 줄기세포 특허 강탈과 관련, 최근 공개여부를 놓고 논란이 된 KBS2 ‘추적 60분 - 새튼은 특허...
4,439 개

에버랜드 내 오지마을 '동막골'...전기없이 ... 3,925 개

오세훈 "탄핵 찬성 옳았다" 2,019 개

10살 천재소년 송유근군 대학생활 엿봤더니… 1,480 개

“적극지지-논리부족” 네티즌들 찬반 격론 1,462 개
"


----------------------------------------------------------------------------

나는오리의 이미지

황박 기사가 나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황박은 점점 더 무능한 인간으로 변해가는군요.

황박지지자들은 도대체 이런 기사들보면서도 무능한 황박을 지지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황박이 논문조작에 아무런 혐의가 없다는걸 증명하는시간보다
내가 세계정복한 후 달에 우주정복전략기지를 세우고 태양계를 정복하는게 더 빠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안용열의 이미지

그러게요. (만약 그 특허가 엄청난 가치를 가졌다면) 기술유출하면서 돈까지 얹어준 매국노 혐의까지...

warpdory의 이미지

새롭게 '밝혀진' 또는 '드러난' 건 하나도 없군요.

여태까지 황우석 지지쪽에서 열심히 얘기한 것 한번 더 얘기한 것 밖엔 안됩니다.
저따위 음모론에도 못 미치는 3류도 아닌 소설에 부화뇌동하는 게 더 재미있어 보입니다. 과학은 과학입니다. 이상한 소설 따위 붙여봐야 과학 아닌 것이 과학으로 변하지는 않지요.

언론조작이고 뭐고 간에 황우석이 제대로 뭐 한 게 있습니까 ? 그래야 믿어주죠. 간단합니다. 수십번은 얘기했었는데, 2005년도 사이언스에 실렸던 논문대로 11개의 '배아줄기세포' 를 보여주고, 그게 전부 복제된 거라는 걸 증명하면 믿어주죠. 그 전엔 암만 음모론 따위 들이대 봐야 황우석 스스로 무덤파고 들어가서 흙 덮는 행위 밖에는 안되는 겁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나는오리의 이미지

Quote:
2005년도 사이언스에 실렸던 논문대로 11개의 '배아줄기세포' 를 보여주고, 그게 전부 복제된 거라는 걸 증명하면 믿어주죠.

그거 다 복제된거 맞는데요. :)
warpdory의 이미지

아시다시피 '배아복제줄기세포'라는 걸 보여달라는 얘기죠.
포토샵으로 복제한 것 말고요.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Anonymous_의 이미지

왜케 어리석은 소리하세요?

특허란것이 원천기술로 수천억씩 로얄티 받아갈수 있는게 특허입니다.

황박사가 배반포까지 만든거확실하죠?
다른사람은 못만드는걸 황교수가 만들었고 원천기술은 황교수가 가지고있죠?
특허신청되면 그기술로 만들어지는 모든것에대해 로열티 받아갈수 있습니다.

왜케 어리석은소리하셈?
섀튼을 돕는 저의가 뭐셈?

warpdory의 이미지

자기 자신이 누군지도 못 밝히는 겁쟁이라고 말하긴 뭐하지만,
난 새튼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한 적 없으니 괜히 쓸다리 없이 헛다리 짚을 생각 따위는 집어 치우시길 바랍니다.

뭐 수천억 얘기를 꺼내셨으니 그 수천억원이 된다고 하는 기준 및 출처나 한번 들어 봅시다. 내가 지겹게 얘기헀었으니깐 http://bbs.kldp.org 에서 검색하면 어떤 건지 나올테니, 그 문서에 있는 33 조원 .. 이런 거 가지고 수천억원이 된다 라고 주장하시는 거라면 특허라는 것 자체부터 다시 공부하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그 특허가 그렇게나 중요한 거라면, 핵심 연구인력을 세명씩이나 돈주면서 섀튼에게 보낸 사람이 황우석씨라는 것, 그리고 그렇게나 중요한 특허를 영문 claim 몇장 안 써서 특허 제출시한 놓쳐서 날려먹은 게 바로 황우석임은 이미 드러났으니 어쩌죠 ? 설마 그 '황우석 박사님'께서 국제 특허용 영어 claim 몇장(길어야 몇십장) 쓰는 게 '시간이 없어서' 라거나 혹은 '영어를 못해서' 라고 생각하시지는 않으시곘죠 ?

그리고 내 글에 댓글 달고 뭐라고 하려거든 최소한 자기 자신이 누군지나 밝히고 말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모두 트롤로 취급해 버리니깐.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나는오리의 이미지

특허로 돈을 번다...
네 맞습니다. 특허로 돈 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그 특허를 사는 사람이 있어야 돈을 법니다.
과연 구라논문으로 특허를 받을 수 있는지도 의문이고
특허를 받는다해도 구라논문을 기초로 한 특허인데 사는 사람이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수천억을 번다? 차라리 황박 구조자금으로 다른곳에 투자하겠습니다.

jayp의 이미지

... 주제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해서 죄송하다는걸 먼저 밝히며...

http://video.google.com/videoplay?docid=1363085081657572837 ReOpen911 비됴.. 다들 보셨죠? 일부는 상당히 설득력이 있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문 PD 가 자살 어쩌고 한 것도 그렇고 황박사 지지자들이라는 사람들의 광적인 행태도 그렇고, 제정신이 아닙니다. 대체 뭘 '지지' 한다는 건지도 모르겠고, 이런 광경을 보고 있자니 정말 파시즘이라는게 먼 이야기가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리 자발적으로 미친짓들을 해대니 참. 영웅이 없으면 공허한 마음을 가눌 수 없나요? 영웅이 없어지니 자살이라도 해서 지가 영웅이 되고 싶나요? 어이가 없습니다..

나는오리의 이미지

이젠 다 접고 그만 GG한다는 말이 아닐까요?

Anonymous_의 이미지

주제가 언론사들이 언론을 조작한다는 내용인데.

아직도 황박사가 실력이 없다는둥 새롭게 밝혀진게 없다는둥
황까기에만 급급한데 엉뚱한곳에 생각이 정체되어 있는분들이 많이계시군요...

아제 황까기는 그만하시고 주제에대한 대화를하시죠..

Anonymous_의 이미지

마치 황 박사 못까내려서 안날난 사람들 같아요..

redrabbit의 이미지

그게 별로 설득력 없는 내용을
재확인하는 것외에 이 방송에 어떤 의미가 있나요...
황박사 지지자들의 한풀이적인 내용외에...
피디 수첩은 그래도 KBS 간판 고발 프로그래인데...
저런 음모론 확산외에 내용이 없는
근거 부족한 방송을 누가 내보내고 싶어 하겠습니까?
책임 CP인 구수환 PD도 내용 보강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던데... 문 PD 혼자 음모다 죽이기다 하면
문제가 해결됩니까?
내용 보강하라니까 음모다 하면서 박차고 나간게 누굴까요?
그리고 황박사 지지자들에게 묻고 싶은건...
황박사를 더이상 까고 자시고 할게 모있습니까...
조작한것도 스스로 시인한거고...
특허도 스스로 새턴에게 주었고...
문 PD도 황박사에게 면죄부를 주자는건 아니었다고 하지만..
지금 반응을 보면 이로서 모든 진실은 밝혀지고
황박사는 다시연구해야한다는 식으로 황박사 지지자들이 말합니다.
문PD가 무었을 의도했던간에 이런 불필요한 소모적인
논쟁을 해야하나요?

황박사가 스스로 학자라고 생각한다면
스스로 신격화되고 있는 것에 스스로 경멸해야 합니다.
학자가 학문으로 말하지않고 신화에 기댄다는것 부터가
어불성설입니다.

el의 이미지

정말 이전 글타래도 그렇고 지금 글타래도 그렇고 도대체 어찌된 셈인지 모든 글이 "황박 나쁜 놈" 혹은 "황박 못난 놈" 으로 귀결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차적인 문제는 일단 제껴두고 토픽에 집중해봅시다.

현재 포털이나 방송에서 일어나는 추적60분에 대한 보도태도는 과연 정상적인가? 하는 것에 대한 토론이 제가 보고 싶은 내용입니다.

'추적60분' 막은 정연주 사장의 어리석음 (대체)

[업코리아 2006-04-13 04:18:53]
한학수의 'PD수첩'과 문형렬의 '추적60분', 누가 더 선정적인가? KBS 경영진의 '추적60분' 방송금지 결정에 대한 반대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는 가운데 가장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해 짚어볼 필요가 있다.

즉, KBS가 '추적 60분' 방송을 금지한 기본사유가 과연 어느 정도의 타당성을 갖고 있느냐의 부분, 그리고 'PD수첩'은 방송되어야 하고 '추적60분'은 방송되어서는 안되는 그 임계점에 있는 것이 과연 무엇이냐의 부분이다.

먼저 'PD수첩'에 대해 세밀하게 고찰해보도록 하자. 즉, 난자 불법제공 문제를 다룬 1부, 그리고 줄기세포 논문조작을 다룬 2부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흐르는 메시지는 바로 '황우석 신화 부수기'라고 할 수 있다.

즉, 난자 불법제공이라는 도덕성의 문제와 '데이타 조작'이라는 진위의 문제가 서로 다른 영역에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황우석 신화의 허구성'이라는 공통요소로 묶었다는 점이다.

이 점에 있어서 'PD수첩'은 철저하게 한 인물에 대한 '선악' 구도를 그 밑바닥에 깔고 있다.

