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적인 지식을 직업과 연관시킬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여

a287848의 이미지

하드웨어를 무척이나 좋아했던 학생입니다. 서버조립과 튜닝같은건 당연히 할수 있고요.
지금은 물론 진로를 위해 시스템과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미래는 무한경쟁시대고 특히나 IT 계열에서( 더욱이 우리나라에서)
평생직장이란 계념자체가 사라져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뭐라도 제가 할수 있는것으로 방향을 잡고 싶습니다.
하드웨어를 다루는 일은 자신이 있는데 이것을 지금 제가 공부하는것과
연관 시킬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임베디드계열일까여?
거기에 전기를 약간 다룰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의 직류와 배선의 교류는 아예 틀리겠지만요
이런것들을 활용할수 있는 길이 있나요?
( 컴터 as 직 말고여. as직에서 일하시는분들을 무시하는 발언은 아닙니다.^^ 제가 좋아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부산에서 어떤 팀을 본적이 있습니다. 전산실에 서버를 포함한 Lan 설치에서 부터 배전판 까지 다 설치하시던데 이런일은 어떤 분들이 하는건지요.?
혹시 개인 사업의 일종입니까?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winchild의 이미지

하드웨어 분야는 아주 중요한 분야 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인정을 못받고 있지요. 그게 하드웨어 분야를 키우려면 막대한 투자비가 들기 때문입니다.

알기쉽게 설명을 한다면 예를 들어서 가사 로봇을 만든다고 생각을 해봅시다. 가사로봇을 설계하고자 하면 어떠한 기능이 필요한지 실제 사용할 사람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몇대나 만들어야 할지 역시 수요조사가 따라야 하고요. 경제성이 있다고 할때 실제 가사로봇이 만들어 지기까지 수많은 디자인과 모델, 그리고 시제품등이 만들어 져야 합니다.

잘못 만들게 되면 부품과, 설계를 변경하여 테스트를 해나가야 합니다. 시제품이 만들어 지면 그다음에는 실제 생산에 들어가야 합니다.

자 어림짐직해도 막대한 투자비가 들겠지요? 그런데 이런짓 우리나라 기업들이 하지를 않습니다. 일단은 국내 시장규모가 적으며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면 모르겠지만...) 성공가능서에 대해서도 자신없어 합니다. 그래서 외국의 완제품을 들여와서 파는데 급급할 뿐입니다.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 부분은 FA (공장자동화) 부분입니다. 하지만 역시 자동화 하는 공장들이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역시 수요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드웨어 공부를 제대로 해서 회로설계등을 할수 있으면 그것은 그래도 제법 대접을 받는 분야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정말 공부 많이 해야 하더군요.

거기에 비해서 소프트웨어는 인건비만 들면 되기 때문에 그나마 많은 프로그램 개발업체가 난립하는 것입니다. 사실 정말로 육성해야 할 분야는 하드웨어 분야임은 자명합니다.

- 겨울아찌 -

- 겨울아찌 -
winchild@gmail.com

hook의 이미지

예전에 부산에서 어떤 팀을 본적이 있습니다. 전산실에 서버를 포함한 Lan 설치에서 부터 배전판 까지 다 설치하시던데 이런일은 어떤 분들이 하는건지요.?
혹시 개인 사업의 일종입니까

=============================================
이거는 개인사업자입니다 학교 전상만 구축에 대해서 신청하고 사업하는

사람들입니다 잘아실듯 관공서가 거의 그렇듯 아주 많은 뽀르꾸가 필요하죠

하는일이 보시는것처럼 좋은일은 아님니다 2주동안 아르바이트 한적이 있는데

전기일이라고 보시면 편할겁니다 랜선만들고 벽뚫고 선 정리하고 라우터 셋팅

하고 컴퓨터 들어간다면 수많은 컴퓨터의 셋팅 이동 정신적인 노동보단

육체적인 노동이 필요한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