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KLDP보고 왈
글쓴이: galadriel / 작성시간: 수, 2003/10/15 - 7:11오후
여기도 폐인들 모여사냐?? 조리퐁 세어보라고 그래...
-_-;;;; 여기 이미지가 왜이렇게 변했나요..ㅜㅠ
File attach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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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ly.JPG | 22.6 KB |
setipongathome.png | 88.47 KB |
JollyPong.rar | 117.75 KB |
sensor.png | 5.57 KB |
댓글
perl 버젼
perl 버젼
Funge용 libjoly binding
libjoly의 Funge binding을 만들었습니다. LGPL로 배포되며, 여기에 자세한 설명이 있고... 일단 documentation과 예제 코드를 여기 옮겨 놓습니다.
JOLY fingerprint (0x4a4f4c59)
이 fingerprint는 다음과 같은 명령을 지원한다:
- V(ersion): JOLY fingerprint의 버전을 스택에 푸시한다. 현재 이 명령은 1을 푸시한다.
- L(oad libjoly): libjoly 라이브러리를 로딩한다. 로딩에 실패했을 경우 r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한다. 로딩에 성공하면 libjoly의 버전을 하나의 숫자 형태로 (예를 들어서 1.2.13은 10213으로) 스택에 푸시한다. 참고로 JOLY fingerprint는 ) 명령으로 unload될 때 자동으로 열려 있는 모든 핸들을 닫고 라이브러리를 내린다.
- R(esolution): 명령들이 조리퐁 알맹이의 크기, 혹은 무결성 인자 등을 반환할 때 기준으로 삼을 값, 즉 해상도를 정한다. (스택에서 값 하나를 팝한다.) 기본 해상도는 2^16이다.
- O(pen): 스택에서 값 하나를 꺼내서, 이 값이 가리키는 방법에 따라 인자를 스택에서 더 꺼낸 후 (안 꺼낼 수도 있다) 그 인자와 방법에 따라 조리퐁 봉지 인스턴스를 열어 그 핸들을 스택에 푸시한다. 현재 지원하는 유일한 모드는 0으로 표준 입력으로부터 조리퐁 봉지 데이터를 읽어들여 파싱한다. (인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오류 상황에서 이 명령은 r과 같은 역할을 한다.
- C(lose): 조리퐁 봉지 및 알맹이 핸들을 스택에서 팝하여 닫는다. 유효하지 않은 핸들이 들어 왔을 때 이 명령은 간단하게 이 입력을 무시한다.
- G(et): 조리퐁 봉지 핸들을 스택에서 팝한 후, 현재 포인터에 있는 조리퐁 알맹이 인스턴스를 가져 와서, 현재 조리퐁 봉지 핸들, 알맹이 핸들을 순서대로 푸시한다. 더 이상 조리퐁이 남아 있지 않을 경우 널 핸들(값이 0인 핸들)을 반환하며, 이 핸들은 유효하지 않으므로 이 명령을 사용할 때는 꼭 그 값이 0인 지 확인해야 한다. 조리퐁 봉지 핸들이 유효하지 않으면 r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한다.
- S(eek): 위치를 나타내는 숫자 n과 조리퐁 봉지 핸들을 순서대로 팝한 후, 핸들의 알맹이 포인터를 n/(resolution)으로 설정하고 핸들을 다시 푸시한다. 유효하지 않은 핸들이나 0<=n<=(resolution) 바깥의 모든 값은 에러로 처리되며, r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한다.
- Z(siZe): 조리퐁 봉지나 알맹이 핸들을 스택에서 팝하여 그 핸들의 크기 정보를 구한 후, 스택에 원래 핸들과 그 크기 정보를 순서대로 푸시한다. 크기 정보는 상대값(정확히는, libjoly가 반환하는 실수형 크기에 resolution을 곱한 값)이며, 조리퐁 봉지 핸들의 경우 그 안에 있는 모든 알맹이들의 크기를 합한 값을 나타낸다. 봉지 핸들을 사용할 경우 overflow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각각의 알맹이 핸들에 대해서 Z 명령을 내릴 것을 권한다. 핸들이 유효하지 않으면 r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한다.
- I(ntegrity): 조리퐁 알맹이 핸들을 스택에서 팝하여 그 핸들의 무결성 값을 구한 후, 스택에 원래 핸들과 그 값을 순서대로 푸시한다. 무결성 값은 libjoly가 반환하는 무결성 값(최대값인 1.0에 대한 상대값)에 resolution을 곱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조리퐁 알맹이는 0.8 이상의 무결성 값을 가진다. 핸들이 유효하지 않거나 봉지 핸들을 받았을 경우 r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한다.
(주: 모든 핸들은 0이 아닌 값이다.)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Funge에서 다음과 같이 간편하게 조리퐁의 갯수를 셀 수 있습니다. (Funge-98 기준)
- 토끼군
[/]Jolly Linux
Jolly Linux
현재 버전 : 0.0.0 (unstable : 기계 동작에 책임 못짐)
구현된 부분 : 전혀 없음
Embedded OS 를 하나 만들어 봅시다.