지금의 기성세대들이 어린 시절 마징가Z에 열광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인물간의 선악 대결은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선정적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불가피하게 '마녀사냥' 형식을 띌 수 밖에 없는 특징을 갖게 된다.

그러나, 이에 반해 '추적60분'은 인물이 아닌 이슈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황우석 박사와 섀튼 교수간의 선악 대결구도라기 보다는 '특허 사냥'을 통한 국부 유출 가능성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오직 '특허'라는 개념을 통해 논란과 쟁점의 단초를 제공하고 있다.

'체세포 복제 줄기세포'의 존재 문제도 특허를 둘러싼 국부유출 논쟁이 과연 그 실체적 정당성을 갖고 있느냐를 뒷받침하기 위한 차원에서만 거론되고 있다.

따라서, 황우석 박사의 '사이언스' 논문이 과연 진짜냐 가짜냐의 문제도, 혹 100% 가짜가 아니라면 과연 몇% 진짜냐에 관한 문제도 부차적인 문제로 다루어지게 된다.

결론적으로, 10% 진짜이고 90% 가짜라 하더라도 최소한 그 10% 진짜라는 부분에 있어서의 '특허권'의 존재와 국부유출의 가능성은 반드시 존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 렇다면 과연 'PD수첩'과 '추적60분' 중 어느 것이 더 명예훼손의 가능성이 높은가? 뿐만 아니라 '선정성'이라는 기준에서 볼 때도 인물 중심의 선악 구도를 형성한 것과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숨은 이슈를 다룸으로써 가치판단의 문제가 아닌 실체적 국부유출의 문제에 접근한 것 중 어느 것이 '방송용'으로 보다 적합한 것이겠는가? 'PD수첩'과 '추적60분'을 함께 시청한 사람이라면 이에 대한 대답은 너무도 명확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PD수첩'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허접하다"는 프레시안 강양구 전문기자의 발언도, "동네방송에나 어울리는 수준의 프로그램"이라는 진중권 교수의 발언도 쌩뚱맞게 들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다 다시말해 'PD수첩'이 제시한 팩트에 대한 '한판 뒤집기'가 담겨져있는 것도 아니요, 이와 동일한 프레임에서 제작된 프로그램도 아닌데 왜 비교를 해야하는 것인가? 과연 'PD수첩'이 단 1초라도 특허 문제를 다루었는가? 아니면 단 1초라도 섀튼 교수의 미스테리 행보를 다룬 적이 있는가? 이것이 KBS 경영진의 '추적60분' 방송금지를 둘러싸고 국민적 분노가 일고 있는 기본 배경임을 인식할 필요성이 있다.

문형렬 PD의 '추적60분', 황우석이 아닌 섀튼에게 초점 맞추었다 또 한가지는 바로 황우석 박사에 대한 개인적 감정에서 초래되는 '추적60분'에 대한 심각한 '착시 현상'이다.

문형렬 PD가 제작한 '추적60분'은 시종일관 피츠버그대 제럴드 섀튼 교수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내용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황우석 박사에 관한 부분은 섀튼의 행보를 풀어나가기 위한 보충자료서의 의미를 갖고 있다.

그 럼에도 불구하고 황우석 박사 논문에 대한 '진위', 세계적 과학자 혹은 지도급 인사로서의 '도덕성'과 '선악', 그리고 'PD수첩'이 제기한 팩트에 대한 '찬반' 등이 뒤죽박죽이 됨으로써 여전히 황우석 박사에게 초점을 맞추는 '착시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결국은 강양구 기자도, 진중권 교수도, 심지어는 정연주 사장까지 모두 이와같은 '착시 현상'에 빠졌음을 자인한 셈이다.

그러다보니 문형렬 PD에 대해서도 똑같은 '착시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제작 실무책임자인 문PD는 '추적60분'을 통해 스스로를 '황빠'로도 '황까'로도 직접적으로 포지셔닝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프로그램의 초점이 어디까지나 섀튼의 '특허 사냥' 의혹에 맞추어져 있었던 만큼 황우석 박사에 대한 가치판단은 프로그램 전체의 흐름을 통해 그다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BS, MBC, 프레시안 등이 문PD를 사실상 '황빠'로 매도해버리는 바람에 도리어 문PD의 페이스에 철저하게 말려들고 말았다.

KKBS 라는 거대 공영방송과 싸우는 일개 프로그램 제작책임자로서 너무도 분명하게 '약자'의 위치에 서있음에도 불구하고 문형렬 PD가 '승자의 여유'라고도 할 수 있는 적정절차를 밟아가며 KBS 경영진을 압박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보고 있는 자와 '착시 현상'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자와 일방적 게임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PD수첩'과 '추적60분'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본질적 차이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않는한 KBS도, MBC도, 프레시안도 한동안 '황우석 쓰나미'로부터 헤어나기는 불가능할 듯하다.

여야 정치권 모두가 여전히 '쌩까기' 모드로 일관하고 있음에도 김경재 전 의원이 과감히 '추적60분' 방송 촉구 및 '황우석 박사 연구재개 지지' 입장을 보일 수 있었던 것 역시 이와 동일한 연장선상에 있다.

김 전 의원 역시 스스로를 '황빠' 혹은 '황까'로 포지셔닝 해야한다는 가치판단에서 자유로웠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지금 KBS, MBC와 프레시안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은 그야말로 '도둑이 제 발 저린' 상태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추적60분'은 어디까지나 '추적60분'이고, 섀튼은 어디까지나 섀튼인데 그것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PD수첩'과 황우석의 짙은 그림자로부터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야말로 스스로 떳떳하지 못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짜 '코미디'다.

이진우 객원기자

Seasons의 이미지

1. 03년 4월, 섀튼팀 동물 체세포 핵이식과정에서 방추체 결함을 없애는 방법에 대한 특허 가출원
2. 03년 12월 황우석, ‘배아 줄기세포주를 이용한 신경세포에 대한 특허 출원
3. 04년 4월 황우석, ‘세계최초 배아 줄기세포주(NT-1) 설립’을 Science에 발표
(e-pub 기준, 03년12월제출, 2월 게재승인 )
4. 04년 4월 섀튼, 황교수팀의 ‘squeeze' 핵이식 기법을 첨가 수정해 보정 특허
5. 04년 10월 섀튼, 기존 특허에 인간포함 보완
6. 04년 12월 황우석, 체세포 복제 특허출원
7. 05년 3월 황우석, 번역문 미제출로 03년 특허 취하
8. 05년 5월 황우석,섀튼 ‘환자맞춤형 줄기세포 설립’을 Science에 발표
(e-pub 기준, 3월제출 5월 게재승인)
9. 05년 11월 19일 섀튼, 황우석에 돌연 결별선언.
10. 05년 11월 22일 PD수첩〉, '황우석 신화와 난자 매매 의혹' 방영.

>현재 포털이나 방송에서 일어나는 추적60분에 대한 보도태도는 과연 정상적인가? 하는 것에 대한 토론이 제가 보고 싶은 내용입니다.

별루 따져볼거 없이 의미가 없는 방송이였으니 KBS 에서나 과학계에서나 관심이 멀어지는 것이죠. 한가지 불확실한건 과연 NT-1의 정체는 무엇인가 인데 그거야 앞으로 과학계에서 따져 볼 일이고 이미 일반 국민들의 손으로 뭔가 평가하기에는 벗어난 항목이 아닌가 합니다.

어짜피 NT-1의 존재와 상관없이 2005년 논문은 조작이였다는 사실은 변함 없는 것이고 그 특허 문제는 부수적인 문제일 뿐이죠. 소위 말하는 물타기용일 뿐이라는거죠. 특허 이야기로 물타면 황우석 박사가 조작 논문의 제 1 책임 저자였다는게 없어지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Seasons의 이미지

>' 추적60분'은 어디까지나 '추적60분'이고, 섀튼은 어디까지나 섀튼인데 그것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PD수첩'과 황우석의 짙은 그림자로부터 헤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야말로 스스로 떳떳하지 못함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짜 '코미디'다.

정말 코미디는 '번역문 미제출로 03년 특허 취하'된 특허를 가지고 특허를 도용했니 특허를 빼았겼니 하는 거랍니다. 그렇게 중요한 특허 황우석 박사는 왜 16개월 동안 번역문 하나 제출하지 않아서 취소되게 놔뒀을까요?

ㅡ,.ㅡ;;의 이미지

현제 분명한사실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털싸이트 등에 들어가보면 금방 알수 있음.)

방송을 원하고 또..
황교수의 복귀를 원하고 있다는것...

-------------------------------------------
ps :
el (미확인) 씀 (목, 2006/04/13 - 10:07pm)
님.. 너무 화내지 마세요.. 좀 안타깝지만..
여기 좀극단적이신분이 몇몇계십니다.
주제랑은 상관없이 황교수만 십고 싶은모양입니다...


----------------------------------------------------------------------------

crimsoncream의 이미지

현재 분명한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이상 이 일에 대해서 관심이 없고
따라서 관심있는 소수가 다수처럼 행세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졌다는 거죠.

하지만 관심이 없는 대다수의 사람들도 이미 황박사가 써먹은 모른다, 자료없다, 기다려라는 것이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눈치깠습니다. 저 말이 세금에서 나온 엄청난 돈을 집어쓰는 사람에게 나왔을 때 뭘 의미하는지는 이 나라에서는 상식이니까요.

그리고 위에 어떤 객원기자 님이 쓴 글은 정말 한심하군요.
황박사 지지자들과 얘기할 때마다 느끼는 힘든점인데...

