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에 실망했습니다.

남십자성의 이미지

오픈토리라는 괴 사이트의 문서 도용에 대처도 제대로 못하고 한관리자는 욕설 올리다가 쫒겨나고 가관입니다. 익명성과 카피레프트의 한계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를 해소할 새로운 위키 사이트를 만들어야 할것 같은데 돈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klyx의 이미지

위키백과의 내용들은 대부분 GFDL로 공개되어있습니다. 그러니 '도용'이란건 애시당초 없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라이센스위반이고, 이에 대해서는 대응중입니다.
위키백과는 라이센스가 GFDL이란것부터 알수 있듯이 누구나 맘대로 가져다가 쓰는것은 위키백과의 문제가 아니라, 오히려 그것을 위해서 위키백과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게 맘에 안들면 맘에드는 라이센스를 지정하거나 새로운 라이센스를 만들어서 위키문서를 작성해나가면 되는 거구요.

iris의 이미지

Wikipedia가 GFDL을 표방하고 있는 이상 여기에 글을 올리는 순간부터 이 라이센스에 동의한다는 뜻이 됩니다.
이것이 싫다면 입맛에 맞는 라이센스를 쓰는 별도의 사전 프로젝트를 열면 됩니다.
(다만 그 프로젝트에 참여자가 없다고 엄한 곳에 화풀이를 하지는 마십시오.)

P.S: 그리고 이 게시판에서 자신이 무슨 Wikipedia에서 탄압을 받고 있는 혁명가인양 행세하려 하신다면
포기하심이 좋습니다. 이미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는 사람이 대부분이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남십자성의 이미지

저의 과거 기여도 있으니 그것이 카피레프트로 잘 지켜졌으면 한다는 겁니다.

snowall의 이미지

오픈토리라는 곳에서 GFDL을 어떻게 어겼는지 명확히 지적하지 않으면 환영받지 못하실 것 같은데요?

--------------------------
snowall의 블로그입니다.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kyiimn의 이미지

해결방법도 말씀하셨네요.
돈이 없다면 벌어서 만드세요

plasticbox의 이미지

이를 악물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세요. ;)
근데 혹시 장미 좋아하시나요?

Enjoy Life~!

#################
Enjoy Life~!

rusure의 이미지

인터넷은 다수의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이 존재하는 공간입니다. 사용자층이 넓어지다 보면 이런 저런 사람들도 있는 법이지요. 학교나 직장만 가도 마음에 안드는 사람도 있고 싫은 사람도 생기는데 그러면 학교나 직장 다 그만 둘 건가요?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위키피디아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웹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그 정신입니다. 자신의 돈를 개인적으로 조금씩 기부해서 지식이 보급되는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