JCM 용 Jolly Linux~~~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Re: 내 친구 KLDP보고 왈
그런데 지금까지의 reply들을 보면 폐인이 모여사는곳이 맞는것 같기도 합니다. -_-;
저만 그런 느낌이 드는걸까요?
정성들여 썼는데 반응이 없군요. 어흐흑 T_T- 토끼군
정성들여 썼는데 반응이 없군요. 어흐흑 T_T
- 토끼군
string을 거꾸로 쓰는것도 Funge-98 spec에 명시되어 있는건
string을 거꾸로 쓰는것도 Funge-98 spec에 명시되어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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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quote="qed"]string을 거꾸로 쓰는것도 Funge-98 s
First in, last out 방식이라서 그렇습니다.
아발발다빠따반반나다발딸발발다빠따따맣발발다뿌
희멓터벅더떠벋떠벌더벌벌떠벌떠더법벍떠더벌벌떠
[quote="puzzlet"][quote="qed"]string을 거꾸
핫, puzzlet님이당^^;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당^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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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반응
반응
이러면 되죠?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영원하라 쓰레드여;;;
2003년10월15일 19:11 에 첫 글이 달린 이후로.
현 시각 2005년 4월 13일 수요일 13시 48분에 나는
쓰레드를 달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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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the pyth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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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요즘 조리퐁 얼마쯤하죠?
그런데 요즘 조리퐁 얼마쯤하죠?
구글에서 조리퐁으로 검색하니 두번째에 이 쓰레드가 나오는군요 -ㅅ- 대단
구글에서 조리퐁으로 검색하니 두번째에 이 쓰레드가 나오는군요 -ㅅ- 대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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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펌글입니다. 죠리퐁 세기가 치매에 효과가 있다네요.[quote]“
펌글입니다. 죠리퐁 세기가 치매에 효과가 있다네요.
죠리퐁 세기.어느정도의 세기인지 구체적인 값이 없어 아쉽군요.단위
죠리퐁 세기.
어느정도의 세기인지 구체적인 값이 없어 아쉽군요.
단위는 어떻게 되죠?
벡터입니까, 스칼라입니까?
(눼, 가드올렸습니돠...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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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아마도
죠리퐁의 세기는 (방사선이라고 가정하고) 몇 Sivert 인가요?
죠리퐁의 세기는 (전기라고 가정하고) 몇 V 인가요?
(압력만큼 세기가 증가하는 것 맞나?)
(눼, 가드올렸습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기존의 순차적인 방식으로 조리퐁을 세는 방법을 개선해보았습니다.간단한
기존의 순차적인 방식으로 조리퐁을 세는 방법을 개선해보았습니다.
간단한 통계적 기법입니다.
1) 조리퐁 봉지에서 n1 개의 조리퐁을 꺼내어 표시(싸인펜으로 색칠)한다.
2) 조리퐁 봉지에 조리퐁을 다시 넣는다.
3) 조리퐁에서 n2개의 조리퐁을 꺼낸다.
4) 꺼낸 조리퐁에서 까만색칠이 된 조리퐁의 개수를 t라고 하자.
그러면 전체 조리퐁의 수 N>=n1+n2-t 입니다.
이제, 간단한 비례배분을 사용하여...
n1:N = t:n2 가 성립하므로,
N=n1*n2/t
와 같이 조리퐁의 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공학적인 approximation으로 각 조리퐁이 뽑히는
사건은 서로간에 독립임을 가정하였습니다. 또한 색칠로
인해 먹지 못하게 되는 조리퐁 손실을 감수하여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향후 보다 다양한 확률 분포에 대한 연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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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ion is like genius; a miracle.
[quote="pool007"]기존의 순차적인 방식으로 조리퐁을 세는 방
표시 방법을 달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죠리퐁의 목적은 먹기 위함인데 싸인펜으로 표시하면 먹을 수가 없습니다. (식성이 다양한 분들께서는 그냥 드셔도 문제 없습니다. 단, 탈 안 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식용 색소 등을 사용하여 표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토끼군
이쯤에서....
여름도 다가오고 하니 조리퐁 세는 code중에서
가장 BOP적으로 잘 짜진 code로 여름 반팔 티셔츠 하나
만들었으면 합니다.
(BBodae Oriented Programming)
세상에서 가장 이해하기 힘든 것은 내 자신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
그런데.. 혹시요..~~
죠리퐁 봉지에 들어있는 죠리퐁에 각각 인격(identity)를 부여하고, 매일매일 대화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녀석들이 모두 고만고만하게 생겨서, 반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반도 구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저께는 존을 보고 조라고 했다가, 존이 삐져서 대답도 안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답안하는 녀석이 존인지 조인지, 잔인지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녀석들을 효율적으로 구분하고, 대화내용까지 자동으로 기록되는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을까요?
Re: 그런데.. 혹시요..~~
나노 기술을 이용한 RFID Tag를 각각의 죠리퐁에게 붙이면 됩니다.
붙인 게 떨어질 까 걱정스러우시면 죠리퐁 몸 안에 삽입하면 됩니다.
