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글꼴 크롬OS에 채택

wkpark의 이미지

나눔글꼴이 크롬OS에 채택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크롬OS 이슈: http://code.google.com/p/chromium-os/issues/detail?id=8643
- 코드리뷰 http://codereview.chromium.org/6773023/

벌써 두달여 전의 일이고, 크롬 개발자 신정식님이 직접 처리하셨네요 :)
해당 코드리뷰를 살펴보니 나눔고딕, 나눔명조체가 추가되어 있고, 한글 기본글꼴이 나눔글꼴로 되어있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나눔글꼴의 OFL 릴리즈 과정에 직접 관여했던 실무자들 중 한사람으로서... 어제 하루를 굉장히 상쾌하게 시작하게 해 준 기분좋은 소식이었습니다. ^^

antz의 이미지

오~ 축하드립니다. 사용자 입장으로써 반가운 소식이군요.
좋은 글꼴로 이쁘게 보게 되서 좋네요~ :-)

dalmagi의 이미지

갑자기 엉뚱한 소리일 수도 있는데 혹시 나눔글꼴이 은돋움 등에 비해 약간 위아래로 길어보이시는 분 없나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참고로 저도 나눔글꼴 사용자입니다. ^^

화이팅(fighting) 말고 화이트닝(whitening) 하면 안되나요.

wkpark의 이미지

나눔돋움이 장평이 약간 좁게끔 디자인되어서 그렇게 느끼시나봅니다.
나눔명조역시 약간은 스타일리시하죠.

온갖 참된 삶은 만남이다 --Martin Buber

cleansugar의 이미지

'디자인 애플', 한글 글꼴 지원 낙제…왜?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718164606

"다만 눈에 띄는 점은 곧 출시될 맥OS X 10.7 '라이언'이 포털사 네이버가 공개한 '나눔글꼴'을 품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나온 라이언 개발자용 프리뷰 3 버전의 기본 글꼴은 여전히 애플고딕이지만 최종 출시판에선 달라질 수 있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네이버 나눔글꼴 3종

라이언에 들어간 나눔글꼴은 한글 글꼴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손글씨', 3가지 서체를 굵기별로 모두 포함한다. 나눔글꼴이 새 맥OS X 시리즈의 기본 시스템 한글 글꼴로 지정될 경우, 앞서 언급한대로 자획이 가늘어 읽기 어렵다고 지적받아온 단점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


나눔글꼴은 네이버가 12개월동안 5억여원을 들여 개발한 한글 글꼴로, 지난 2008년 10월 9일 한글날부터 무료 배포됐다. LCD 화면에서 가독성을 높여 주는 '힌팅' 기술을 적용해 선명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6월 글꼴을 고치거나 재배포할 수 있는 '오픈 폰트 라이선스(OFL)'를 적용해 오픈소스, 상용 소프트웨어에 포함할 수 있게 됐다. "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maddie의 이미지

음? 출시판에도 그냥 애플고딕인데용..
아직 안되었나?

힘없는자의 슬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기본 글꼴이 바뀐 게 아니라 별도로 추가된 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