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해야 하는 SW와 접속하는 대상 하드웨어 부품 및 SW 기능 리스트 작성
2. 각 하드웨어 부품 및 SW 모듈 간 인터페이스 개념도 작성
3. 인터페이스 방식 결정 (TCP/IP, UART, CAN 등)
4. SW 모듈 개발에 필요한 도구 조사 (RTOS, Compiler, 3rd party utilities, linker, bootloader, debugger 등)
5. SW 모듈 내부 접속은 non thread/no multi-task로 할지, thread/multi-task로 할지 결정
6. 2번의 개념도를 더욱 자세한 SW 형상도로 업데이트
7. SW 모듈의 기능 정의 및 규격 문서 작성
8. 개발(코딩) 착수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에 적어보겠습니다. 참고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에 적어보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1. 개발해야 하는 SW와 접속하는 대상 하드웨어 부품 및 SW 기능 리스트 작성
2. 각 하드웨어 부품 및 SW 모듈 간 인터페이스 개념도 작성
3. 인터페이스 방식 결정 (TCP/IP, UART, CAN 등)
4. SW 모듈 개발에 필요한 도구 조사 (RTOS, Compiler, 3rd party utilities, linker, bootloader, debugger 등)
5. SW 모듈 내부 접속은 non thread/no multi-task로 할지, thread/multi-task로 할지 결정
6. 2번의 개념도를 더욱 자세한 SW 형상도로 업데이트
7. SW 모듈의 기능 정의 및 규격 문서 작성
8. 개발(코딩) 착수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
리스트를 작성하고
규격 문서 및 uml을 이용해 구조를 설계한다고 들었는데
사용하셨던 툴이 있으신가요?
UML은 사용하지 않았고 visio를 사용했었습니다.
UML은 사용하지 않았고 visio를 사용했었습니다. 사실 UML 잘 모르고요.
UML을 매우 잘 사용하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렇지 않고 UML 역시 배워서 사용해야 되는 입장이시라면 말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경험이 없다고 하시니,,,, 우선 해야하는 과업과 가장 유사하게 개발되어 공개되어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찾아보시고 그 소스 코드 구조를 분석해서 최대한 그 장점을 살려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개 소프트웨어를 찾아볼 생각을 못했네요 ㅎㅎ
공개 소프트웨어를 찾아볼 생각을 못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소스와 구조 분석 하는 방법 모음
Enterprise Architect - (소스 분석 도구)
https://kldp.org/node/153085
STAR UML 로 C++ 구조 분석하기
https://kldp.org/node/153082
visual studio에서 code coverage 체크 가장 좋은법?
https://kldp.org/node/159361
CPP2DIA (C++ 소스를 UML로 변환해서 보는 방법) (XSLT 포맷으로 UML 을 C++ 소스로 변환)
https://kldp.org/node/153083
프로그램 소스와 구조 분석하는 방법
https://kldp.org/node/157784
Visual Studio 2012 에서 코드 관계를 편하게 보는 방법 (Understanding complex code with Code Map)
https://www.youtube.com/watch?v=KpNkDIrB-5w
Code Visual to Flowchart
http://blog.naver.com/lhanggi01/220271990578
http://www.reliableunion.com/
Crystal Flow
http://gubug.tistory.com/68
http://unicone.blog.me/60063771219
http://www.sgvsarc.com/
http://hackest.tistory.com/567
http://www.kreissoft.co.kr/?OVRAW=crystal%20flow&OVKEY=crystal%20flow&OVMTC=standard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83&MAEULNo=28&no=6240
http://www.aivosto.com/visustin.html
참고 예제
http://sunkyu.tistory.com/71315
블록 인터리빙
http://www.ni.com/gettingstarted/labviewbasics/ko/shiftregisters.htm
[KGC2007] Thin Transaction Clients:빠르고 효과적인 게임의 보급
http://www.kocca.kr/cop/bbs/view/B0000180/1289624.do?searchCnd=3&searchWrd=Thin+Transaction+Client&cateTp1=&cateTp2=&useAt=&menuNo=200953&categorys=0&subcate=0&cateCode=&type=&instNo=0&questionTp=&uf_Setting=&recovery=&page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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