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의 크기
글쓴이: 찬밥 / 작성시간: 목, 2005/09/29 - 12:59오후
안녕하세요.
typedef struct _recode{ int len; // 4 bytes int id; // 4 bytes char name[20]; // 20 bytes float score; // 4 bytes char student; // 1 bytes struct _recode *next; // 4 bytes } recode;
이런 구조체는 만들었는데요.
제 생각으로는 37바이트가 되어야 할꺼 같은데
sizeof 했을때 40바이트로 나옵니다.
왜 그런건가요?? VC 6.0에서 실행했습니다.
Forums:
"프로그래밍 QnA" 에서"구조체 and 패딩" 으로 검색하시면
"프로그래밍 QnA" 에서
"구조체 and 패딩" 으로 검색하시면 관련 글들을 많이 보실수 있을 겁니다.
[quote="어떤날"]"프로그래밍 QnA" 에서"구조체 and
앗.. 실수를 해버렸군요..
죄송합니다.. :oops:
구조체 등은 기본적으로 4 byte 기준으로 packing 되서 그렇습니
구조체 등은 기본적으로 4 byte 기준으로 packing 되서 그렇습니다.
제시하신 예제에서는 char 가 1 byte 이지만
실제로 메모리에서는 4 byte 를 차지할 겁니다. 남은 3 byte는 빈 공간으로 패딩되겠지요.
원하시는 결과가 나오도록 하시고 싶으시면
을 구조체 선언 전에 넣어주세요.
#pragma pack(n) 는 n byte 기준으로 구조체 등을 packing 합니다.
[quote="Anonymous"][quote="어떤날"]"프로그래밍 Q
괜찮아요. 패딩 개념 자체를 몰랐으면 검색 자체가 거의 불가능에 무한히 다가가고 있을지도 몰랐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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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맑고픈 샘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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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ote="purewell"][quote="Anonymous"][qu
이제 패딩이 뭔지 찾아보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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