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te.com, 인터넷 운영체제를 말하다
http://slashdot.org/articles/06/07/06/1654242.shtml
Slate.com이 인터넷 운영체제에 대한 특집 기사를 쓰면서 잠재적인 경쟁자들 중 구글 OS를 가장 먼저 언급했습니다.
저자는 YouOS를 인터넷 OS라는게 가능하다는 개념을 증명하는 관점에서 보고 있네요. 또 구글이 만든 씬 클라이언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일축하면서, 구글이 어떠한 인터넷이 가능한 어떤 장치에서라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게 나을 거라고 하네요. 구글의 앞선 서비스들은 이론적으로는 다른 웹 기반 응용프로그램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
가격대 성능비만 놓고 보면, 네트웍 컴퓨터는 빠릅니다. GTA를 즐기거나 HDTV를 보는게 아니라면 네트웍은 그다지 느린 부분이 아닙니다. 당신의 델에 장착된 컨슈머급 펜티업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믿음직스럽지 못한 홈 데이터 버스로 연결되어 있죠. 홈 컴퓨터는 "궁극의 성능"이라고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시원하고, 조용하지만 상용 서버보다 느리죠.
저자는 에릭 슈미트가 구글 OS를 부정한 것을 스티브 잡스가 비디오 iPod를 거부한 것과 비교합니다. 그렇지만, 구글 OS의 잠재적인 장애물에 대해서도 언급했급하고 있습니다: 내 물건에 대한 욕구(빠른것을 원하고, 완벽한 네트웍을 원하고;)와 개인 정보를 웹 기반 응용프로그램에 두는 것에 대한 신뢰 부족이 그것이죠.
슬레이트의 기사: http://www.slate.com/id/2144896/
YouOS의 홈페이지: http://www.youos.com/
* 늘 그렇듯이.. 슬닷에서 퍼서 (번역을 가장한)각색을 했습니다.
댓글
인터넷 OS라는 말을
인터넷 OS라는 말을 처음 들어 보는 분이라면 위에 소개된 YouOS홈페이지에 가서 데모를 실행해보세요.
구글 OS가 나온다는 루머는 꽤 오래전부터 있었는데, 제 개인적으로 만일 그런게 나온다면 그건 인터넷 OS일 거라고 생각했었죠. 구글이 지금까지 만들고 있는 여러가지 웹 어플리케이션들은 뭔가.. 웹OS의 구색을 맞추기위한기본 응용프로그램들이 아닌가.. 하는 거죠.
꽤 오래전부터 이런식의 OS에 대한 상상을 해왔습니다만, 이런게 얼마나 현실성이 있는 걸까요?
그리고, 이런걸 실제로 구현한다면 어떤 식으로 하게 될까요?
----
the smile has left your eyes...
----
the smile has left your eyes...
사용자 응용 프로글그램이 돌아가야겠죠?
구글 데스크탑의 가젯을 만들듯 구글 애드온을 만들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공되는 기능만 쓰면서 OS라기엔 좀 그렇고요.
May the F/OSS be with you..
----------------------------
May the F/OSS be with you..
개인적으로 유행은
개인적으로 유행은 돌고 돈다고...
지금은 강력한 CPU, 비디오 카드가 PC의 대세라면...
예전에 서버+터미널 개념으로 OS와 주요 응용은 서버에... 사용자에겐 초간단 단말 기능 정도가 대세가 되어가지 않을까 하는 공상을 해보았습니다.
웹OS는 아마도 제가 생각한 것과 조금 공통점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마전 KT와 MS 가 합작해서 NPC? NC?(network managed computer) 라는 연구를 한다고 하던데요...
음 웹OS의 부분집합일지 다른이야기일지 모르겠습니다.
서명없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