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 내에서 다른 클래스 함수/변수 사용 문제.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요새 계속 일에 쫓기다 보니 여쭤보기만 하게 되네요;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thread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있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여쭈어 봅니다.
class TestClass1 { protected: Queue m_Queue; // Queue // Member Function void t_Main(); // Main Thread }
class Queue { protected: // Protected Member Variables int m_nBufSize; int m_iReadPtr; // the read pointer(front) int m_iWritePtr; // the write pointer(rear) } int Queue::GetMaxReadSize() { if( m_pBuf ) { if( m_iReadPtr == m_iWritePtr ) { return 0; } } return 0; }
void t_Main() { while( 1 ) { switch( m_Status ) { case MESSAGE: { unsigned long Length = Queue.GetMaxReadSize(); if( 0 == Length ) { // Do Something. }
대략적인 코드는 위와 같습니다. 코드가 좀 난잡하네요;
우선 하고자 하는 것은 unsigned long Length = Queue.GetMaxReadSize(); 부분에서 값을 리턴받아 사용하는 것인데,
Queue라는 Class 내부에서 값을 출력해보면 정상적인 값( m_iReadPtr와 m_iWritePtr 에 대한)이 계산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이 thread 내부에서만 사용하면 값이 초기화가 되어서 넘어오는 것이 문제입니다. thread외의 멤버 함수에서 사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대충 짐작하건데.. 무언가 인스턴스가 잘 못 되었거나, 덮어 씌우는 것 같은데.. 도통 알 수가 없네요;
혹시나 제가 모르는 thread 사용에 대한 제약사항이 있거나, Class의 사용법을 몰라서 그런 것 같아 이렇게 여쭈어 봅니다.
지금 이 저녁에 남자 넷이 이 문제 때문에 축구도 못보고 붙어 있네요 ㅠㅠ
혹시 이러한 문제에 대해 아시거나 짐작가시는 분은 한 수 조언 부탁드립니다. (- -)(_ _)
그럼 수고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P.S 1 - 혹시나 설명이 부족하면 말씀해 주세요~
P.S 2 - 전역변수를 사용하면 어떻게든 해결은 됩니다만.. 그 방법은 제외입니다. global 변수 사용하려면 결재 받아야 할지도;;;
에고.. 거의 철야를 했는데...
아직도 해결을 못했네요 ㅎㅎ
비몽사몽..
일단 다 해보셨겠지만
디버깅을 위해 해당 멤버 변수를 public으로 바꾸고
state로 돌리시는 것 같은데 각 state 마다
해당 변수를 로그로 확인 하심이...해당 변수에 대한 주소와 값을
단계별로 나누어 찍어 보세요.
printf가 쓰레드 관련 문제에 예상외로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포탈이는 불사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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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이는 불사신
Class Instance를 지역 변수로 선언하셨다면 Thread에서 해당 Class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당연한 얘기가 됩니다만... Thread는 별도의 Stack 영역에서 돌아가는 함수입니다. 따라서 Class 함수가 Class Instance가 있을 법한 Stack 영역에 접근해도 전혀 다른 Stack 영역이므로 Member 변수가 보일 리 없습니다. Thread argument로 Instance의 포인터를 전달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Critical Section 을..
Critical Section 으로 싸셔야 될것 같은데요..
저대로 돌리면 돌다가 뻑났다 할것 같은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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