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jung 블로그 리퍼러에 낯선 제로 보드 주소가...

지아의 이미지

soojung으로 블로그를 바꾼 지 한달 조금 넘었습니다. 2, 3개 가량 포스트 한 이후 제 리퍼러에 계속해서 낯선 주소가 기록되는군요. 이 낯선 주소들은 모두 제로 보드를 사용하고 있고요.

그 동안 글도 몇 개 올리지 않았고 제 RSS는 올 블로그에만 등록되있습니다. 거기다 제 블로그 주소는 제가 주로 글을 올리는 동호회 한 곳과 KLDP, 그리고 덧글 등으로 제 기록이 남은 몇 곳 외에는 공개 된 적이 없습니다.

전혀 개연성이 없는 제로 보드를 사용하는 낯선 리퍼러들 때문에 제 블로그 카운트가 하루에 100 히트 이상 되는 것 같네요.

혹시 블로그 사용하시는 분 중에 매일 제로 보드를 사용하는 낯선 리퍼러의 방문을 받고 계시는 분은 안 계신가요??

hey의 이미지

저도 요즘 이지보드 리퍼러가 계속 찍히고 있어요.


----------------------------
May the F/OSS be with you..


googlejoa의 이미지

특정 보드의 리퍼러가 들어온다는 얘기가 무슨 뜻인가요?

블로그를 잘 몰라서리....TT

까뮤의 이미지

익명의 팬이 생긴것이 아닐까요? :D

me.brain.flush()

죠커의 이미지

요즘 유행하는 레퍼러 스팸으로 보입니다.

지아님 블로그에 있던 레퍼러를 쫓아가보니 지아님 블로그로 링크가 없더군요.

bh의 이미지

저도 익명의 팬일거라 생각해요.

--
이 아이디는 이제 쓰이지 않습니다.

ddt의 이미지

웹을 떠다니는 탐욕스러운 bot들이 웹브라우저처럼 보이게 하려고 엉터리 주소를 붙이고 오는 경우가 있지요.
물론 제 블로그의 경우는 익명의 아리따운 팬이겠지만 말입니다. 하하 :lol:

lifthrasiir의 이미지

아마 MSIE의 버그로 추정됩니다. referer가 아니라 그냥 어떤 페이지에 들렀다가 블로그에 들어 온 경우에도 referer를 예전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더군요. :S 크게 염려하실 만한 문제는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 토끼군

지아의 이미지

이궁.. 위에 답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저에게 익명의 팬이 있다는건 그리 설득력 있지 않아서 일단 패스.. :oops:

저 역시 리퍼러 스팸이거나 어떤 봇에 의한 현상이라고 생각해서 글 올린거 였는데 사실 제 블로그에 찍힌 리퍼러들이 그다지 스팸성 사이트들이 아니라 좀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토끼군님 말대로 IE의 버그라면 이해가 가겠지만 왜 제로 보드에서만 이런 현상이 생길까요? hey님은 이지보드 리퍼러가 찍힌다고 하시는데..;

아.. 아무래도 어떤 음모가.. :twisted:

ps : 이 글 덕분에 kldp 리퍼러가 늘어나서 정작 문제가 되는 제로보드 리퍼러는 안 보이네요! ㅋㅋ

#kill -9 world

raymundo의 이미지

아하, 저도 비슷하게 분명히 리퍼러라고 되어 있는데 가 보면 제 홈으로 가는 링크는 없고 이상한 회사의 웹 보드만 있어서 의아했던 적이 있는데, 그런 것이었군요. :-D

좋은 하루 되세요!

lifthrasiir의 이미지

지아 wrote:
토끼군님 말대로 IE의 버그라면 이해가 가겠지만 왜 제로 보드에서만 이런 현상이 생길까요? hey님은 이지보드 리퍼러가 찍힌다고 하시는데..;

저는 종류별로 수많은 레퍼러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적게는 제로보드, 이지보드, 테크노트, 미니보드에서 시작해서 그냥 생뚱맞은 페이지가 나오거나 심지어는 테크노트 관리자 모드 페이지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종종 그런 곳들 돌아 다니면서 뭐 있는 지 살펴 보는 것도 재밌긴 하죠.

- 토끼군

jachin의 이미지

지아 wrote:
저에게 익명의 팬이 있다는건 그리 설득력 있지 않아서 일단 패스.. :oops:

엇! 진짜인 것 같은데 본인이 인정 못하신다니, 안타까운 일이네요... (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