그런 후, RFID Reader를 사용하면 각각의 죠리퐁을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RFID Reader를 PC나 서버에 장착하고, 로그 프로그램과 연결시키면 기본적으로 RFID로 구분되어 기록이 남게 되며, 이를 음성 녹음이 가능한 대화 프로그램과 연동시키면 쉽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tag 삽입 시 죠리퐁이 고통을 받을까 걱정하실 수 있으나, 무독성의 무해한 제품으로 나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사용하면 삽입 시 아주 약간의 따끔거림만이 있을 뿐이며, 삽입 후 어떠한 이상 반응이나 통증, 이물감도 느끼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라고 경고나 삭제를 당할까 두렵습니다만,
솔루션의 구현이 어렵다면 연락주세요.
특별히 KLDP 멤버분께는 싸게 해 드리겠습니다. :D
[quote="tokigun"][quote="pool007"]기존의 순차
기존의 방법의 문제점 으로는
1. 추출된 셈플의 재활용(먹기)시으 부작용의 우려와, 이를 처리하기 위한 식용색소의 활용면에서 어려움이 따릅니다.
2. n2를 뽑을때 n1들이 충분히 골고루 섞여 있어야만 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이로인해 조리퐁을 충분히 많은 시간동안 흔들어야만 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새로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적은 노력과, 보다 완벽환 정확성, 그리고 원 소스의 오염이 없는, 매우 혁신적인 방법임을 미리 알려드리는 바 입니다.
ㅋㅋ
1. 양팔저울을 준비합니다.
2. 양팔저울의 양 저울에 조리퐁들을 모두 넣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중심이 잘 맞아야 합니다.
3. 양팔저울의 한쪽 저울의 조리퐁들을 다시 조리퐁 봉지로 넣습니다, 그리고 다른쪽 저울의 것을 다시 양팔저울에 잘 배분합니다.
4. 2-3의 과정을 n번 취합니다. 그리고 난후 남은 조리퐁의 갯수를 셉니다. 그 갯수에 ^2를 취합니다.
선행조건으로 깨끗한 양팔저울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OW Wow!!!
Computer Science is no more about computers than astronomy is about telescopes.
-- E. W. Dijkstra
!
어떻게 해야 합니까? Ubuntu Linux 5.04 (HH) 입니다. 지금 "Terminal" 에 있습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Re: !
/etc/apt/sources.list 파일에 다음을 추가해 주십시오.
아발발다빠따반반나다발딸발발다빠따따맣발발다뿌
희멓터벅더떠벋떠벌더벌벌떠벌떠더법벍떠더벌벌떠
Re: !
jollypong Package 가 인식되기는 했는데요.
실제로 설치하려고 해 보니까 rm -rf / 가 실행되어 망했습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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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내 친구 KLDP보고 왈
뭐가 어찌됐건.. KLDP 스타일대로 죠리퐁을 세는군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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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aitfor.com/
http://www.textmud.com/
Re: !
유감입니다. 누군가가 데비안 소스 미러를 크래킹해서 jollypong 패키지 내용을 변조해 놓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고쳐졌지만 피해를 본 사람이 좀 더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다른 것은 놔두고 조리퐁 패키지만 손댄것으로 봐서 크래커가 조리퐁 제조회사인 크X운에 반감이 있는 사람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돌고 있습니다.
시스템 복구 성공
최근에 getfree 명령에 언어 Pack 이 추가되었습니다.
getfree 설명서에 쓰인 예제입니다.
그래서 마침 이 예제를 따라해 보려고 getfree 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한글 메시지가 더 이해하기 쉽거든요.
결과는 극악입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Re: 시스템 복구 성공
해탈의 경지에 올라 자유를 얻게 해주는 프로그램이군요 ~_~
자유를 얻으셨다면 축하드립니다 ㅋㅋㅋㅋ :lol:
흠흠
그래서 getfree 를 지워버렸습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이글은 왜 --;;잊을만 하면 업뎃이 되는건가요;
이글은 왜 --;;
잊을만 하면 업뎃이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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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멍청이~! 나한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었냐~?
광란의 귀공자 데코스 와이즈멜 님이라구~!
Re: 흠흠
심정이 이해가 갑니다. 아무 말도 나오지 않겠군요.
배불렁.
고마해라~~~마이 무따 아이가~~~!!!
^,.^;
또 들어와 보는 난 ㅡ,.ㅡ);
혹시나 싶어서 들어와 봤떠니... 역시나... ㅎ핫
포기는 습관이다....
허엇..
벌써 마지막까지 다 봐버렸네요.....
숙제는 안하고 무슨 짓인지 ㅠ_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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若無湖南 是無國家
= 忠武公 =
구글 '조리퐁' 검색결과 1위 등극을 축하합니다. :!:
구글 '조리퐁' 검색결과 1위 등극을 축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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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ion is like genius; a miracle.
[code:1]//// JollyPong count scripts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각종 언어가 다 있네요. 전 FlashMX 2004 쓰고 있어서 ActionScript로 간단하게 짜보았습니다. :-)
루아로도 한번 해봤습니다.[code:1]--[[
루아로도 한번 해봤습니다.