"즉, 난자 불법제공이라는 도덕성의 문제와 '데이타 조작'이라는 진위의 문제가 서로 다른 영역에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황우석 신화의 허구성'이라는 공통요소로 묶었다는 점이다."

저는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황박사의 연구가 얼마나 대단한 건지 모릅니다.
하지만 납세자로서 기본적인 윤리사항조차 집행되지 않는 곳에 세금이 지원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건 윤리적이지 못한 사람은 연구를 못한다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그런 거짓말을 감지해내지 못하거나 혹은 합심해서 거짓말을 할 수 있는 조직이나 사람이라면 다른 거짓말도 가능할 테니까요.

하지만 그러기엔 연구가 너무 위대하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신거 같은데.
전 황박사가 그 많은 돈을 횡령하면서 혹은 관리하지 못하면서 할 수 있는 연구라면 이 나라의 다른 과학자들도 얼마든지 해낼 수 있으리라 봅니다. 당장 원천기술을 뺏기면 어떡하냐고 말씀하시면 그런 조급함이 연구를 망치는 거라도 말씀드리면 기분이 나쁘실려나.

정직하게 예산집행하는 과학자들에게 단기적인 결과생각안하고 느긋하게 쓰는게 진정한 과학입국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나라에 연구하고 싶어 죽겠는 사람들 많습니다. 왜 그런 사람들에게 갈 기회를 이미 한번 거짓말장이 혹은 무능한 자로 입증된 사람에게 돌려야 하는지 이해 안됩니다.

아, 32조... 뭐 그런 결과는 앞으로 파생연구의 결과를 독점하고 상품화도 독점하고 운이 조금 나빠서 특허연한을 넘겼거나 방어특허 때문에 시장에서 경쟁이라도 생겼지만 시장마저 독점해서 나는 수익이라면 그 정도 수익을 내는 연구는 얼마든지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뭐 특허가 어쩌구 음모가 어쩌구는 음모에는 관심없고 특허관련해서는 이미 기존에 계약사항이나 관례, 실정법이 있을 것이므로 실무자들이 알아서 처리하면 된고 생각하므로 통과

-----------------------------------------------------------------------------------------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안용열의 이미지

http://kr.dcinside13.imagesearch.yahoo.com/zb40/zboard.php?id=science&no=172608

정연주 사장이 막은 게 아니라 '추적60분팀과 편성국, 노조 등이 참여한 내부 시사회 결과' 방영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난 걸로 알고 있는데요.

http://xacdo.net/tt/index.php?pl=211

법률적 분쟁의 소지가 농후하고, 처녀생식 문제도 뒷북을 치는 등 퀄리티가 떨어지면 방송 못하는게 자연스럽지 않습니까? 그리고 아무런 외압도 없었죠. 누가 방영하면 안된다고 했나요? (방영하면 KBS 쪽팔리겠다 정도는 있었지만..) 게다가 내용도 별게 없으면, 방송사가 막든 안 막든 별로 관심이 없는거죠.

http://gene.postech.ac.kr/bbs/view.php?id=job&no=6505

결국 모든 문제는 특허가 가치가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로 돌아가는데, 300조는 당근 허구이며, 실제로 돈이 될지도 매우 비관적입니다. 300조니 뭐 이런 계산은 수많은 방법중에 바로 그 specific한 쥐어짜기 빼고는 모두 실패하고 이것만 실용화가 되어 이 특허를 우회하는 특허가 없을때 나오는 극단적인 금액입니다. 과학자라면 모두 그게 말도 안되는 허구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간단히 비유하면 로또 한 장을 샀는데 그게 수십억의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과 비슷하죠. 게다가 당사자들이 특허를 전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정황증거는 꽤 강력합니다.

http://gene.postech.ac.kr/bbs/view.php?id=job&page=4&no=7100

이 상황에 희극적인 것이, 만약 이 특허가 정말로 엄청나게 중요한 것이라면, 황우석씨는 섀튼에게 기술을 전수하고, 핵심 인력을 빼돌리고, 돈까지 주려고 한데다가 엄청나게 중요한 특허를 고작 영문 번역본을 제출안해서 날려버리고 지금도 아무 액션을 취하지도 않는 매국노 혹은 바보가 되는 겁니다. 그래서 황우석씨 지지자들이 황우석씨를 부활시키려 노력할 수록 황우석은 살아나질 않고 '사기꾼' 에다가 '바보'라는 증거를 계속 쌓아가는 거죠. ;;

http://gene.postech.ac.kr/bbs/view.php?id=job&no=7293

Quote:
無所依 (2006-04-13 14:43:44)
ppon..님, 님은 본인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지금 ppon..님은 완전소중 황박사를 완전바보 황박사로 만들고 계신 중이세요. 여기 계신 분들은 황박사를 과학적 사기꾼이라고 비난은 하고 있지만 바보라고는 하지 않고 있거든요? 그런데 황박사를 그토록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정작 황박사를 사기꾼 + 바보로 만드느라고 온갖 비난을 감수하시며 어마어마한 노력을 기울이시는군요.

매우 재미있는 현상입니다.

반면에 모든 당사자들이 특허를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면 대부분이 아귀가 잘 맞습니다. (섀튼에 대한 취재가 취약해 보이기 때문에. )

http://kr.dcinside13.imagesearch.yahoo.com/zb40/zboard.php?id=science&no=173592

논개의 이미지

글타래는 "언론의 여론조작"인데, 자꾸만 황박을 둘러싼 감정대립으로 번지네요.
요즘엔 영화에서도 평면적 캐릭터는 외면을 받는데, 딱잘라서 "나쁜놈, 좋은사람"으로 양단할 수 있는 문제가 뭐가 있을까요?

난자매매 노성일, 바꿔치기 김선종, 논문조작 황우석, 특허시비 섀튼, 발표조작 조작위에 의대와 농대의 파벌 싸움 등등 더러운 진흙탕 싸움을 보는거 같습니다. 다만, 저런 얽히고 설킨 사람들 중에 누구의 말을 더 믿느냐는 순전히 개인의 가치관 문제 아닐까요? 거기에 대고 생각이 없다는둥 황까, 황빠라고 서로를 비난하는건 민주주의의 기본이 안된 자세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저들중에 그나마 진정성이 있었던건 황우석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단지 논문조작으로 인해 모든 오명을 뒤집어 쓰고 있는게 불쌍합니다.

애초에 문제가 됐던 난자매매가 노성일의 행위로 밝혀지자 잠잠해지고, 줄기세포 없다는것도 김선종의 책임으로 드러나자 잠잠해지고, 남은건 논문조작이니 그것만 줄창 물고 뜯는게 좀 수상하지 않나요?

처음에 난자매매 문제 불거졌을때 무슨 인권이니 여성의 어쩌고 떠들던 사람들 이제는 그 문제가 해결이라도 된 모양 조용한게 그냥 우연입니까?

논개의 이미지

실명으로 글 썼다가 주로 익명의 때로는 실명의 다른 사용자로부터 인격적인 비방댓글을 선물받고, 감정대립으로 번지는게 짜증나서 가능하면 어디서든 익명으로 글을 씁니다.

비록 익명이지만, 누군지도 모를 같은 KLDP 사용자에게 익명으로 글 쓰면 무조건 트롤이라는 모욕적 비난을 하는것 역시 또 하나의 트롤짓이라고 봅니다.

익명, 실명을 떠나서 '트롤짓'이 비난받아야 할 행위이지 익명이 비난받을 짓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익명 글쓰기를 허락하신 권순선님은 트롤들의 아버지인가요?

warpdory의 이미지

익명으로 글 쓴다고 모두 트롤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하지도 않은 얘기를 마치 제가 한 것처럼 말을 꾸며서 애기하는 트롤이나 하는 짓이죠.
저 위에 제가 쓴 글에 '섀튼' 또는 '특허' 라는 말이 있던가요 ? 제가 하지도 않을 얘기를 '미륵인 내가 보기에 그렇구나' 라며 관심법 써가며 얘기하는 트롤들을 향해서 하는 얘기엿습니다. 논개님께서 그런 글을 쓰시지 않으셨다면 논개님과는 하등 상관없는 얘기입니다.

권순선님까지 괜히 끌어들일 이유는 없으니 더이상 길게 쓰지 않겠습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dormael의 이미지

쭉 보니까 모두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그런데 방향이 조금씩 달라서 논쟁이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가진놈, 있는놈 이것들 뭔가 내 피같은돈 혹은 노력은 뺏어가서 결과는 지들이 독차지 하려 한다는것... 이런 생각이 아니신지요? 저는 확실히 이렇게 생각하고 있긴 한데.

정치인, 기업, 교수 등등... 권력 혹은 돈 혹은 명예를 가진사람들이 더하죠..
언론도 포함해서요. ㅋㅋ

어떤분은 이런거에 국민이 속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화를 내시고, 어떤분은 이런거에 황박이 당했다고 생각하기에 화를 내시는게 아닌지..

아님 말고요.. ㅋㅋ

음모이론 주의자의 생각입니다.

-- Signature --
青い空大好き。
蒼井ソラもっと好き。
파란 하늘 너무 좋아.
아오이 소라 더좋아.

병맛의 이미지

새로 개편된 KLDP에서는 어떻게 해야 쓰레드 잠금을 할 수 있나요.
요청 +1 합니다.

