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Issue Tracker(이슈 트래커)로 어떤 도구를 쓰세요?

neocoin의 이미지

아래 글중 php를 Issue Tracker를 찾고 계신분이 있는데, 언어를 불문하고 좀더 넓은 의미로 의견을 공유하고 싶어서 띄웁니다.

집에서 저는 Trac을 사용해서 간단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Trac 0.11dev를 쓰고 있는데 sqlite를 지원해서 DB를 끌고 갈 필요가 없고, issue를 보는 뷰를 sql로 짜넣을수가 있게 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더불어 자체 서버가 있어서, 필요할때 키고 끄고 하면서 쓰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버전이 말해주듯이 아직 발전/개선할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mantis나 evetum이 보여주는 멋진 그래프들 같은거 말이지요.)

지금 사용하는 Trac은 wikipedia와 친구의 의견을 통해서는 단순 비교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택했는데요.
ref. http://en.wikipedia.org/wiki/Comparison_of_ticket-tracking_systems

이런 단순 비교에서 어떤 도구가 편하고 좋은지 도무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도구들을 편하게 쓰고 계신지 공유하고 싶습니다.

1day1의 이미지

언급하신글 수동트랙백 쏩니다. ^^
http://kldp.org/node/77251

trac 이 제가 써본것중 제일 나은데, 아직 발전의 여지가 많죠.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 : [[FOSS/Supporters]], [[FOSS/Supporters/Group]]) -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 글 남기기 -

F/OSS 가 함께하길..

neocoin의 이미지

mantis 같은 화면 포멧이나, 통상 익숙한 게시판 시스템이 없고, 시각적인 표현 방법이 현저하죠. 버전이 0.11 이라

mint의 이미지

CVS (with cvsweb) + mantisbt + MediaWiki를 씁니다.

trac이 부럽습니다만... 아직 SVN으로 넘어가질 못해서...
그리고 wiki를 바꿔야 하는 부담이 있어서... 아직 CVS를 쓰고 있습니다.

oosap의 이미지


http://kldp.org/node/135245

관련된 논의를 좀 더 해보고 싶어서 새 쓰레드를 위에 열었습니다.

Thanks for being one of those who care for people and mankind.
I'd like to be one of those as 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