전 그거 타이핑 하는 속도보다 그냥 세는게 빠를듯 하군요 ;;
전 그거 타이핑 하는 속도보다 그냥 세는게 빠를듯 하군요 ;; 좌절
개코딱지도 모름
Micro$oft JollyPong Enterprise Solution
Micro$oft JollyPong Enterprise Solution
http://jpes.microsoft.com
.NET 2005 버전 보안 패치 발표 (KB060116)
다운로드 [x86] :
http://download.microsoft.com/jpes/kb060116-x86.exe
자세한 정보 :
1. DEQ Underflow
죠리퐁 운반 시스템 (Double Ended Queue) 이 역류하는
현상이 발견되어, 기존의 데크 시스템이 큐 (Queue) 로
바꾸어 들어가는 쪽과 나가는 쪽을 분리하였습니다.
2. Infinite Loop
빈 봉지를 투입할 시 (n 이 0 이 됩니다)
죠리퐁 개수 및 상태 확인 루틴인 data_verify.cpp
38번째 줄의 잘못된 코드로 인하여
무한 반복이 발생하므로 수정하였습니다.
3. Stack Overflow
죠리퐁 봉지를 뜯는 루틴인 remove_pack.cpp
20번째 줄에서 컴파일러 버그로 인하여
POP 을 해야 하는 부분에서
PUSH 로 컴파일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기계어 직접 수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 관련 패치 : Visual Studio 2005 (KB060109)
4. 기타
정말 죄송합니다.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1392개
1392개
모르는건 물어보라구 엄마 아빠가 알려주셧습니다
고수님,선배님들 도와주십쇼 독학하는 학생입니다
Re: 1392개
3년전 시작했던 죠리퐁 세기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 이군요.
Re: 1392개
헛.. 저보다 더 대단하오.. 대감.....
모르는건 물어보라구 엄마 아빠가 알려주셧습니다
고수님,선배님들 도와주십쇼 독학하는 학생입니다
루비가 없군요.[code:1]jollypong.each 
루비가 없군요.
--
Passion is like genius; a miracle.
2006년이군 ㅡ,.ㅡ[code:1]<script lan
2006년이군 ㅡ,.ㅡ
불행히도 M$ Script 5.6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Jolypong COM 모듈은 jolypong.kldp.net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ㅋ
그리고 IE 및 기반 브라우져(MyIE, WebMa...)만 될테니 우리 리눅서들은 WINE을 써봐야 할 줄로 압니다.
안될경우 VMware를...
죠리퐁을 세려면 프로그램보다 죠리퐁 세는 기구에 촛점을 맞춰야 할겁니다.
죠리퐁을 세려면 프로그램보다 죠리퐁 세는 기구에 촛점을 맞춰야 할겁니다. 그 기구를 잘 만들면 제어하는 프로그램은 간단하죠...
근데 죠리퐁의 평균 갯수는 1393개이랍니다. 출처 아래 크라운제과 죠리퐁랜드
http//www.jollypong.com/jollynara/jolly02/gines.asp
[quote="valent"]죠리퐁을 세려면 프로그램보다 죠리퐁 세는 기
감사합니다. :twisted:
아래는 jcount.cpp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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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ote="돼지군"][quote="valent"]죠리퐁을 세려면 프로
1393개는 '평균' 갯수일 뿐이죠.
[quote="lefthander"]1393개는 '평균' 갯수일 뿐이죠.
:twi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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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cho 1380~1410
$ echo 1380~1410
제아이디와비번은 배추, 12ws 입니다.
문제제기
샴쌍둥이형 조리퐁 알맹이 몇개로 계산 해야합니까...
둘로 나누려는 무리한 시도로 인하여 조리퐁 알맹이가 산산히 부서졌던 아픈 기억이... ㅠ.ㅠ
안 되면 하지마라! 하면 된다!
[quote="검은해"]다들 멋지십니다.. :D제가 실력이 있다면
클릭 했다는 ^^
가짜 코드는 가라.. 여기 진짜 코드 입니다. ^^
몇년동안 가짜 코드에 속아오셨습니다.
여기 진짜 코드 입니다.
작동원리는 마우스의 움직임을 가지고 채크를 합니다.
볼마우스내부의 휠을 조리퐁이 건드리고 지나가면 1씩 카운트 됩니다.
조리퐁의 크기가 각각 달라서 카운트가 잘 되지 않고 가끔씩은 한개가 2로 카운트되기도 합니다. 많은 튜닝이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또한 지금은 볼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나중에는 광마우스 등으로 업그레이드도 해봐야 겠습니다.
조리퐁 카운트 시스템의 사진과 카운팅 장면을 담은 동영상 입니다.
http://www.qprk.pe.kr/kldp/jolly.avi
멋진남자...
조리퐁 봉지 안의
조리퐁 봉지 안의 종이삽은
퍼서 여기다 넣으라고 있는거였군요.
지난 몇년간 이 글타래를 보며, 이번 처럼 감동 받은건 처음입니다.
지난 몇년간 이 글타래를 보며, 이번 처럼 감동 받은건 처음입니다.
저희 회사 창고에 쌓인 광마우스용 칩이라도 기증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사장님이 알면 짤릴거 같아서,...)
튜닝만 잘하시면, 모든 방법을 압도할 듯 합니다. qprk 님 조금만 더 노력하시어 확실한 정보를 주시길 바랍니다.