ㅡ,.ㅡ;;의 이미지

법조계,'문PD향한 러브.콜' 줄이어


[폴리뉴스 2006-04-15 15:49:29]

KBS소송에 대비-'국민 변호인단' 구성해 정면대결
"국민의 알권리를 묵살하고 있는 KBS라는 거대한 골리앗과 외로운 투쟁을 벌이고 있는 '다윗' 문형렬 PD를 법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

인터넷을 통해 방영할 것"이라면서 "그리고
5월 2일엔 미국의 거대한 음모가 얽혀있는 제3의 카드가 공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결국 진실은 서서히 밝혀지기 마련이군요...

아무리 시기와 모함이 진실을 가리려하지만.. 결국은 서서히 밝혀질것을...

사필귀정 이란말이 바로 이말일듯...


----------------------------------------------------------------------------

warpdory의 이미지

연합뉴스 기사

Quote:

검찰, 황우석ㆍ김선종 기소방침

[연합뉴스 2006-04-14 11:36]



광고


"논문 말고 다른 것 많다"…논문조작 처벌 여부 고심

(서울=연합뉴스) 이광철 기자 = `줄기세포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황우석 전 서울대 수의대 교수와 김선종 연구원을 기소할 방침인 것으로 14일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여러 가지 세세한 것들이 있어 기소는 해야 한다. 다만 논문 조작을 사법처리하는 게 맞느냐 하는 것 때문에 수사팀이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 후략 ...


아무리 진실을 숨기고 왜곡하려 해도 밝혀지게 마련이지요.
사필귀정은 바로 이럴 때 쓰는 말입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el의 이미지

"여러가지 세세한 것들" 이 도대체 뭔지 궁금합니다. 검찰이 이런 식으로 기소 예정임을 "흘리는" 이유도 또한 뭔지 궁금하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황박사가 논문조작으로 기소되어서 논문조작을 사법처리하는 선례가 되었으면 하는군요. 재미있어질 것 같아요.

그나저나 여전히 토픽과는 별로 상관없는 댓글들이로군요. 쩝~

ㅡ,.ㅡ;;의 이미지



KBS PD총회 "추적60분 방영" 결의

[폴리뉴스 오준화 기자] KBS PD들이 17일 '추적 60분 방영'을 결의했다.

-----------------------------------------------------

드디에 언론들 이제 안떠들수 없게됬군..
감출걸 감춰야지...
아무리 모함하고 감추려해도.. 겱국 진실은 밝혀지기 마련....


----------------------------------------------------------------------------

hum4의 이미지

특허와 논문조작은 별개의 문제인데..
도대체 무슨 진실이 밝혀진다라는 것인지 궁금..

ad의 이미지

특허와 논문조작이 별개라는말이 왜나오는지궁금..
도데체 무슨말을 하고싶은것인지..

Anonymou의 이미지

Anonymous,,의 이미지

하하하..

Anonymous..의 이미지

위에보니까 황박보고 11개 복제된 줄기세포 보여달라고 "지랄"하시는 분이 계신데요..

이러니 쥐뿔도 모르고 개소리 한다는 겁니다.

황박이 대략 절반의 공을 미즈메디에 돌렸던 것을 봐서 알듯이 그는 자신의 역할과 미즈메디의 역할에 의해 줄기세포가 수립되었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즉, 8배반포 단계의 장벽을 넘은 "엄청난 핵심기술"(요거 씹는 무식한 서울대 또라이들도 있더만.. 특허 모르면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나 보던가..쪽팔리게..)과 해당 세포들을 키워 줄기세포로 키우는 기술.

즉, 황박 연구진의 고유기술은 8배반포 단계 장벽을 넘은 것입니다.

그 다음에 줄기세포로 키우는 것은 막말로 우리나라 미즈메디보다 더 잘 키우는 연구소가 전 세계적으로 깔리고 깔렸다는 것이지요.

그러니 11개의 줄기세포가 현재 없다는 것은 황박의 문제라기 보다는 미즈메디측의 어떤 "진정한 조작"에 의한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많다는 것에 문제를 제기 하면 "있다" 정도로 하죠.)

물론 최고 책임자로서 11개 줄기세포를 보여야 할 책임이 있지 않나라는 정도의 비난이라면 이해하겠으나 마치 "논문과장"과 줄기세포가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대국민 사기행각을 벌이며 마치 줄기세포를 수립한 것처럼 속이는 것은 엄연한 차이가 있겠죠.

그리고 위에서 자꾸 새로운 사실이 없다고 하는데...
대부분 국민들에게 물어보세요. 황박이 어떤 인물로 비춰지는지.
순전히 그는 사기꾼으로서 없는 줄기세포를 있다고 사기치며 다녔다고 인정되고 있죠.
똑똑하신 여기 계신분들 말고 대부분의 국민이 그렇습니다. 물어보셈.

그렇다면 그런 생각을 바로잡아야할 의무가 언론에 있겠죠.
진실이 무엇인지. 그리고 밝혀야 될 부분이 무엇인지.
황박이 잘못한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그런데오 울 나라 언론은 개판이죠.
위에서 x 도 모르고 지껄이는 사람처럼 말이죠.

웃기는 세상입니다. ^^

warpdory의 이미지

지랄입네 뭐네 하지 말고, '황우석씨가 제 1 저자로 쓴 논문' 에 있는 내용대로 그대로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는 거죠. 즉, 황우석씨가 제 1 저자로 있는 논문에 '체세포 배아복제줄기세포가 11 개다.' 이니깐 11개 보여주면 되는 겁니다. 그걸로 상황종료입니다. 미즈메디고 뭐고간에, 논문에 있는 게 사실이다. 만 보여주면 되는 거죠. 그 논문 어디에도 '서울대 황우석 실험실에서는 배반포까지 만들었고, 그 다음에 미즈메디에서 파견 나온 김선종 등이 배반포에서 줄기세포로 키우는 역할 맡아서 한다.' 라는 내용없습니다. 다 나중에 까발려지고 나서 밝혀진 내용이죠. 그전까지는 '위대하신 황우석 박사님 - 일부에서는 교주라고 까지 비꼬는 모양입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교주가 되기에는 택도 없는 그냥 황우석씨 입니다. 황우석씨 스스로도 밝혔듯이 논문 조작을 했으니깐, 박사학위도 인정안합니다. 그러므로 황우석 박사도 아니고, 황우석씨 입니다.' 께서 모든 걸 다했다. 라고 되어 있었죠.

지랄입네 어쩌네 하는 트롤짓거리는 딴데 가서 하시면 됩니다. 하기야, 황우석씨 지지자들은 다 저따위 트롤짓이나 하고 있으니 ... 황우석씨가 더 욕 먹는 겁니다. 옆에서 트롤 잡는 재미는 있습니다. 아, 정말로 순수한 마음에서 황우석씨를 지지하는, 일부 트롤이 아닌, 사람도 있음은 인정합니다.

쥐뿔도 모르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데서나 지랄입네 어쩌네 하는 트롤보다야 낫죠. 근데, 도발을 하려면 좀 더 세련되게 해 봐요. 재밌어요. 차라리 카트라이더에서 만나는 초딩들이 더 세련된 것 같군요.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ㅡ,.ㅡ;;의 이미지

궂이 보여줘야할의무는 없죠.. 왜냐면 조작의주범은 이미 김선종이임이 밝혀졌는데보여달라는건 말도 안되는소리죠..
도둑놈이 물건훔쳐갔다는데 물건내놔보라는건 쌩뚱맞은요구죠..

그리고 있던없던 특허받겠다는데 특허청에서 판단할일이지 지나가던사람이 내놔봐라 보여봐라 할건없죠.


----------------------------------------------------------------------------

ㅡ,.ㅡ;;의 이미지

전에 줄기세포 효과가 전혀없는 허풍이라고 그짓말 퍼트리시던분들..

외국에서도 그럼 이게다 그짓말이란 말이에여?

외국에서는 활발히 연구진행하는데 우리나라는 서로 까네리기에 급급해서..
될일도 안되니...

Quote:

브라질서 줄기세포 이용 신경 재생 성공

[연합뉴스 2006-04-18 09:45:07]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통신원 = 브라질의 한 대학 연구진이 줄기세포를 이용한 신경 재생에 성공했다고 현지 언론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 남부 리오 그란데 도 술 주 가톨릭대학(PUC) 임상실험연구소 연구진은 이날 줄기세포를 이용해 끊어진 신경을 재생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관계자는 "100여명의 환자가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수술 방법을 통해 신경 재생 치료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강도에게 총격을 받고 한쪽 팔의 신경이 마비된 한 환자의 경우 지난해 11월 신경 재생 수술을 받았으며, 수술 후 2개월 정도가 지나 잃어버렸던 신경을 완전히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손상된 신경을 실리콘 튜브로 연결한 뒤 환자의 척수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주입하는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

warpdory의 이미지

잘 하셔야죠.
저 기사의 끝부분에 있는 거 안 보입니까 ? '환자의 척수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주입하는 방법' 즉, 성체 줄기세포라는 얘깁니다. '체세포 복제 배아줄기세포'가 아니죠.

아참.. 기사 출처를 밝혀 주시면 좋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1273886&section_id=105&menu_id=105
이런 식으로요.

줄기세포 효과가 전혀 없다라는 글은 본 적이 없는데요. MBC 에서 우리나라에서 부작용 생겼던 것을 보도하는 글은 본 적 있습니다. 즉, 앞으로 줄기세포 연구가 나아가야 할 길은 저런 부작용을 극복하는 것을 비롯해서 갈 길이 멀다.. 라는 내용이었죠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Anonymous..의 이미지

푸하하하하..

황우석씨가 제 1 저자로 쓴 논문이니까 그 결과를 보여주면 된다??

혹시 난독증? 제글을 읽고나 또 씨부리는 건지..

