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API 표준을 원합니다.
글쓴이: Joolme / 작성시간: 목, 2012/07/26 - 11:10오후
오거를 공부하다가
일리힛를 공부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일리힛을 공부하다가 언리얼을 공부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언리얼을 공부하다가 유니티를 공부하려면
아니나 다를까?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유니티를 공부하다가 또 다른 엔진을 공부하려면
역시! 아니나 다를까?!!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음...
이 무슨!!!!!
시그래프에서 900층 짜리 빌딩을 짓다 신의 노여움으로 언어가 달라진 것이 아닐까요?
그러지 않고 서야...
API가 이렇게 하나같이 다를 수가 있나요?
그래픽 엔진 인터페이스를 짜려면...
이것을...
가뜩이나 혼란스러운 API들 속에서
“이 라이브러리 쓰시는 여러분 ^^
그전에 뭘 공부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다시 배우세요.. 후후^^”
이....
엿 메기는 것도 아니고...
ISO는 뭘 하고 있는 걸까요?
음...
경찰...
경찰에 신고를 해야겠습니다. ㅠㅠ
Forums:
프로젝트에 그 엔진들을 한번에 다 섞어서 쓰시나요?
프로젝트에 그 엔진들을 한번에 다 섞어서 쓰시나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
하나가 표준이면 나머지는 비표준이라는 얘깁니다. 정상적인 사고는 아니네요.
저도 좀 이상한게 후발 주자들이 API를 만드려면
저도 좀 이상한게 후발 주자들이 API를 만드려면 기존의 것과 함수명을 똑같이 해서 따로 공부하지 않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API 복제는 표절이 아니라는 판결도 났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모노나 하모니같은 건 그대로 베낀 거죠.
편법으로는 같은 함수명으로 래퍼를 만들면 됩니다.
와인프로젝트에서는 오픈지엘로 다이렉트엑스 쓰는 래퍼를 만들었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게 난립하는 경우 경쟁으로 도태되면 남은 게 표준이 되는 경우도 있겠죠.
경제나 과학적으로 API를 같은 걸 따라하느냐, 다른 길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전략을 배우고 싶습니다.
마케팅에서는 미투전략이라고는 합니다.
언어는 종류가 비슷하면 작은 게 큰 언어에 흡수되는 게 더 쉬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 비슷한 언어보다 먼저 도태되죠.
참고: 바이러스 패턴 뭉쳐야 살까 흩어져야 살까?
http://kldp.org/node/129414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글쎄요... 직접 만드시는게 아니라면 그런 것들을
글쎄요...
직접 만드시는게 아니라면 그런 것들을 강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불편하면 도태될 것이고요.
예를 들어 A엔진에 SomeMethod()라는 함수가 있는데, B엔진에서는 OtherMethod()라는 함수가 SomeMethod()와 거의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조금 다르게 작동한다고 해 보죠. 이건 같은 함수인가요 다른 함수인가요.
어떤 사람은 "기존의 함수명 이름 체계" 그 자체에 불만이 있어서 새로 만들 수도 있는데 이때에도 같아야 할까요? 누굴 위해서?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그럼요. 기능이 다르면 함수명도 다르게
그럼요.
기능이 다르면 함수명도 다르게 해야겠죠.
기존 함수명에 불만이 있는 경우에도 다르게 하고요.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똑같이 만드려면
그냥 원래걸 쓰지 뭘 또 새로 만듭니까.
요즘 제가 느끼는 회의감입니다.
머하나 배우면 머하나 까먹고..
엔진하나 배우면 다른 엔진 까먹어서 다시 배우고..
세상만사가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부에 왕도가 없는건가??... ㅜ.ㅠ;;
이 세상에서 불가능한 것은 단 하나뿐이다.
그것은 자신을 완벽히 믿는 것이다.
표준이 정해진다해도 다 따로 공부해야하는건 변함 없지
표준이 정해진다해도 다 따로 공부해야하는건 변함 없지 않을까요? 어떤 표준 하나가 있더라도 결국은 각 회사마다 표준+a로 만들어놓겠죠.
유니티 = 표준 + 유니티고유API
언니얼 = 표준 + 언리얼고유API
이런 식으로요. 결국에는 그 고유API들을 쓸 수 있기 위해서는 어차피 따로 공부해야하는건 매한가지이구요. 대신 하나만 공부해두면 다음번 다른걸 공부할 때는 좀 부하가 덜하긴 하겠지만요.
위 같은 상황이 아니라 아예 하나의 표준API로 다 통합해놓고 이것만 쓰자!면 당연히 반대구요.
위피가 그랬죠. 요즘 오픈소셜 에이피아이도
위피가 그랬죠.
요즘 오픈소셜 에이피아이도 그렇습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