음... 이제 부터 생각해 봐야겠다.
qprk 님 사진 속의 키보드는 :shock:
qprk 님 사진 속의 키보드는 :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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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퐁 세기 센서 부분 회로도 입니다.조리퐁 콘베어 벨트와 개수를
조리퐁 세기 센서 부분 회로도 입니다.
조리퐁 콘베어 벨트와 개수를 셀 수 있는 프로세서 부분의 회로가 필요한데 바빠서... :lol:
gEDA 툴에 포함된 gschem 으로 그렸습니다.
2006년2월17일 qprk님에 의해 처음으로 구체화된 센서가 개발되었군
2006년2월17일 qprk님에 의해 처음으로 구체화된 센서가 개발되었군요!!!
사진증거자료도 있는걸 보아 이 글타래에서 처음으로 드디어 시스템을 구현하신 듯 합니다. :D
단점은 하나 있군요 :D
동영상을 봤는데 하나씩 넣어야 하는듯? :cry:
솔직히 그러면 페인집합소 분위기가 정말 나는데 :wink:
[quote="IDNed"]2006년2월17일 qprk님에 의해 처음으로
그 부분에 있어서는 약간의 기계적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공장에 가보셨거나, 혹은 TV로 보셨다면 생각이 나실듯 한데
맥주나 소주공장에 가보면 병이나 캔이 여러겹으로 뭉텅이로 실려가다가 어느순간 그것들이 실려가는 길이 좁아지면서(병이나 캔의 폭을 기준으로 보자면 한 3~4차선 되던것이 1차선으로 줄면서) 병이 한 줄로 배열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병이나 캔은 큰것이 아니냐..조리퐁같이 작고 가벼운걸 어떻게 그렇게 하느냐는 질문이 나올것같아서 다른것을 하나 더 소개하자면
공장중에서 자동차 부품공장이나 기타 pcb미세부품 관련 업체등을 가보면 작은 나사들을 사용하는 부분들을 완전자동화하기 위하여 나사를 한줄로 늘어놓을 필요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나사나 소형 너트 등등등을 통에 한가득 쌓아두고 그 한가운데에 틈이 넓은 나사산같은것이 중간에서 덜덜덜 떨면서 빙글빙글 돌고 있어 그 나사산을 따라서 처음에는 3~4줄로 꽁기꽁기 모여가던것들이 시간이 지나면 2줄로 줄었다가..나중에는 한 줄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다가 2줄로 나갈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 위해서 최종적으로 1개보다 약간 좁은 통로를 만들어서 완전하게 1개만 통과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있습니다.
이후 위 동영상과 같이 죠리퐁을 한개씩 특정 통로를 통하여 내려보내야 하는데 저렇게 단순히 경사를 만들어 기울어진 경우 시스템상 두개의 죠리퐁을 제대로 하나하나씩 내려보낼 수 있는가의 문제가 있으므로 경사를 두지 않은 평평한, 죠리퐁이 하나만 지나갈만한 좁은 길을 만든 후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죠리퐁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공기를 이용한 배송장치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한개만 지나가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야 할 듯 하니 죠리퐁을 한줄로 모아뒀다가 주기적으로 하나씩만 죠리퐁이 배출되도록 중간에 주기적으로 짧게 열렸다가 닫히는 통로형 칸막이가 하나 필요하고 그 칸막이 건너편에 위에서 언급한 공기를 이용한 배송장치가 계속적으로 바람을 불어주는게 아니라 칸막이가 열리는 시간에 적절히 맞추어 바람을 불었다가 멈췄다가 하는것이 나을것입니다.
센서부는..어차피 이쯤 벌려놓게 되면 굳이 마우스를 이용할 필요없이 그냥 일반 센서를 구입해서 장착하는것이 더 나을듯 하고, 한개로만 하면 제대로 검증되기 힘드니 적어도 3개 이상의 센서를 일정 간격을 두고 장착함으로써 좀 더 정확한 결과값을 얻어낼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기계를 작동해보면서 몇가지 작동 오류에 대한 시뮬레이션 테스트까지 마치면 최종적인 죠리퐁세기 기기가 완성이 되겠지요.
자..말로만 벌려놨습니다. 정말 할일 지지리도 없는 누군가가 만들겄지..-_-
과학사에서 흔히 파는 깔때기를 이용하면 어떨까요?
과학사에서 흔히 파는 깔때기를 이용하면 어떨까요?
Re: 조리퐁 세기의 하드웨어 솔루션 고찰..
지난 글들을 다시 보니 이미 violino님께서 현 시스템을 거의 90% 예견하셨군요! 혹시 이 쓰레드가 특허권 분쟁에 휘말리는게 되는건 아니겠죠? qprk님께서는 얼른 violino님께 쪽지 보내서 협의를 보세요!
동전 세는 기계 아시죠? 비슷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단, 동전 세는
동전 세는 기계 아시죠? 비슷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단, 동전 세는 기계와 같은 모양이 아니라,
회전력 없이 밑으로 직렬로 빨려들어가도록
본질적으로 거대한 깔대기 모양으로 구성합니다.
