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KB짜리로 만든 3D 오락이라니..

buildkdom의 이미지

http://game.myfolder.net/Category/Story.html?sn=19122

암튼 대단하군요 :shock:
처음에 글을 읽고 "혹시 인터넷으로 나머지 파일을 받아서 실행시키는거 아냐?"했지만.. 흠..

Quote:
95KB의 크기 뒤에 숨어 있는 것은 압축된 사운드와 그래픽 데이터입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꽤 긴 시간 동안 압축 해제 작업이 이루어지는데, 실제 실행 중에는 118MB 가량의 크기가 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95KB라는 크기로 만들었다는 그 자체는 놀라운 일입니다. 게임 내에는 다섯 개의 무기가 등장하고 서로 다른 그래픽 효과와 사운드 효과를 갖고 있으며, 적들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게임 내에 옵션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이 어둡다면 모니터 또는 그래픽 카드 옵션을 이용해 미리 밝게 해놓고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쓰는 중에는 95kb라지만 실제론 96kb인가보죠?(다운로드 안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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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bank의 이미지

음... 해당 사이트에서는 받질 못해서(로그인을 하라니... :() 제작사 사이트에서 받았죠.
크기는 진짜 96Kb이더군요.
일단 네트워크를 죽이고 실행했더니 Bar가 2개 나오더니 끝나더군요. :(
다시 네트워크 연결하고 실행했더니 이전보다 많은 4개 정도나오더니 끝나더군요.
이점으로 봐서는 해당 파일들을 인터넷으로 받는것으로 보입니다.
114Mb나 되는 크기의 그래픽과 사운드 파일을 어떤 형식으로 압축했는지는 모르겠지만
96Kb에 넣기는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Hardware가 있다면 조금 큰
크기로는 가능하겠지만요.

어쨌든 제 컴퓨터에서는 처음부터 실행자체가 안되는군요.
그리 사양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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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sozu의 이미지

저도 실행해 보고 싶은데 않되네요.

권장 사양이 높네요.ㅠㅠ

Pixel Shader는 지원도 않되는뎅;;;

Quote:

.kkrieger requires a relatively high-end machine to run properly. To be
precise:

- A 1.5GHz Pentium3/Athlon or faster.
- 512MB of RAM (or more)
- A Geforce4Ti (or higher) or ATI Radeon8500 (or higher) graphics card
supporting pixel shaders 1.3, preferably with 128MB or more of VRAM.
- Some kind of sound hardware
- DirectX 9.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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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가 제안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써 재미있게 사는 법
http://sozu.tistory.com

kall의 이미지

그 사이즈로 이정도라는게 대단하네요...

그런데...플레이 해보니...버그가 있군요...

문 닫힐때 문근처에서 잘못 알짱거리면 끼어서 못움직입니다.

3D게임에서 자주 나오는 버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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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이길 수 있는자는
무슨짓이든 할수있다..
즉..무서운 넘이란 말이지 ^-_-^
나? 아직 멀었지 ㅠㅠ

ixevexi의 이미지

어 아마도
다이렉트 X를 깔면
깔리는 샘플같은걸 이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로직은 그렇다쳐도
텍스쳐와 사운드는 대략 저정도로 압축되진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 해보지 않아서 장담은 못하지만
만약 96KB안에 다 들어가 있따면 -_-
그사람은 대략 신~

C++, 그리고 C++....
죽어도 C++

bugiii의 이미지

일전의 게시물에 비슷한 것이...

http://bbs.kldp.org/viewtopic.php?t=27419&highlight=

buildkdom의 이미지

오로지 수식에 의해서 그 많은 부분이 해결된다면...

정말...

와우..

serialx의 이미지

예전에 .product 64KB 짜리 3d 데모 만든 팀에서 제작한겁니다.

실행은.. radeon 9 나 geforce 4ti 이상이 되어야 한답니다..

(포기)

:o

kyk0101의 이미지

레이디언 9200 은 좋은 그래픽 카드가 아닌가 보군요

엄청 버벅거려서 하다가 지쳐서 꺼버렸습니다..

일단 실행이 된다는점에서 기뻐해야되나...

I'm A.kin

bagagy의 이미지

라뎅 le ultra (7200시리즈) 사용중입니다 -_-

로딩 하다가 튕기는군요 -ㅇ-;;

프레이 가능 하신 분들

스샷이라도 찍어 줘 보심이??

어떻게 생겼나 보고 싶습니다 8)

그냥 열심히하자.
그러면 뭔가 있겠지.

mStorm의 이미지

메모리를 300메가 정도 점유하더군요;;
혹시나 해서 네트웍을 끊고 실행해 봤습니다...

실행 됩니다..

무서운 세상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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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 damn code!

tinywolf의 이미지

헉.. 어떻게 되는거지...

ㅡ_ㅡ;

nachnine의 이미지

저것에 대해 누가 기술적으로 설명해 주실분 안계신가요?

링크를 보면

118메가가량을 푼다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실행할때 처음에 progress bar가 나와서 뭔가 진행되는거 같기도

하지만.........

118MB란 용량이 95kb 안에 들어가는것도 이상해요;;;

( 푸는 알고리즘도 있어야되는데 )

Jin의 이미지

이거 그냥 단순히 directx 함수모음 프로그램 아닌가요?

라이브러리만 호출하는 것 말이죠. 윈도우용 strace 는 없나 -_-; 무지 확인해보고 싶은데...

윈도 개발자분이나 엔지니어분 보시면 답변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