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로 개발할때, 다들 stdint.h를 항상 사용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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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해전 부터, C99를 지원하는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개발할 때, 저는 항상 stdint.h를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다시 말해, 그렇게 하려고 의도적으로 습관을 들입니다. 만들려고 하는 프로그램이 멀티 플랫폼 타겟(32bit vs 64bit 또는 LP64 vs LLP64 등등)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제 주위엔 stdint.h의 존재를 모르고 계신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저는 그것이 안타깝구요.

여러분들은 stdint.h를 항상 사용하려고 하시나요?
그리고 C로 개발할때, 멀티 플랫폼 타겟을 위해서 stdint.h 사용이외에 어떤 애를 쓰고 계신가요?

맨발의 이미지

멀티 플랫폼을 위해 자바를 씁니다..

죄송.. 개그였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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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codebank의 이미지

여러 플랫폼을 염두해두고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않아서 타입에따른 크기를 지정해놓는
헤더파일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네요.

가끔 변수 타입지정을 할 때 64Bits에서는 어떻게 변화되는지 궁금해한적은 있지만
이렇게 헤더파일을 지정해서 사용할 줄은... :-)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P.S. : 결론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이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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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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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gurugio의 이미지

몰랐습니다! 딱 필요한 것이었는데 감사합니다.

잠깐 파일을 읽어봤는데 least type과 fast type이 있는데 이게 무슨 차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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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기며 사랑하면 더 행복해집니다.
나불나불 블로그 - http://gurugio.blogspo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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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즈의 이미지

멀티 플랫폼을 위해 Qt를 씁니다..

죄송.. 진담이었어요.. ㅋ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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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ner의 이미지

Source 구하면 stdint.h 있는 경우가 제법 많더군요. 그런데 회사에서는 Visual Studio를 쓰기 때문에...

hoppang의 이미지

uint32_t (및 그 비슷한 종류들) 애호가라서 항상 씁니다.

다른건 뭐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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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엽고 깜찍한 호빵님~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