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해커가 되기 위한 준비들
글쓴이: whs9400 / 작성시간: 금, 2015/02/06 - 4:21오후
제 장래희망이 '화이트 해커'인데요. 화이트 해커가 되려면 처음에 프로그래밍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해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C언어)
근데 해커들은 공부도 잘해야 한다는군요ㅋㅋ;;(부담부담).
궁금한게있는데요. 화이트 해커들은 범위가 엄청 많잖아요?? 그 중에서 어떤것이 요즘에 인기가 좋나요? 전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니라 일하는걸 취미삼아 하고 싶어서 그러는겁니다.
그리고 C언어를 배우는데 왜 해커들은 python을 사용하는건가요? python이 해커들에게 도움이 되는점이 있나요?
그리고 해커들에 대해서 자세히 뭔가 조언같은것들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Forums:
...
https://wiki.kldp.org/wiki.php/Hacker-HOWTO
왜 장래희망을 해커로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life is only one time
?
윗 분은 뭔가 오해하시는데 화이트 해커는 아래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321577
https://www.google.co.kr/search?btnG=1&pws=0&q=Dino+Dai+Zovi&gws_rd=cr,ssl&ei=c4fUVLjpLKK-mgWNnYLwAg
https://www.google.co.kr/search?btnG=1&pws=0&gws_rd=cr,ssl&ei=c4fUVLjpLKK-mgWNnYLwAg#newwindow=1&pws=0&q=stefan+esser
윗 분의 링크 같은 해커의 의미는 떼놓고, 그냥 보안 전문가라고 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면
1. 공부(여기서 공부는 학교 공부를 말씀하시는 것이겠지요)를 잘해야 할 필요는 없고, 일단 영어만 "매우" 잘 하면 됩니다.
학교 공부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글들이 많지만 현실적으로 그건 직접적으로 필요한 것이 아닌 간접적인 필요성을 말하는 글들입니다.
그런 점은 빼놓고 직접적으로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다만 영어의 경우, 영어로 된 사이트를 한국어 읽듯이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2. 딱히 뭐가 인기가 좋다고 할 수도 없고, 취미삼아 하는 것이면 인기 좋은걸 하지 말고 본인이 재밌는 분야를 하세요.
3. 파이썬이 가장 코딩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빠르고 편하게 익스플로잇 작성하는데에 파이썬의 강력한 모듈 지원은 정말로 편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메타스플로잇의 영향으로 루비의 사용도 늘었고 공부하려면 알아야 합니다.
(어차피 새로운 언어 습득 하는데에는 시간이 그렇게 걸리지 않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습니다. 정말로 언어 하나만 깊이 한다면 다르겠지만.)
그리고 모두가 파이썬을 쓰는 것도 아니고, 이건 개인차이고 원하는 걸 쓰시면 됩니다. 저는 필요에 따라선 어쩔 수 없이 파이썬을 쓰지만
거의 대부분의 경우는 아직도 C/C++ 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해하시면 안되는 것이 파이썬을 쓸 수 있는 경우 자체도 사실 한정적입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만드는데 파이썬을 쓸 수는 없겠지요?
4. 조언 같은거 없고 그냥 누구한테 조언 받을 시간에, 물어볼 시간에 재밌는걸 찾아서 공부나 하는게 제일 큰 도움이 됩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
재밌네요.
인상 깊은 글 잘 봤습니다^^
life is only one time
언어를 공부하는 것과 사용하는 것은 별개입니다. C는
언어를 공부하는 것과 사용하는 것은 별개입니다. C는 low level언어이기 때문에 깊이 있는 공부에 유리하기 때문에 C를 공부하라고 하는 것이고, 사용을 하는 입장에서는 인터프리터 언어인 python이 c 보다 사용하기가 편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는 것이죠. python으로 할 수 없는 부분들은 c로 하겠죠. 제가 아는 대부분의 hacker 들은 언어에 대해서 굉장히 자유(?)스럽습니다.
종류가 많겠지만...
신뢰할 수 없는 사람에게 보안을 맡길수는 없겠죠.
처벌받은 기록이 있으면 안될것이고, 학교생활을 성실히 해서 사회적인 신뢰를 쌓아야 하겠죠.
또, 범법 행위와 구분이 모호하므로 작업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면 곤란합니다.
상대를 납득시킬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춰야 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꾸준히 하는 것이겠죠.
* 포럼 주제와 무관한 신변잡기를 반복해서 올리지 맙시다.
* 질문 게시판 만이라도 익명 글쓰기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