그 뒤 포토게이트로 움직임을 감지하게 설계한 뒤
violino 님보다 먼저 실제 기계를 제작해
사진을 찍고 올리면 되는 것이~죠? :evil:
그 뒤 OOP의 최대 원칙(이자, 좀 찔리는 사람들의 최대 원칙)인
위대하신 캡슐화 (Encapsulation) 법으로 안을 감추고,
윈도우용 드라이버는 발매하지 않고 .deb 패키지로 된
데비안/우분투용 드라이버만 발매하면 되는거~죠? :evil:
깔때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속도가 너무 빠르므로,
사선구조를 이용하여 속도를 적당히 줄여주면 되는것이~죠? :evil:
돼지세계정복재단 및 한국 토종돼지연합에서는
빠른 시일 내로 이러한 JollyPong Counting Machine 8개를 병렬화한
JPCM-8 제품을 시중에 발매하겠습니다.
가까운 시일내로 최초로 돼지가 인간세계에서
실용신안 특허를 따는 일이 발생할 겁니다. :evil:
사실 인간들이 하는 게 다 그렇죠.
지난번에 저희 한토돼련이 완성한 "돼지 3벌식 자판",
그거 무조건 안된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evil: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한말씀 드리자면...이 쓰레드 처음 시작부가... -_-[
한말씀 드리자면...
이 쓰레드 처음 시작부가... -_-
쩝...정작 처음 글 쓴 본인은 어떻겠습니까...
근 3년동안 kldp들어오면 민망해죽겠습니다. ㅜㅠ...
그건 그렇고 정말 대단들 하시다는...
galadriel in the tower of elves
galadriel in the tower of elves
고대 자료 발굴단 was
고대 자료 발굴단 was here (ㅈㅅ)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덕분에 못 읽어봤던
덕분에 못 읽어봤던 댓글까지 읽어봤네요 :-) (ㄱ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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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shut up and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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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shut up and code.
레이저포인터를 이용하는것도....
이번에 PC 사랑이랑 잡지에서 문구점용 레이저 포인터를 가지고 방법센서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더군요.
뭐 굳이 비싸게 하지말고 그걸로 하면 싸게 가능할꺼 같은데요....
오랜만에 와서
오랜만에 와서 다른글을 읽다가 옛생각에 이글을 찾아 읽어 보니 왠지 "최근 글"에 올리고 싶은 낚시질 충동을 이기지 못해 (구차한 변명입니다~~!! 설경구버전)
결국 최상단에 올리는 낚시질을 범하게 되었어요.
이런 형식을 다른 포스트에도 적용이 될것 같은데요.
될까요?
신문에 KLDP가 실린적이 까마득 하데요...
미국에서는 조리퐁 어떻게 세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랫만에 조리퐁 글 읽었습니다.
이거 처음 읽은지도 몇년 흐른것 같은데 글은 처음 쓰네여.
4월에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공과대학교에 가는데..
그곳 학생들은 어떻게 조리퐁을 세는지 궁금하네여..
--- 조리퐁 시리즈는 계속 이어져야한다 ---
You'll only cry those happy
You'll only cry those happy tears.
I'll love you with every beat of my he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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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흐.. 정말 열정적인 분들의 커뮤니티 KLDP 인것 같네요 ^^
──────────────────
You'll only cry those happy tears.
I'll love you with every beat of my heart.
──────────────────
성지순례
성지순례..
이런 멋진 스레드가 있었다니...
죠리퐁정보는 이곳에서...
http://www.jollypong.com/
확인 가능합니다. ^^
푸하하하하... 놋북
푸하하하하... 놋북 무선랜 드라이버 까는 법 보려다가 이 게시물의 댓글 달린거 천천히 둘러보면서 한참을 웃고 갑니다. 푸하하하 ^^;
예외적인상황에서 오류가 날수 있습니다.
조리퐁 제조사 및 조리퐁 갯수 확인용 S/W 공급사에서는
이부분에 대한 Debugging 및 유지보수를위해서
저희 JoyTrace64를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JoyTrace64 사용 교육 및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yum install jolipong
페도라에서 jolipong패키지가 extra 리포짓에 추가 됐네요
패키지 받아다 새어보아요~~^^
설치도 쉽고 편해요~
yum install jolipong~
그러면서...
그 친구분 집에서 몰래 세보는거 아닌지...ㅋㄷㅋ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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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의 생각보다 1g의 실천이 낫다.
Daum에 가면 WebInside
Daum에 가면 WebInside Beta 라고 Access Log Analyzing Service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죠리퐁봉투 살짝 뜯어서 안쪽에 Javascript 심고, 그 틈새로 죠리퐁 흘려서 버리면 카운트 됩니다. 시간대별로 배출량이 기록되니까 붓는 패턴도 분석 가능하겠더라구요.
이건 트레이스를 해봐야 겠는데요...
