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신문 (미국) 텍스트로 검색하기

vagabond20의 이미지

회사에서 준 프로젝트 일환으로 Web APIs (RESTful APIs) 공부하다가 (C 프로그래머로서는 좀 생소한 분야이므로 공부가 필요함) 우연히 이런것을 발견했습니다.
https://chroniclingamerica.loc.gov/search/pages/results/?format=json&proxtext=Taft%E2%80%93Katsura

미국 신문들을 1789 년부터 JSON (JavaScript Object Notation) 을 이용해서 검색하게 하는 사이트인데, 이걸 이용하면 우리나라 근대사와 관련한 자료들을 상당수 발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작은 이공계 분야, 즉 공돌이 쪽 접근을 했는데 아주 우연치 않게 제가 찾아보고 싶어하던 조선말 ~ 한국 근대사 관련한 사건들을 미국신문 아카이브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흥미있으시면) 여러분들도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대박!"
어쩌면 다른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셨을지도...

황병희의 이미지

인터넷 표준 (STD90) 인걸 알고나서 더더욱 JSON 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농장의 한우관련 데이타를 모두다 JSON 으로 재구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하루하루가 JSON 공부로 정신이 없네요~ JSON 관련 새소식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황병희 드림

[우분투 18.04 파여폭스 나비에서 적었어요~]

--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_^))//

vagabond20의 이미지

공부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필요한것 같습니다. 저도 열심히 JSON 과 Web APIs 공부하렵니다.

여의도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