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에서 모든 기능을 switch()안에 구현했습니다. 함수로 하는게
글쓴이: lovejin0309 / 작성시간: 목, 2005/06/09 - 8:22오후
리모컨의 키와 일대일로 대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키 = 화면 깜빡이기
2번키 = 화면 회전하기
3번키 = 회면 흔들기
.
.
.
.
.
.
50번키 = 프로그램 종료
이런식으로 동작합니다.
현재 구현되어 있는 소스는
key = read( 리모컨 ) switch(key) { case 1번키: case 2번키: case 3번키: . . . . . . case 50번키: }
위와 같은 형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문제가 좀 있는 것이 코딩 중에 오타가 나거나 하면 에러를 잡아 내기가 힘들고 새로운 기능을 첨가할 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case xxx: 에서 동작하게 되어 있는 내용들을 각각 함수로 독립시켜 작성 하려고 합니다.
이러게 하는게 나을까요?
Forums:
[code:1]#define MAX_KEY 50/* 1번 ke
이렇게 하는게 어떨지??
해당하는 값과 매칭이 되는 함수 포인터를 연결시켜주는 map 같은 자료구
해당하는 값과 매칭이 되는 함수 포인터를 연결시켜주는 map 같은 자료구조를 사용하시고 입력되는 값에 따라 함수 포인터를 이용해서 호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수로 구현하면 한 가지 단점이 있는 걸로 생각됩니다. 제가 프로
함수로 구현하면 한 가지 단점이 있는 걸로 생각됩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럴수도 있지만.
1번 함수가 호출되고
1번 함수에서 2번을 호출하고
2번에서 3번을 호출하는 형태입니다.
그러다가 3번에서 1번을 호출하는 경우도 생기구요.
그렇게 되면 1번과 2번은 함수가 정상 종료되지 않은 상태가 되는데 괜찮을런지요?
[quote="lovejin0309"]함수로 구현하면 한 가지 단점이 있
설계 먼저 하세요. 함수의 레벨을 정해야 합니다. :wink:
#kill -9 world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군요. 함수의 레벨은 이미 정해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군요.
함수의 레벨은 이미 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A()
B()
C()
D()
함수가 있는데 함수 레벨은 순서 대로 입니다.
A()에서 B()를 호출하고 처리 도중에 C()를 호출합니다. 그런데 C()가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A()를 호출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 A()는 다시 B()를 호출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전에 B()가 정상종료(?)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예제 코드로 설명하자면
만약 각 기능별로 함수로 구현하게 되면 위와 같은 형태로 될 듯 한데. 문제가 안 생길지 모르겠어요.
[quote="lovejin0309"]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군요
reentrant 하게 함수를 작성하시고, (e.g. static/global variable을
되도록 사용하지 않고..) loop만 생기지 않도록 로직을
잘 구성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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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shut up and code.
글쎄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저는 보통 설
글쎄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저는 보통 설계를 할 때 함수의 레벨을 정합니다. 낮은 레벨에서 높은 레벨을 호출 할 수는 있지만 높은 레벨에서 낮은 레벨은 가능한 호출하지 않습니다.
위의 예제에 따르면 다음처럼 레벨을 정할 수 있겠군요.
레벨 1 C()
레벨 2 A()
레벨 3 B()
의도하신 바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저라면 B() 에서 C() 를 부르기 보다는 레벨 4 정도의 D() 라는 함수를 새로 만들겠습니다. :)
#kill -9 world
함수의 깊이가 걱정되신다면함수 호출큐를 만들고 메인 루프에서 큐를 사
함수의 깊이가 걱정되신다면
함수 호출큐를 만들고 메인 루프에서 큐를 사용하시는 방법도 괜찮을듯
합니다.
-- 아쉬운 하루 되세요 --
state machine을 먼저 그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st
state machine을 먼저 그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state machine의 핸들러를 구현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함수포인터가 되겠지요. 말씀하신것과 완전히 동일한 상황을 저도 며칠전에 구현할 일이 있었는데, 함수포인터로 별 문제 없이 구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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