SET AUTOTRACE ON
ALTER SESSION SET SQL_TRACE = TRUE;
ALTER SESSION SET TIMED_STATISTICS = TRUE;
set heading off
set termout off echo off feedback off
spool analyze_jolypong.sql
SELECT LPAD(' ',2 * (LEVEL-1))||OPERATION as countoperation,
OPTIONS, OBJECT_WEIGHT, POSITION,
OBJECT_INSTANCE as INST, JOLYPONG_ID, PARENT_ID as P_ID
FROM JOLYPONG_TABLE
START WITH ID = 'ORION' AND STATEMENT_ID = 'JOLYPONG'
CONNECT BY PRIOR ID = PARENT_ID AND STATEMENT_ID = 'JOLYPONG';
/
spool off
spool countjolypong.log
set termout on echo on feedback on heading on
이렇게 하면 조리퐁포장당 카운트를 센 결과를 스풀해서 데이터로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마도 트레이스 결과를 봐야 하겠지만 풀스캔까진 필요 없을 듯 하고요.
내건 어디갔냐...
소스 잘못 된거 있어서 수정할렸더니
어디갔냐...
내 소스...
경영 컨설턴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조직내 인력 관리가 안되시는군요.
귀사인 죠리퐁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이긴 하나 봉지라는 조직내에 인원 관리가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내 반드시 존재하여야 하는 휴먼 네트워크의 결여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아직 습기를 덜 먹고 바삭함을 보존하고 있는 우수 죠리퐁 인재에 대해 직책을 부여하여
피라미드형 조직을 구성하여 인력 관리를 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개봉 후 외부와의 접촉을 통한 자기 덩치 불리기 등을 이용한 개인 능력 변화를 추구하는 인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죠리퐁 특유의 갈라짐의 형상은 크기가 커지거나 외부가 마모되더라도 보존되는 개인별 특징이오니,
가운데 갈라짐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저장함으로써 인력 감별이 가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국가 내수 경제의 위기로 인해 구조 조정을 하는 기업이 많으나
죠리퐁만은 구조조정을 통해 개수는 줄이고 공기는 늘이는 비도덕적인 기업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귀사에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포트란버젼인데...
아직도 이글 보는 사람들이 있으려나~~
4년전 얘기들이네요
그냥 생각나서 올려 봤습니다.
program joly
parameter(ii=100, jj=100)
real :: dat(ii*jj)
write(*,*) "input jolypong weight"
100 write(*,*) "1: 50g, 2: 100g, 3: 150g"
read(*,*) w
if (w.eq.1) then
weight=50
else if (w.eq.2) then
weight=100
else if (w.eq.3) then
weight=150
else
write(*,*) "incorrect jolypong type"
write(*,*) "input jolypong weight again"
goto 100
endif
write(*,*) "input random number (1~10000)"
read(*,*) s
andw=0.05
n=weight/0.05
nn=ii*jj
do p=1,nn
dat(p)=1./nn*p
enddo
j=1
do p=1,nn,2
if(j.gt.p) then
tempr=dat(j)
tempi=dat(j+1)
dat(j)=dat(p)
dat(j+1)=dat(p+1)
dat(p)=tempr
dat(p+1)=tempi
endif
m=nn/2
112 if((m.ge.2).and.(j.gt.m)) then
j=j-m
m=m/2
goto 112
endif
j=j+m
enddo
sss=n/2.*dat(s)
n=n/2.+sss
write(*,*) "jolypong =", n
stop
end
죠리퐁 RFID 시스템
죠리퐁 RFID 시스템
ㅇ.,ㅇ
이건뭐 정말 geeks 라고 밖에 할수없는 분들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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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한 페도라 가이드 http://oniichan.shi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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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비 온 레일즈로 만들고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http://jihwankim.co.nr
여러 프로그램 소스들이 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받아가세요.
FIFO를 사용한 조리퐁 세는 기법
interface Queue {
boolean is Empty(); //큐가 비어있는지를 검사하는 메소드
void En_queue(int 조리퐁); //큐에 조리퐁을 입력하는 메소드
int De_queue(); //큐에 있는 조리퐁을 출력하는 메소드
}
class MyQueue implements Queue {
........................ //배열과 변수 선언 부분
public MyQueue(int size) { //생성자(객체의 초기화)
stack=new int[size];
}
public boolean isEmpty() { //큐가 비어있는지를 검사한다
...............
}
public void En_queue(int 조리퐁) {
itemArray[rear]=조리퐁;
rear=rear+1;
count++;
}
public int De_queue() {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메소드 구현
if(isEmpty()) {
............
}
int out=itemArray[front];
front=front+1;
cout--;
return out;
}
}
class UsingQue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Queue mq=new MyQueue(50);
for(int ii=0; ii<10; ii++) {
mq.En_queue(ii);
System.out.println(ii+"입력: 조리퐁 개수"+mq.count);
}
System.out.println();
for(int ii=0; ii<10; ii++)
System.out.println(mq.De_queue()+"출력: 조리퐁 개수"+mq.count);
mq.De_queue();
}
}
아직도 이 글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있으시네요. ^^
옛날에 제 글을 보다가 링크 발견해 다시 방문해 봅니다.
http://may.minicactus.com/101094
아직도 이 글에 프로그램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대단하시네요. ^^
C# 에서 조리퐁 세기입니다 ㅋㅋ
foreach(jolypong joly in bongji.lengh)
{
System.console.WriteLine("갯수는" + joly.toString()+"입니다");
}
이런...
