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프로그래밍 언어별 게시판을 만들면 어떨가요?

joone의 이미지

많은 분들이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질문을 올리는데, 네이티브 언어 관련해서 KLDP에서 게시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C언어
* C++
* Go
* Rust
* Assembly 언어?

Q&A 게시판을 좀 나누면 어떨까요?
* 코딩 인터뷰
* GNOME/GTK+
* KDE/QT.
* 리눅스 커널

세벌의 이미지

그렇게 세분화 할 필요가 있을까요?
프로그래밍QnA 에 C, C++, Go, Rust, Assembly 관련 질문 모두 하면 될 거고요.
코딩 인터뷰, GNOME/GTK+, KDE/QT, 리눅스 커널 이렇게 세분화해서 게시판 만들어놓아도, 질문 하는 사람들 맘대로 아무 게시판에 글 올릴 거 같아요.

joone의 이미지

언어별 이름으로 게시판 있으면 아무래도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갖고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을까요? kldp방분하는 분들 대부분이 오픈소스에 대한 관심 보다는 프로그래밍 질문이 많아 보입니다. 웹개발 위주로 개발자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다 보니, 네이티브 언어로 프로그래밍 하는 분들이 찾아갈 곳이 별로 없나 봅니다.

emptynote의 이미지

kldp 시스템 프로그래밍 전문가 그룹 이미지 유지하는것만으로도 kldp 답다고 생각합니다.

리눅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중 몇몇분들이 지금은 시스템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되어

애정을 갖고 열심히 답변을 해 주고 계십니다.

그런면에서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 c/c++ 열심히 답변글 달아 주시는 분들도 고맙습니다.

다른 언어는 그만큼 열심히 답변글 달리기 어렵지 않을까요?

하여 저는 언어별 게시판 운영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kldp 운영진 자체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무리입니다.

joone의 이미지

제가 Rust와 Go를 넣은 이유는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Rust로 만든 OS 커널도 있고, 리눅스 커널도 Rust로 만든 드라이버를 허용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Go의 경우에도 서버 사이드에서 웹서버 등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