우석이가 만일 선종이의 조작으로 배반포단계를 거친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줄기세포가 되었다고 믿었다면?? 당근 피해자도 우석이겠지요?

그럼 상식이 있다면 당근 우석이도 불쌍타. 선종이를 죽여라..이렇게 되어야겠지요?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진실은 아직 모릅니다. 다만 지금까지의 정황상 배반포단계까지는 되었을 가능성이 다분하고 선종이 또는 미즈메디측에 의해 줄기세포과정이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많다고("있다"고 해도 무방.) 생각이 되는게 당연하죠?

그럼 아직도 제1저자이기때문에 우석이보고 줄기세포 내놔라 할게 아닌거죠?
그렇죠?

그러니 제가 "지랄"이라고 표현을 쓴 것이고, 이것 보고 뭐 트롤 이니 하는건 또 다른 "지랄"인거죠. 그쵸? 오케이?

나는오리의 이미지

논문이 조작이라고 보십니까 아니라고 보십니까?

warpdory의 이미지

너무 약해요. 도발을 하려거든 좀 알고 덤비든가 .. 쯧쯧.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crimsoncream의 이미지

Anonymous가 제글을 읽고나 씨부리는 건지라고 말하면... 쫌 당황스럽지 않나요 :)

그리고 우석이하고 선종이가 친구 사이라면 뭐 속은 우석이가 불쌍하지만 지금은 우석이가 책임져야 마땅한 상황이고 몰랐다로 우기면 결국 그동안 뻥치고 돈 걷어갔다는 자백밖에 안돼죠. 뭐 남을 칭찬을 했건 남 탓을 했건 책임자는 황우석 박사고 책임만 지면 됩니다. 영웅이 될 필요도 비극의 주인공이 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 논문이 두가지 기술로 구성되고 황우석박사가 맡은 그 한 축이 그토록 어마무지한거면 새로 논문써서 인정받으면 되는거 아닙니까? 제가 무지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실험다한거고 자료 다있는데 논문새로 써서 인정받으면 되겠죠? 하지만 그건 그거고 뻥친 논문은 뻥친 논문이니까 그 뻥으로 갔다 쓴 돈은 토해놔야죠.

--------------------------------------------------------------------------------------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Anonymous..의 이미지

그리고 미즈메디 역할을 말한적이 없다고 하는데..

지분문제만 봐도 알 수 있죠. 대외적으로 말했건 안했건 실질적으로 우석이는 미즈메디의 역할을 인정하고 있던거죠.
그리고 그간 각종 인터뷰를 보면 우석이가 어디 지 혼자 잘났다고 하던가요? 항상 주위의 누군가를 더욱 부각시키며 칭찬하는 모습이 훨씬 많습니다. 함 찾아보셈....^^

warpdory의 이미지

내 눈이 삐꾸인지, 검색 능력이 딸리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MBC PD 수첩 에서 터뜨리기 전까지 황우석 입에서 딴 사람 칭찬, 특히 미즈메디랑 김선종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며 잘 했다.. 라고 얘기하는 거 본 적 없어요.
한번 찾아서 보여주세요. 당신의 능력을 믿습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klutzy의 이미지

제 1 저자가 책임을 안 가져도 된다니, 참 좋은 시스템이군요. 아무래도 외국에서 한국 연구자들을 몰살시키려는 모종의 프로젝트라도 하나 보죠?

Anonymous..의 이미지

또, 난독증...쯧쯧..

저도 우석이가 미즈메디랑 선종이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라고 말한것 본적 없는데요. ^^ (모르죠.. 어디 뒤지면 나올지도..)

딴사람 칭찬이라면 어디 황빠들이 설치는 좋은곳 많으니 가서 동영상 몇개만 함 보
시구요..
근데 자꾸 도발이라 그러는데,, 에이.. "지랄"이라는 단어 하나 썼다고 그렇게까지 보실꺼야.........^^ (앗. 그것 때문이 아니었나요? 저도 누구 닮아가나?)

warpdory의 이미지

검색하기 귀찮으니깐 알려달라구요.
난독증이라고 '도발' 을 하시려거든 '공부하시고 오세요.' 너무 약해요.
그럼 난 퇴근 슝.

- 미확인과의 대화는 여기까지.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Anonymous..의 이미지

노력을 하는 자에게는 진리가 보이느니...

노력도 안하고 "지랄"을 하는 것은 주위사람들을 욕먹이는 짓이니..

저도 그럼 이만...^^

Anonymous..의 이미지

참 그리고..

"언론조작이고 뭐고 간에 황우석이 제대로 뭐 한 게 있습니까 ? 그래야 믿어주죠. 간단합니다. 수십번은 얘기했었는데, 2005년도 사이언스에 실렸던 논문대로 11개의 '배아줄기세포' 를 보여주고, 그게 전부 복제된 거라는 걸 증명하면 믿어주죠. 그 전엔 암만 음모론 따위 들이대 봐야 황우석 스스로 무덤파고 들어가서 흙 덮는 행위 밖에는 안되는 겁니다."

이라고 하셨죠?
본인이 언급한 부화뇌동이라는 단어의 뜻은 아시는지...

위에서도 말했었죠? 모르면 주위에 물어봐라.

여기까지만 해 두죠.. (실은 뭐 누구를 타켓으로 삼은건 아니었으나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용....^^)

warpdory의 이미지

네 맞아요. 지금 상황에서 황우석씨가 부활(?)하는 방법은 저거 하나 뿐입니다.
2005년도 사이언스에 실린 내용 그대로, 11개 '배아복제줄기세포'가 모두 있는 걸 증명해서 물증을 내 놓으면 됩니다. 암만 배반포니 원천기술이니 특허니, 김선종이 빼돌리기 했네, 섀튼의 음모네, 미국 일루미나티가 선동했네, 어쩌네 ... 다 필요 없다라는 얘깁니다.
황우석씨가 다시 살아나는 길은 딱 한가지입니다. 그게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으면 주변에 물어 보세요.
섀튼의 음모는 섀튼의 음모고, 김선종이 줄기세포를 모두 죽여서 가짜로 그렇게 보고했든지, 아니면 빼돌리기를 했든지, 그건 김선종이 잘못한 거니깐 책임지면 되는 거고, 황우석씨는 논문 제 1 저자로서 잘못한 책임을 지면 되는 겁니다. 뭐 이것도 인정 못한다고들 하긴 하더만 ... 그럼 왜 논문 제 1 저자 했대요 ?

자 그럼 여기까지 쓰고 투명인간놀이나 해야지.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ㅡ,.ㅡ;;의 이미지

황박사가 부할하건 안하건 그게문젠가요....
나같으면 다시연구한다해도 우리나라에서 연구절대 안한다..
한번속지 두번속는 바보가또 있겠어요.

문제는 논문조작핵심인물인 바꿔치기주범 김선종이 처벌하고.

서울대 거짓발표해서 나라망신에 망처벼린 허브계획 책임지고
서울대 총장 사퇴하고 서울대조사위전원 징계 교수박탈하고

언론들 엉터리방송한뎃가를 치러야할것이다.


----------------------------------------------------------------------------

끝내자앙의 이미지

그만하자아....................................................

Anonymous..의 이미지

가지가지들 하는구만요...^^
누가 우석이가 책임이 없댔나요? 당근 우석이과 "과장지시"한 것과 난자 사용문제에 관한 책임이야 당근 져야죠.
글을 좀 "읽으세용".

근데 왜 뜬금없이 11개 줄기세포 만들어 내놔라라고 하냐 이거죠.

자... 난독증에 그 지적능력까지 부족한것 같아 간단히 정리해보죠.

우석이는 줄기세포 11개 수립했다고 했었습니다.
근데 지금은 그 "중요한" 배반포 단계까지는 수립되었으나 누군가의 진정한 조작에 의해 그 다음 단계도 (즉 줄기세포 수립) 성공한 줄 알았다고 주장하고 있죠.
그럼 이 시점에 따져야 할 것은(위에서 말한 우석이의 책임부분은 논외로 하고) 그 말이 사실인지, 그리고 사실여부에 따른 책임은 어떻게 될 지에 대한 주장을 해야지,
다 개소리고 11개 무조건 만들어내라...라고 주장하는게 머리가 제대로 굴러가는 사람인지.
오히려 너의 주장에 대한 타당성에 대한 검토나 고려는 필요없고, 11개 내놔봐라 라고 하는 것은 일종의 "파쇼"같은 뻘짓이라는 판단하에 그나마 저는 "지랄"이라는 점잖은 표현을 쓴 것입니다.
(우석이의 주장이 사실이면 우석이는 당근 피해자죠. 그 문제에 대해서는 말이죠. 오키?)

부디 대가리의 존재 유무를 의심치 않게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당...^^

warpdory의 이미지

레벨업을 조금 하셨군요. 하지만 여전히... 낮아요... 도발을 하려거든 좀 더 세련되게 하랬더니... 쯧쯧.

지랄이네 파쇼네, 대가리라 .. 황우석 지지자들의 수준이 한번에 드러나는 글이로군요.
11개 줄기세포를 만들어 내놔라 라고 했나요 ? 논문대로 있다는 것만 증명하면 황우석씨가 다시 '황우석 박사' 가 되고, 다시, '황우석 교수'가 될 수 있다는 얘기죠. 난독증 운운 하는 걸로 봐서 아무래도 미확인 님의 증세가 난독증이고 ...

