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디자인 문제입니다...
글쓴이: eminency / 작성시간: 월, 2005/12/12 - 6:21오후
일례로 C에서는 구조체 배열을 써서 소스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등록해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type struct list { char *name; int id; } LIST; LIST aList = { {"first", 1}, {"second", 2}, {NULL, 0} };
머 대충 저런 식으로 해놓고 쓰게 되는데 제가 C++로 짜려 하는데 C++에는 경험이 없어서요.
위와 같은 구조를 C++에서 클래스 배열로 구현하는게 올바른 것일까요? C에서는 위와 같은 경우는 함수 바깥에 전역변수로 구현했는데 C++에서는 클래스를 만들고 일일이 값을 넣어주려니 함수나 메써드 안에 값을 매핑하는 코드를 넣어줘야 되는데 가독성이 더 떨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C에 너무 적응이 되어 있어서 그런건가요? -_-
Forums:
진짜로 저렇게 코딩해도 컴파일되는줄 알고 깜짝 놀랬습니다.[c
진짜로 저렇게 코딩해도 컴파일되는줄 알고 깜짝 놀랬습니다.
이런 코드는 c++ 에서도 잘 돌아가고 많이 쓰는 방법 입니다...
다만 멤버변수에 접근할수 있는 멤버 함수를 만들어 쓰는게 좀 다를까요..
[code:1]class Test{protected
음.. 저는 이렇게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ㅡ_ㅡ;
[quote="tinywolf"][code:1]class Test&#
c++ 에서 클래스 배열의 초기화는 꽤나 복잡한듯 합니다.
이예의 경우도 임시객체 생성후 copy ctor 를 호출하므로
c 의 struct 에 비해서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quote="hyperhidrosis"]진짜로 저렇게 코딩해도 컴파일되
앗, []를 빼먹었군요 -_-;
어쨌든 결론은 더 가슴에 와 닿는(?) 솔루션은 없는 거 같군요...-_-;
그냥 저 스타일대로 쓰고 말씀대로 멤버 함수를 추가하는게 더 깔끔할 거 같네요.
노루가 사냥꾼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새가 그물치는 자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스스로 구원하라 -잠언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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