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포럼(BBS) 쪽이 그나마 더 익숙하죠?

권순선의 이미지

기존의 토론/토의, 새소식, F/OSS 게시판 등을 모두 Blog로 옮겨 두었는데 Blog로 글을 올리시는 분이 많지 않은 걸로 봐서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Forum(BBS)가 좀더 익숙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맞나요? :-)

익숙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것이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사이트 관리자로서 사이트 방문자들이 생소한 기능과 인터페이스에 발길을 돌려 버리는 일이 생기는 것을 원치 않았지만 기존과 같은 형태로 계속해서 간다는 것은 더욱 참을 수 없었습니다.

여러모로 생소한 부분도 많을 것이고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들이 보시는 지금의 모습이 그대로 계속 고정된다고는 생각하지 말아 주십시오. 지난 1월달에 펀드를 조성할 때 흔쾌히 기부해 주셨던 많은 분들과, 테마나 데이터 변환기를 만들어 주신 현상금 사냥꾼 여러분을 생각하면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중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데이터만 변환되면 모든 일이 거의 끝날 줄로만 알았는데 그 이후로 해야 할 일들이 이렇게 많은 시간을 요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많이 불편하시더라도 좀더 기다려 주시고 혹 개선하였으면 하는 사항은 http://kldp.org/node/68338 에 올려 주십시오. 기존에 올려주셨던 내용들은 모두 확인하여 선별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1day1의 이미지

너무 상심마세요.(그정도는 아닌가?)

아직 적응기간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얼마지나지 않았지만, 새로 개편된 홈이 조금씩 마음에 들고 있습니다. ^^
글이 활발히 올라오지 않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요.

기술적인 부분말고, 컨텐츠 에 대한 논의도 아울러 같이 필요할 듯 합니다.
원하는 주제를 찾아 들어가기가 힘이드네요.(아직 내용이 쌓이지 않아서겠죠?)

개별적인 블로거(kldp 유저)들이 알아서 할 일이겠지만,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저만 그런가?)

블로그 쓸때 자신만의 카테고리를 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카테고리는 유지하더라도, 자신만의 별도 카테고리(tag 같은..)를 정할 수 있으면 좀더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ldp 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이 올라올수도 있겠지만, 조금이나마 접근성을 높일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F/OSS서포터즈그룹)

F/OSS 가 함께하길..

advck1123의 이미지

적응중이에요..
근데, 저의 경우도 아직 kldp의 블로그 쪽은 생소하네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phpbb스타일 정말 맘에 들었었는데..~~
하지만, drupal도 점점 사이트를 방문해가면서 "괸찮"다 라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스크린리더의 인터넷 버그로 인해서 약간의 고생을......:)

neuron의 이미지

어떻게 바뀌든 적응하겠는데 속도가... 속도가~~ 으흐흑 ㅠ_ㅠ

후다닥 ==333

:twisted:
Hakunamatata~
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 돼지발~오리발~

다크슈테펜이야의 이미지

속도하고 글 읽기가 약간 쉬어 진다면 새로운 환경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phpBB때는 서명 제목 그리고 글쓴이 등이 구분이 쉬워서 읽기가 쉬었는데 두루팔은 조금 힘든것 같네요.서명 입력도 그렇고 차차 나아 지리라 생각합니다.
(먼산보기)

ed.netdiver의 이미지

음, 사실 blog방식을 차용하기는 했어도, 기존 bbs각 코너에 종속되던 글이 각 개인, 블로그 category, bbs 코너. 이렇게 세가지 속성을 모두 가지게 되었다는 점만 달라졌을 뿐, 개인의 이름을 달고 글타래를 여는 기존 bbs와 차이가 없다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세가지 sorting이 제공 되었다!!! :)
하긴 그렇게만 생각하기에는 blog가 가지는 개인이 전면에 나서게 된듯한 모습이, 뭐랄까 좀 부담스럽게 여겨지기도 합니다만...^^;
blog category와 bbs 코너 category가 약간 align이 안맞는듯한 감은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멋진 format으로 리뉴얼하셨다고 생각합니당... :)

\(´∇`)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
\(´∇`)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hey의 이미지

속도는 지금 정도면 괜찮은데요? 눈이 좀 뻑뻑하고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phpBB 때도 그렇게 휙휙 날아다니진 않았으니까요 저는 괜찮은 것도 같습니다.

May the F/OSS be with you..



----------------------------
May the F/OSS be with you..


xyschoi의 이미지

머리가 굳어서 그런지 영 적응이 되지 않는군요 ㅠㅠ

어떻게든 되겠죠.

ps) RSS로 구독해놨더니 새글이 몇개만 오는것 같은데, 뭐가 잘못된건지 아직 못찾고 있습니다. 저랑 비슷한 문제점을 가지신분 안계신가요?

I do not agree with what you say, but I will defend to the death your right to say it. --Voltaire

baragi74의 이미지

개인블로그는 현재 신변잡기장+알파로만 사용중이라 Geek이라는 머릿글이 붙은 Blog에는 큰맘먹지 않으면 올리기가 어렵네요...

시간 나면 하나 하나 채워볼 터이지만.. 아직은.. 그냥 빈 공간으로 둘 수 밖에 없네요...

ydhoney의 이미지

고생하신것을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만, 발길이 잘 닿지 않게 됩니다.

적응의 문제를 떠나 아직 심히 불편하군요.

lifthrasiir의 이미지

불편한 건 아닌데... 블로그 같은 경우 특성상 아무래도 쓰기가 좀 난감하네요. :S 그것만 극복되면 다른 건 별 문제가 없을 듯.

- 토끼군

nike984의 이미지

구글을 찾아보니 아직 phpbb랑 dupral의 integration이 완변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원래 phpbb의 forum을 가져다 쓰긴 힘들고 ~
그렇다고 다시 포럼만 phpbb를 쓰면 통합 로그인 하는 의미가 없는거죠.
phpbb랑 dupral통합되길 기다려 봐야죠.

warpdory의 이미지

지금처럼 3 단으로 나뉘는 것보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찾기, 광고, 접속한 사람 목록 등이 ... 왼쪽으로 모여서 2단으로 하면 더 보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미적감각이 바닥수준이기 때문에 ... 이쁘다/어떻다 라는 것과는 별 상관없고, 한 눈에 들어오는 글이 너무 복잡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drupal 테마중에 2단으로 나누는 게 있으면 좋을텐데, 제가 찾아보기로는(drupal 자체가 낯설기도 하지만 ...) 별로 보이질 않네요.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wildone의 이미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래 문장이 무슨뜻인지를 모르겠어요 :oops: 설명좀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Quote:
기존과 같은 형태로 계속해서 간다는 것은 더욱 참을 수 없었습니다.

# ebuild kldp-bbs-30.00.00.ebuild digest ; echo 엄마! 나 30만번 먹었어!
>>> Generating digest file...
<<< no-gift.tar.gz
>>> Generating manifest file...
<<< ChangeLog
<<< files/digest-kldp-bbs-30.00.00
<<&l

++-----------------++
♡젠투, 완전소중합니다♡
++-----------------++

블루스크린의 이미지

읽은글 684 개 가 한참생각하니 조회수인것 같군요
"읽은글 ???개" 을 "??? 읽음"이나 "조회수 ???"로 바꾸어주세요

-------------------------------------------------------------------------------
이 댓글(comment)의 수정 및 삭제를 위해 이 글에 답글(reply)을 쓰지 말아 주십시요.
의견이 있으시면 원 글에 댓글(comment)로 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