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슈팅게임 한판 하고가세요 ㅋㅋㅋ

kkb110의 이미지

학교 그래픽수업 첫숙제가 게임 만들기여서 -_-;;; 만들어본 게임입니다.

연속적인 맵에서 돌아다니면서 미사일 쏴서 행성 뿌개는 게임이구요, 회색 행성만 다 없애면 다음탄으로 갑니다.

바이너리는 윈도용꺼 들어있는데 openGL 라이브러리만 있으면 GCC에서도 컴파일 됩니다.(소스도 있음)
근데 소스는 보실거 없구요 -_-;; 시간에 쫓기면서 만든거라 완전스파게티라서..

참고로 제 최고기록은 Level4 입니다 ㅡㅡv.

">http://kldp.org/files/ast_0.jpg>

가속: ASDW, 방향: 마우스, 미사일: 왼쪽

http://dancingwhale.linuxstudy.pe.kr/Asteroid.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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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bank의 이미지

그런데 실행해보니 몇몇 문제가...
일단 사이즈가 1000,1000이라서 너무 큽니다. 보통 640,480을 기본으로 아니면 1024,768로 맞추는것이
좋을듯싶네요.
그리고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좋으신건지 아니면 제 컴퓨터가 오래되서그런지 화면이 심하게 껌뻑이네요.
이부분은 opengltest.cpp의 main()함수중
...
glutInitWindowSize (640, 480);
glutInitDisplayMode(GLUT_RGBA | GLUT_DOUBLE | GLUT_DEPTH);
glutCreateWindow("Asteroid by Kibeom Kim @ CISC440");
...
로 더블버퍼를 잡아주면 될듯싶네요.(사실 위 코드를 이용해서 제가 테스트해보니 잘되네요. :-))
그런데 원래 그런건지 제가 실행할때는 배경화면이 안나오네요. -.-;
소스에보니 1600,1200짜리 TexImage로 잡으셨는데 제가 알기로는 이 glTexImage2D에는 2의 배수크기만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예전 향수를 일으키는 프로그램 잘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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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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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kkb110의 이미지

아.. 개발을 너무 좋은 환경(?)에서 하다보니까
이런 문제점들을 발견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는군요 -_-;;;

더블 버퍼링들어가고, 기본사이즈 변경하고, 배경 사이즈1024x1024로 바꾼
수정본 다시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