난독증이 있으시구만요.
다시 설명하죠, 황우석씨가 정말로 제대로 연구를 했다면 11개 줄기세포가 있어야 하는데, 없으니깐 연구 개판이고, 더이상 국민의 세금으로 연구할 자격 없다. 입니다. - 이건 전번 글타래에서 지겹도록 썼죠 ? 그 글들이나 '찾아 보세요.' 내가 한 말은 거기에 다 있으니깐. 왜 황우석과 11개의 배아복제줄기세포 얘기가 나왔는지도 거기에 다 적혀 있으니깐, 잘 읽어 보시길. 혹시나 해서 http://bbs.kldp.org/viewtopic.php?t=66812 라는 글타래라고 알려드릴테니, 알아서 읽어 보시길.

트롤이라도 이 정도는 알아듣겠지만, 일부 황우석 지지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한글을 잘 읽지 못한다는 거더군요. 읽기는 하는데, 그 뜻을 잘 파악하지 못한다고나 할까...

지겹도록 저 글타래에서 얘기했었으니깐, 더이상 얘기해 봐야 내 키보드만 닳을테니, 가르쳐 주는 것도 지겹고 해서 .. 여기까지만 .

/ignore 트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el의 이미지

여전히 흙탕물이 일어나는 글타래로군요. 황박책임론은 웬만하면 다른 글타래를 열어서 이야기하심이 어떻겠습니까?

우리가 여기서 논의해볼 것은

1. KBS 의 PD수첩 불방 결정은 정당했나?

1.1. 정당했다면 어떤 면에서 정당한 것인가?

1.2. 그 정당성은, 문PD의 반발과 그로 인한 일련의 사태에 대한 국민들의 PD수첩 방송 요구에 대해 어떠한 괴리를 가지고 있는가?

1.3. 부당했다면 어떤 면에서 부당한 것인가?

1.4. KBS가 그 부당한 결정을 내린 이유는 무엇인가?

2. 문PD사태(KBS의 PD수첩 불방 결정, 문PD의 PD수첩 인터넷 공개결정, PD수첩 인터넷 공개상황 등의 일련의 사태)에 대한 포털 및 언론 매체들의 보도 태도는 과연 그 뉴스가치에 비해서 합당한 것인가?

2.1. 합당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부당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2.2. 언론의 편집권은 뉴스의 가치를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는가?

3. 과연 이번 일련의 사태에서 언론조작은 있었는가? (이게 핵심. -_-)

4. 기타 등등....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사태에 상당히 흥미가 있어서 지켜보고 있는 중인데, 계속 쓸데없는 이야기만 나오고 있어서 무척 답답한 마음에 적었습니다.

ㅡ,.ㅡ;;의 이미지

지금 추적 60분관련해서 많은 언론들이 이를 감추고 있죠..
첫글에이미 적었듯이..
그나마 엠파스가 좀 낮군요...
일단 거기 올라온기사보면.. 리플이 하루에 수천개씩달립니다.
조회수도 장난아니죠.. 단연 최고 많이 본기사에 올라가버리는걸 볼수 있죠.
리플 몇명이서 단다구요.. 그짓말입니다. 아이디가 다틀린데.

그런데 이런 사람들의 관심..추적60분이 허구든 사실이든 떠나서 사람들의 이런논란자체에 대해서도 왜.. 감추는것일까요..
사람들이 관심을 쏟은것만은 사실인데말이죠..
다음이나 일부 몇몇포털은 아예 기사를 없애버리거나 게제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에들어가면 2~3주전의 뉴스만 계속 놔두고있죠..뉴스가 아니죠..
요즘은 아예많은언론이 황박사관련기사를 일절차단 합니다.
어젠가 서울대 총장 봉변당했죠? 이것도 일부언론은 왜 단한줄의 뉴스도 안나오냐이거죠..
아직도 많은사람들은 예전의 외곡된 사실을그대로 알고 있는사람이 많죠.

제말이 사실인지는 당장 엠파스와 다음을 한번비교해보세요..혹은 네이버나..
기사가 얼마나 차단되었나 바로 보입니다.

엠파스도 맘에드는건 아닙니다. 아무런관련없는기사를 황우석관련 톱기사로 몇주일째 내걸고 있으니까요..

엠파스 황우석관련

다음은 황우석관련은 아예없앴고..
과학 뉴스에 들어가면..

다음 과학관련 뉴스

단한줄도 없습니다. 어느순간부터 티나게 기사 삭제했죠..

네이버 황우석 관련에가면...
네이버 황우석 관련뉴스
대략 4월11일정도부터 기사가 갑짜기 차단되었습니다.

=========================================
이런 행태를 알고서도 묵과해야할까요?
이에대해 어찌 생각하시는지..


----------------------------------------------------------------------------

theone3의 이미지

독도문제로 어려운 한국과 일본의 관계가 안 좋은 이때...

일본에서 이승엽이 경기에 출전합니다.

스코어는 1대 1로 아슬아슬하게 가다가,

연장 11회 초 한신이 2:1로 앞서갑니다.

연장 11회 말 1사 1루에서

이승엽이 경기에 나왔습니다.

앞선 4타석에서 2루 땅볼 두개, 삼진 두개,

과연 이승엽은 .....?

밀어친 타구가 펜스를 넘으면서 2:3으로 역전승.

멋진 끝내기 홈런...

홈런 장면을 보기 위해 3시간째 YTN을 보고 있건만

홈런 소식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언론사들이 언론을 조작하는 순간입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음.의 이미지

황우석에 대한 동정론이 만만치 않은걸로 아는데
왜 계속해서 못잡아먹어서 안달이신건지

뭐 다른분들의 황우석 옹호론(내지 새튼및 반황우석에 서있는 모든것들에 대한 음모론)이 개인적으로 맘에 안드셔서 그러시는거라면
할말 없지만요....

어쨌든 리눅스관련 정보 찾으러 왔다가 재밌는 리플들 구경하고 갑니다.^^

kldp의 이미지

그런데도 자신은 티난다는 사실도 모르고있죠..ㅎㅎ

warpdory의 이미지

못 잡아 먹어서 안달난 게 아니라,
잘못한 것 있으면 잘못한 것에 대한 책임 지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입니다.

황우석을 옹호하든 새튼을 욕하든, 김선종을 때려 죽일 놈이라고 욕하든 뭘 하든 ..
잘못한 게 있으면 잘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면 되는 겁니다. 현재까지 황우석씨는 '제대로' 책임 진 게 없죠.

지겹도록 썼었지만 1st author 로서의 책임을 지라는 얘기죠. 괜히 남 핑계 대지 말고요. - 김선종, 새튼 ... 이런 사람들이 잘했다는 거 아닙니다. 괜히 확대해석들 하시느라 바쁘신데, 제가 얘기하는 것은 '황우석이 잘못했고, 그것에 대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이며, 그와 더불어서 '김선종, 새튼, 노선종 등등.. 잘못한 게 밝혀지면 마찬가지로 처벌 받으면 된다.' 입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Anonymous..의 이미지

"황우석씨가 정말로 제대로 연구를 했다면 11개 줄기세포가 있어야 하는데, 없으니 연구 개판이고, 더이상 국민의 세금으로 연구할 자격 없다. 입니다."
라고요?

푸하하하..

현재 11개 줄기세포가 없는 것하고 국민의 세금으로 연구할 자격이 없는 것하고가 대가리에서 이어지나보죠? 참으로 독특한 두뇌구조가 아닐수 없습니다.
(게다가 배반포의 획기적 연구에 대한 평가는 어느새 쏙???)

한글을 읽으라니깐요.. 그림으로 보지말고. 다시 반복해 드리죠.
난독증에 반복이 최고이니.
우석이는 줄기세포 수립되었다고 주장했"었"다.. 근데 이제와서는 배반포 수립은 되었으나 줄기세포는 없다고 주장하며 그 이유는 미즈메디측의 "조작"에 의해 속아왔던거다. 대충 이런식으로 말하죠? 그쵸?
근대 여기다 대고 11개 줄기세포 없으니 국민의 세금으로연구할 자격이 없다라고 말하는게 악세사리로 들고 다니는 대가리가 아닌바에야 상상할 수 있을까 싶네용.

자 바로 위 단락을 프린터로 뽑아서 주위사람들에게 보여줘 보세요.
뭐라고 하나.
자신의 대가리가 악세사리가 아닌 것을 확인하는 것은 바로 주위사람을 설득해 보는 거랍니다. 제가 "파쇼뻘짓"에 그래도 맘 넓게 대해 주신거라고 생각하게 되실 겁니다.
그럼.. ^^

나는오리의 이미지

"대머리 전씨 아저씨는 4천억을 다쓰고 29만원밖에 없다고 합니다.
대머리 전씨 아저씨...미더주세요" 이렇게 들립니다.

warpdory의 이미지

설득시켜드리지요.
익명으로 숨어 있는 사람을 설득 하기는 귀찮거든요.

그럼 이제 fender 님의 글도 있고 하니 익명성 뒤에 숨어서 책임질줄 모르는 트롤과의 대화는 여기까지만 하죠.
저와 대화를 해서 저의 설득을 받아들이시려거나, 또는 저를 설득 하시려거든 직접 제 앞에 나타나시면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주위사람을 설득하도록 할테니, 제 말을 잘 들을 수 있도록 제 주위 반경 1.5 미터 안으로 오도록 하세요.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Anonymous..의 이미지

참.. 그리고 어찌 제가 우석이 형아 지지자라고 "확신"하시는지요..
그게 바로 파쇼대가리의 전형이랍니다.

가끔씩은 파란 하늘보며 돌아봐 주세용...^^

마잇의 이미지

이런식으로 대화가 진행되는것 좀 안봤으면 좋겠네요. 널리고 널린게 게시판들인데 메신저도 널렸고, 치열하게 문자로 날리면서 하시던지.

