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클래스에서 스레드로 돌리는 UDP 통신 Receive 함수가 뻗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include "pch.h"
#include "ReceiveHost.h"
Receive rcv; // 구조체
int ReceiveHost::ReceiveFromHost()
{
int client_PortNum = 1026;
int host_PortNum = 1027;
SOCKET host_Sock;
SOCKET client_Sock;
SOCKADDR_IN clientAddr;
SOCKADDR_IN hostAddr;
WSADATA wsa;// 소켓 통신 관련 변수 선언
int addrlen, ReturnValue=0;
if (WSAStartup(MAKEWORD(2, 2), &wsa) != 0)// Window socket 초기화
{
printf("Err");
return -1;
}
// 호스트 소켓 생성 UDP로
client_Sock = socket(AF_INET, SOCK_DGRAM, 0);
if (client_Sock == INVALID_SOCKET)
{
WSACleanup();// 윈속 종료
return -1;
}
//소켓 주소 초기화
clientAddr.sin_family = AF_INET; // IPv4 주소체계 사용
clientAddr.sin_port = htons((unsigned short)client_PortNum); // data를 받을 포트번호
client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bind 과정
if (bind(client_Sock, (SOCKADDR*)&clientAddr, sizeof(clientAddr)) == SOCKET_ERROR)
{
printf("[UDP]\tClient 소켓 바인드 에러\n");
closesocket(client_Sock);
WSACleanup();// 윈속 종료
return -1;
}
// ------------ get information of client
while (1)
{
* addrlen = sizeof(clientAddr);
* ReturnValue = recvfrom(client_Sock,
(char *) &rcv,
sizeof(rcv),
0,
(SOCKADDR *)&(hostAddr),
&addrlen);
}
closesocket(client_Sock);
}
while문 안에 *부분에 디버그를 찍고 돌려보아도 갑자기 뻗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신다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cv 구조체를 먼저 초기화 해보세요
rcv 구조체를 먼저 초기화 해보세요
memset(&clientAddr, 0, sizeof
memset(&clientAddr, 0, sizeof(clientAddr) );
memset(&hostAddr, 0, sizeof(hostAddr) );
...
(SOCKADDR *)&(hostAddr) => (struct sockaddr*)&hostAddr
의심스러운 부분만 적어봤어요. 되는지는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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