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 Serialize() 관련
글쓴이: qubick / 작성시간: 월, 2008/11/17 - 9:33오후
아 진짜 요구사항은 자꾸 수정되고 책 찾아가며 애먹자니
이거야 원 이건 소스코드인지 스파게티인지 거적때기인지;;
암튼 좀 도와주세요.
사용자가 간단한 텍스트 파일 입출력을 요구하셔서 시리얼라이즈를 하려고 합니다.
void CHaptic_UIDoc::Serialize(CArchive& ar) { char* readBuff = ""; char* writeBuff = ""; CString str; int index = 0; CHaptic_UIView view; if (ar.IsStoring()){ // save file for(int i=0; i<cnt; i++){ switch(dutyList[i].kind) { case 0: writeBuff = "FWD "; break; case 1: writeBuff = "RVS "; break; case 2: writeBuff = "BRK "; break; } ar.WriteString(writeBuff); ar << dutyList[i].speed; //error } } else if (ar.IsLoading()) { ar.Read(readBuff, 4); ar >> index; //error } else { int x=0; } }
위에 storing 부분에서 보면 ar << dutyList[i].speed; 에서 파일에 써야 하는 내용이 integer, 즉 숫자 그대로여야 하는데,
<< 로 넣으니 텍스트파일에는 char형태로 캐스팅 된 형태로 쓰입니다.
예를 들어 dutyList[i].speed == 10 이면 text는 10의 아스키 변환값인 까만 네모문자가;;
이거 숫자 그대로를 쓰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 요구사항은 쌓여이쓴데 이런 간단한 코드조차 실행이 안 되니 전 정말이지 죽고만 싶습니다-_ㅠㅠㅠㅠㅠㅠ
Forums:
그런거는..
시리얼 라이즈 사용하면..그게 그렇게 들어가는게..정상이구요..
숫자 10을 10이라고 적히게 하고 싶으면 숫자를 문자로 바꾼다음에
그걸 시리얼 라이즈 하셔야지요.
CString szTemp;
szTemp.Format("%d",some.number);
ar << szTemp
그리고
단순한 텍스트 파일을 하실꺼라면
시리얼 라이즈 말고
CStdioFile 을 사용하시는게 편할껍니다.
WriteString함수로 쓰면 텍스트 파일은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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