상대방에게 내 말이 논리적으로 먹혀들어가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그냥 좀 접으시지들... 그 상태에서 말 늘여봐야 우기기 심자랑뿐이 더 됩니까?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지만 항상 내 글을 읽게 될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글을 씁시다.

혹여나 그래도 누군가 좋은 글을 쓰셨을까 해서 이 글타래 눌러본 내가 바보입니다.

--
마잇


--
마잇

fender의 이미지

새로운 사실이 없는한 이 논쟁(?)에 별로 끼어들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게시판에서 사용자가 직접 모더레이션을 하는 기능이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면 논리도 없이 익명으로 '대가리'가 어쩌고 '지랄' 어쩌고 하는 글들은 관리자 직권으로 삭제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굳이 자기 이름 걸고 주장할 용기도 없고, 토론을 할 능력도 의사도 없는 사람 상대해 줘서 게시판 어지럽힐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명] 그놈 한국 사용자 모임 -
그놈에 대한 모든 것! - 게시판, IRC, 위키, 갤러리 등등...

----------------------------
[서명] 그놈 한국 사용자 모임 - 그놈에 대한 모든 것! - 게시판, IRC, 위키, 갤러리 등등...

Anonymous..의 이미지

쯧쯧.. 난독증이라 그렇게 말해도 이해를 못하니.
언제 우석이가 책임질 부분이 없다고 했남요?
그러니.....ㅉㅉㅉㅉㅉ

우석이의 주장에 이것저것 필요없고 11개 줄기세포 만들어 내라고 하는게 얼마나 파쇼뻘짓인지 알아들으라고 했건만..

부디 주위에 계신분들 좀 설득해 보세용.. 악세사리 검증 오키?

그리고 여기 가입해서 아이디를 가지면 책임지는 거고 아니면 책임 안지는 건감?
이건 또 무슨 헛소리인고?

파쇼뻘짓의 사례는 자꾸만 늘어가네...에효...ㅉㅉㅉㅉㅉ

kall의 이미지

워프도리님 주장은 황우석이 논문에서 만들었다고 한 그 11개 내보이면 된다는건데
뭔 11개를 만들라고 한다며 그리도 거품을 무는지 모르겠군요..

한국어를 이해 못하는걸 보니 외국인이신가 보네요.
----
자신을 이길 수 있는자는
무슨짓이든 할수있다..
즉..무서운 넘이란 말이지 -_-
나? 아직 멀었지 ㅠㅠ

----
자신을 이길 수 있는자는
무슨짓이든 할수있다..
즉..무서운 넘이란 말이지 ^-_-^
나? 아직 멀었지 ㅠㅠ

ㅡ,.ㅡ;;의 이미지

그걸 보여 줘야할이유는 없죠.
논문이 맘에 안들면 특허 안받아주면그만입니다.

그리고 황박사가 모든공직을 내놓았는데 더이상 어떻게 책임을지죠?
스스로 자살이라도 하란소린가요?

그리고, 도둑놈 물건훔쳐갔다는데 물건내놔보라는 논리가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
그리고 대부분 포털싸이트나 다른싸이트 혹은 보통사람들 의견은
대부분이 황박사 별로 잘못한거 없다입니다.
그리고 정말 조작의 핵심인물과 미즈메디를 왜 처벌하지 않는가입니다.
그리고 거짓발표 서울대도마찬가지..

아니라고 하신다면 억지입니다. 다른싸이트 들어가보세요..뭐라고 하나..


----------------------------------------------------------------------------

Anonymous..의 이미지

그리고 이제와서 자신의 말을 오해???

그러니 자기가 무슨 글을 썼는지도 모르는게지..

어때? 글 갖고 와서 하나하나 주석을 달아드려야 이해하려나요?

Anonymous..의 이미지

이건 또 뭔가요? 칼 님???
우석이는 이미 11개 줄기세포 없다고 안 했나요? 그 이유에 대한 자신의 주장과 함께...? 근데 헛소리 말고 11개 내놔라????
11개 안 내놓을때까지 니 말 못 믿는다???
그러면서 황빠 보고는 부화뇌동이라 씹죠...
참.. 웃기죠? 그쵸? 제가 보기엔 황까애들이 더 지능이 낮아보여 한번 거뜰더 본것 뿐입니당.

한국어를 이해 못하는게 누군지...참...
여긴 정말 흥미진진하고 재밌는 곳인가 봅니당.. ^^

ㅡ,.ㅡ;;의 이미지

언론사들 또 언론조작하고 나섰네요...

http://news.empas.com/show.tsp/20060425n00667/ 누구누구 카더라 식의 카이스트에서 처녀생식이라 카더라 라는기사 뿌리다가.

또 구라발표임이 밝혀졌습니다.

카이스트 생명과학부와의 통화내용입니다.

요즘언론들이 이모양이니원..


----------------------------------------------------------------------------

익명의 이미지

아직도 황박사가 줄기세포를 혼자 다만든걸로 생각하십니까?
황박팀 + 미즈메디 입니다. 아직도 이부분을 이해못하시는 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미즈메디가 특허 40%를 차지할수 있던건
******난자제공*******
******배양기술*******
근데 배양이전의 배반포 단계까지가 황박팀의 역활인데 그건 존재함니다. 서울대에서 100여개 있다고 했으니까요. 그럼 누가 잘못일까요?
도데체 줄기세포가 뭐 혼자 뚝딱하면 만들어지는 걸로 아는거 아니죠?

crimsoncream의 이미지

이 세상에 아무린 간단한 일이라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은 조직을 만들어서 나누어서 하지요. 하지만 이 협업이라는게 묘해서 내가 잘해도 남이 잘못해서 망가지는 경우도 있고... 다 망해도 난 건질께 있기도 하고 하여간 일추진의 능률이나 모럴해저드의 등의 많은 문제가 있어서 책임자라는 걸 두는게 일반적인 예죠. 그리고 문제가 잘못되면 먼저 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조직원이 자금을 횡령했다. 책임자가 한거 아니니까 조직원만 처벌 받는다?
조직원이 거짓말을 했다. 책임자도 속았으니 책임자도 피해자다. ?

이 답변에 그렇다라고 말하면 황박사 얘기에서 더이상 대화할 꺼리는 없을 듯 싶습니다. 만약에 아니다 책임자가 당연히 책임을 져야하고 실무자는 고의성이나 절차상의 위법행위들을 살펴서 문책이 가는게 일반적인 거다라면....

줄기세포논문을 쓰기 위해서 (황박사 랩 + 미즈메디)로 팀을 짰고 제1저자는 황박사가 했습니다. 즉 책임자란 말이죠. 그냥 시켜주니까 좋아서 칠랄레팔랄레 하니까 했건... 조국을 위한 책임감에서 했건, 연구비 좀 삥땅쳐야지 하는 지극히 보통 교수스런 맘에서 했건 책임자로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엔 아무런 변함이 없고요. 그 책임엔 연구비 집행의 회계상의 책임도 있고, 조직관리감독의 책임도 있고... 두루두루 있겠죠.

제1저자로서 책임지라는데 왜 자꾸, 배반포는 성공했다. 그것만 해도 위대한 거다 이런 소리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군요. 줄기세포논문의 제일저자로서 책임지고 배반포가 그렇게 위대한 거면 따로 논문을 쓰건 프로젝트를 하건 알아서 하라는 건데 뭘 이해못한다는 것인지....

-----------------------------------------------------------------------------------------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익명의 이미지

더 덧붙여서 소위 브릭이 소장과학자들 사이트라고 합니다. 그런데 구성원을 보면 정신과의사,(생명공학 학부에서 졸업한) 언론인,일반인,... 입니다. 과학자들을 대변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논문조작하는데 논문의 어떤부분이 조작인지에대한 조사가 좀 더 명확히 되어야 합니다. 황박사가 혼자 논문 다 썻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겠죠? 노성일 기자회견에서도 세튼이 논문을 썻다고 하니 어느부분에 얼마만큼 관여했는지도 밝혀야 하는데... 제생각에는 안 밝혀지고 검찰발표도 차일피일 미루다.. 흐지브지 될거 같습니다...

ㅡ,.ㅡ;;의 이미지

지겹다. 언론사들 또 언론플레이하네요...

조금전 뭐 황우석지지단체가 황우석반성하라고 발표했다는걸 뉴스로내걸었는데.

참웃기는게.. 황지국이란 이곳 이름만" 황우석 지지 국민연합"이지..
운영자가 대표적인 황까
인데 이거 전에도 우려먹더니만..
오늘또 우려먹는모양입니다.

여기 게시판공지사항보면 옛날부터 황우석까네리기 하고 있다는걸 알수 있죠..

------------------아래는 황지국 자유게시판 공지사항글들입니다.------------
황까네리기 글들로 도배되어있네요...
----------------------------------------------------------------------------------
[quote]
황우석 박사에게 묻는다. [22] 姜在天 579 06.04.25

[펀 글] 지겨운....광기에 가까운 황지지자들.. [6] 원숭이99 475 06.04.24

미국 가출원의 무서운 효과. 줄기세포 특허권 어려울 듯... (다보탑) [19] 洪鐘德 630 06.04.22

카페명 변경에 대하여 회원 여러분에게 알려드립니다. [15] 禹東一 835 06.04.15

월간 '말'지 4월호 황우석박사 지지자 인터뷰 기사 [5] 姜在天 728 06.04.14

악질황빠들에게 告한다. [11] 姜在天 1088 06.04.17

이 세상에서 제일 뻔뻔스런 말.."나는 모든 것을 대한민국에 바쳤다!" [23] 한글사랑™ 662 06.04.10

황지국 보고서(2005년,2004년 논문의 실체) [47] 姜在天 1521 06.04.25

황우석 박사님 당신의 정체는 도대체 뭡니까 ? [17] 흑장미 1190 06.04.07

황박사님의 속셈. [52] 꽃이랑별이랑 2749 06.04.17
[/quote]

공지사항날짜보세요.. 몇달전부터 계속 저짓하고 있는데 이제와서 이걸기사라고...