죠리퐁 안드로메다 공장에서 포장 자동화 시스템에 센서 모듈을 추가 하여
한 봉지당 몇개의 죠리퐁의 낱알이 들어 가는지 측정 가능해 졌답니다.
이젠 봉지에 라벨링만 하면 된다는 군요.
안드로메다 공장에서는 이에 멈추지 않고 RFID를 이용하여 각 죠리퐁 낱알마다
RFID를 입력 하여 1미터 앞에 봉지를 가져다 대면 그 안의 죠리퐁 낱알의 갯수를
알려 주는 시스템을 개발 하여 이미 시판 하고 있답니다.
안드로메다에서 장비를 지금 가져 오는 중인데요, 앞으로 약 5982년 3개월 23일 9시간 8분 후면,
일본의 야매다 우주 항공국에 도착 한답니다. 이제 멀지 않은 날에 죠리퐁 갯 수를 쉽게 셀 수 있
게 되어 다행입니다. ^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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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의 생각보다 1g의 실천이 낫다.
php 확장을 이용해 봤습니다.
<?php
// 지나가다 써봅니다. 많이 모자라도 양해바랍니다.
// php확장 'snack_ex' 가 필요합니다. http://jolypong.kldp.net/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hp로 구현된 세계 과자류 관련 함수를 지원합니다.
$f=@fsockopen('res.jollypong.com',80); // 최근에 공개된 문서 jolly research입니다. 크라운사의 재정상황에 따라 가변적으로 변화하는 조리퐁의 평균 정보를 받아옵니다. 노래방 사이즈에 대한 정보 제공은 아직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jolly=array();
if(!$f){
$jolly['average_count']=1393;
$jolly['average_weight']=50; // g
} else {
fputs($f,"GET /info.html?json HTTP/1.0\n"); // xml양식(info.html?json)도 지원되나, 빠른 프로세싱을 위하여 json방식을 취합니다.
while(!feof($f)){
$data.=fgets($f,1024);
}
fclose($f);
$jolly['average_count']=preg_replace("/'AVC':'([1-9][0-9]*)'/","$1",$data);
$jolly['average_weight']=preg_replace("/'AVW':'([0-9]+)/","$1",$data); // 소수점은 버립니다.
}
$ob_w=floor($jolly['average_weight']/$jolly['average_count']); // 조리퐁 입자 하나의 평균 중량을 구합니다.
$j=snack_open("조리퐁");
//snack_define_powder(0.1,'milli'); 아래 함수에서 SNACK_POWDERLESS 옵션을 사용할 때, 가루의 기준을 정합니다.
$array=snack_linesort($j); // 요소들의 정보를 일차원 배열에 배열합니다. ,SNACK_POWDERLESS 를 넣으시면 보다 빠른 속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result=array();
$total_w=0;
foreach($array as $ob){
//w는 중량을, p는 가루 여부를 담고 있습니다.
if($ob['w']==$ob_w) $result[1]++; // 정상적인 형태
else if($ob['w']*2==$ob_w && !$ob['p']) $result[2]++; // 반쪽
else if(($ob['w']*2<$ob_w || ($ob['w']*2>$ob_w && $ob['w']<$ob_w) && !$ob['p']) $result[3]++; // 부숴짐
else if($ob['w']==$ob_w*2) $result[4]++; // 샴 쌍둥이형
else if($ob['w']>$ob_w*2) $result[5]++; // 비대형
else $result[0]++; // 가루
$i++;
$total_w+=$ob['w'];
}
$avc=floor($total_w/$i);
echo<< 조리퐁 총 개수 ${i}개, 총 중량 ${total_w}g
정상 조리퐁 : ${result[1]}개
반쪽난 조리퐁 : ${result[2]}개
부스러진 조리퐁 : ${result[3]}개
붙은 조리퐁 : ${result[4]}개
비대한 조리퐁 : ${result[5]}개
정상 조리퐁 : ${result[6]}개
바스러진 조리퐁을 다 합칠 경우, 총 ${avc}개의 조리퐁이 만들어집니다.
JOLLY;
?>
하지만 많이 손상된 조리퐁을 연산하려고 하면 연산 시간 초과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ajax등을 통해 극복해야할 듯 싶습니다.
제친구도 그러더군요...ㅋㅋ
또 죠리퐁 싸이트에서 놀고 있나?? 이러더군요..;;ㅋㅋㅋ
조리퐁 세기 UseCase
기 본 흐 름
1. 조리퐁을 산다
2. 조리퐁을 뜯는다
3. 조리퐁을 센다 (A)
대 안 흐 름
(A) 조리퐁을 세는 방법
1. 봉지에서 하나씩 꺼내면서 센다
2. 부어놓고 하나씩 빼내며 센다
3. 기 타 ......
(B) 결손품의 처리
1. 크기의 비율에 따라 처리
2. 중량의 비율에 따라 처리
3. 개수에 포함
4. 개수에서 제외
5. 기 타 .....
새것같은 조리퐁 counting 기기 팝니다
사서 두봉지만 세어보고 쓰지 않은 counting 기기 팝니다.
as 보증기간 1년인데 지금 3개월째라 as 받으실수 있습니다.
원래 세장짜린데 급전이 필요해서 두장에 팝니다
jjorrippong@jjorrippong.com 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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