진짜 언론들 미쳐가고 있네요..


----------------------------------------------------------------------------

theone3의 이미지

요새 황박사 최근 근황이나 좀 알려주세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Anonymous..의 이미지

crimsoncream 님... 어떻게 상황 돌아가는 것은 쫒아가고 계신건가요?
우석이가 제1저자로서의 책임을 지지 말라는 건 아니죠.

8배포단계 극복의 의미는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줄기세포 배양 기술은 이미 세계적으로는 더 앞선 나라가 많습니다.

위 두 문장은 이해 하시죠?
모르는 사람들은 저 두문장을 보고 전혀 이해를 못하죠. 모순이다...???

자.. 주위 30 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물어보시죠.
나이 후반부로 갈수록 애초 기술은 없는데 우석이가 사기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급상승합니다. 이게 바로 언론이 만들어 낸 것이죠.
그래서 어쩌면 황빠들은 이런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는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황까의 입장을 볼까요?
우석이는 이미 본인이 잘못한 부분(난자수집 등)은 시인한 상태에서 배반포 수립은 성공했으며 줄기세포 조작은 미즈메디측(?)에 의한 것이다라고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황까들은 다 집어 치우고 11개 줄기세포 만들어 내라라고 하죠.
(이미 우석이는 11개 줄기세포 없다고 했습니다.)
이게 대가리가 있는 넘들이라 생각하시나요? (많은 생략이 있는데 이해 하시겠죠?>

님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관리책임과 희대의 사기꾼은 너무도 그 갭이 큰 거 아닌가요?

Anonymous..의 이미지

그리고
"책임자가 당연히 책임을 져야하고 실무자는 고의성이나 절차상의 위법행위들을 살펴서 문책이 가는게 일반적인 거다라면...." 라고 하셨나요?

좀 어처구니가 없네요.
예를 들어도 이런 황당한 예를..

자,,, 제가 상식적인 판단이 무엇인지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죠.
어떤 조직이 있습니다. 소정의 결과물이 나왔는데 그게 사기친 거다.
근데 그 조직의 책임자는 자신도 그 결과물에 확신을 가졌으며 실무자가 자신도 속였다고 주장한다.
그러면 우선은 그 주장의 당위성 먼저 판단해야겠죠?
그리고 만일 님의 예처럼 실무자의 사기가 맞다면 님께서 결론 내린것처럼 책임자가 당연히 책임지고 실무자는 절차상 등을 고려해서 처벌하는게 아니라,
우선은 사기친 실무자가 처벌받는 것은 당연하고, 책임자는 관리상의 문제는 없었는지, 기타 귀책사유는 없었는지를 고려하여 처벌 여부를 판단하는게 상식입니다. 군대에서 병사가 자살하면 사단장이 짤립디까? 아주 단순명쾌한 예죠?

다른Anonymous의 이미지

예를들어 한가지만 물어보겠습니다...

병사 하나가 자살을 했는데 사단장이 숨기다가 나중에 들켰습니다.
사단장이 짤릴 이유가 안되나요???

ㅡ,.ㅡ;;의 이미지

사단장이 숨기다? 뭘숨겼다는건가요..
이미 황교수는 사건터지기전까지 바꿔치기에대해서 아무것도 몰랐다는게 다밝혀졌는데.


----------------------------------------------------------------------------

crimsoncream의 이미지

군의 임무가 자살방지는 아니죠.
사병자살을 사단장이 책임지라는 얘기는 좀 뜬금 없군요.
저는 황박사 랩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고를 황박사가 책임지라고 한게 아닙니다.

군을 동원한 적절한 예라면 사병 자살보다는 사단에 전방 11개 고지를 점령하라는 명령이 떨어졌고 사단장이 11개고지 점령완료라고 보고를 올린거죠. 그런데 알고보니 한개도 점령 못했고 사단장이란 자가 점령했다고 보고 받아서 그렇게 보고 했을 뿐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정도가 좀 더 그럴 듯한 예 아닐까요? 11개 고지를 점령했다는 전제하에 실행한 작전에서 막대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누구 책임인가요?

대대장 혹은 소대장들한테 1개 고지를 점령하지 못했다는 책임을 물을 수도 있겠지요.. 혹은 그들 중에 스파이가 있어서 사보타지를 했다면 적극적으로 처벌해야 할꺼구요. 하지만 그 어떤 내용도 11개고지를 점령했다는 거짓보고로 작전을 실패로 만든 사단장을 구해주지는 못하는 거 아닌가요?

----------------------------------------------------------------------------------------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el의 이미지

황우석사건에 대한 언론과 서울대의 이상한 행보

배 금 자 (변호사)

지금까지 서울대와 언론은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 연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집요하게 강조했습니다.

첫째는, 황우석 교수의 핵치환 기술 이른바 쥐어짜기 기술과
배반포 형성단계까지의 기술은 원천기술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황우석 교수가 환자맞춤형 줄기세포를 하나도 만들지 않았다고 했고,
다음으로 지난 2004년 논문에 사용된 줄기세포
NT-I은 복제 체세포가 아니고 처녀생식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밖에도 황우석 교수에게 줄기세포 복제 재현기회를 줄 필요가 없고,
새튼의 특허와 황 교수의 특허는 다르다는 점도 줄기차게 강조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2월 새튼의 특허가 모두 공개되고, KBS 추적60분 팀의 가제
“새튼은 특허를 노렸나?”의 프로그램, 인터넷에 공개된
무수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 다음과 같은 사실이 분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첫째는 섀튼 교수가 황우석 교수팀에 접근하여 기술을 도용해 자신의 특허로
만들고자 한 기술이 바로 황우석팀이 개발한 이른바 쥐어짜기 기술과
배반포형성단계까지의 기술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줄기세포 원천기술로서 특허의 핵심인 것으로 밝혀진 것입니다.

둘째로 새튼에게 특허가 이루어지면, 황우석 교수팀이 개발한 원천기술은
새튼의 특허로 되어버리고, 이 원천기술에 대해 받는 엄청난 로열티는 바로 새튼과
미국정부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세째로 새튼의 특허를 무효화하기 위한 국제특허분쟁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황우석팀의 특허를 지키기 위해서는
황우석 교수의 원천기술로 만들어진 줄기세포의 존재와 황우석 교수가
원천기술이 있음을 입증하는 재현기회,
이 두 가지가 결정적인 증거가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는 점입니다.

황교수는 체세포핵치환과 배반포 형성이라는 원천기술을 제공했고,
실제로 배반포 101개를 만들었으며,
줄기세포 배양부분은 미즈메디 노성일측이 책임지기로 하고,
특허의 40% 지분을 가지기로 한 것이 검찰수사에서 드러났습니다.

서울대와 언론이 그렇게 강조하는 체세포 줄기세포가 하나도 없다면,
모든 책임은 노성일측에 물어야 하는 것이 상식입니다.

또한 줄기세포를 만들지 못한 노성일측의 특허권을 포기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황우석 교수의 진실을 알리는 내용이나 증거를
국가 기간방송은 물론 일부 언론에서도 제대로 보도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반대의 증거에 대해서는 억지로 만들거나 과장해서라도
단정적인 보도를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면 황우석 죽이는 MBC PD수첩은 5회 시리즈로 방송될 수 있지만
황우석 사건의 진실을 알리는 KBS 추적 60분 보도는 방영을 막는 것입니다.
추적 60분팀에서 줄기세포 NT1이 체세포복제줄기세포라는 과학적 근거를 취재하자
조선일보는 KAIST에서 분석한 결과 NTI가 처녀생식이라고 단정 보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KAIST에서 분석한 연구원이 누군지 공식적으로 확인이 되지도 않고 있는데도
마치 공식적인 실험을 한 KAIST의 결과인양 단정적인 보도를 한 것은
국민을 기망하는 행위입니다.

우리 국민은 진실에 목말라 있고, 진실을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제 언론이 제공하는 정보만 의지할 수 없습니다.
양심있고 용기있는 지식인, 깨어있는 국민들이 적극 나서야 만이
우리의 국익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금자 변호사

ㅡ,.ㅡ;;의 이미지

짧은글이 깨소금같은 얘기들이네요..

아직도 무식한기자들의 조작기사만듣고 오판하고 계시는분들

하루빨리 깨어나시길바랍니다.

또한 엉터리보도와 엉터리조사와 엉터리수사 이세기관에 떵?침을놓아야할때입니다..

잘못을 잘못되었다 말하지 않고 침묵하는것은 이사회를 좀먹게하는 데 한몫하는것입니다.


----------------------------------------------------------------------------

Anonymous__의 이미지

ㅡ,.ㅡ;; // 알겠으니깐 그만 좀 합시다. 잊혀져 가는 사건을 자꾸 들춰서 왜 황우석 박사님께 피해 줄려는지 의도가 진짜 궁금하군요. 우리나라 냄비들 내버려 두면 알아서 다까먹을텐데 왜 자꾸 기억나게 만드나요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