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에서 64bit flash plugin 개발을 한다(??)

queenmedley의 이미지

64비트 환경에서 플래시플러그인이 안되는
답답한 마음에 adobe 홈페이지를 뒤적거렸는데요..
아래와 같은 글을 봤습니다.
영어실력이 실력인지라..
지금 개발을 하고 있다는 말인지..
개발을 하려고 하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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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 Player support on 64-bit operating systems
Issue

Adobe Flash Player is not supported for playback in a 64-bit browser. However, you can run Flash Player in a 32-bit browser running on a 64-bit operating system.

Reason

Adobe is working on Flash Player support for 64-bit platforms as part of our ongoing commitment to the cross-platform compatibility of Flash Player. We have not yet announced timing or release dates.

Solution

To use Flash Player to view Flash content on a 64-bit operating system, you must run a 32-bit browser.
Keywords

Vista, 64 bit, 64bit, Vista64
TechNote Details
Last Update: 02-05-2008
ID: 6b3af6c9
Permanent Link: http://www.adobe.com/go/6b3af6c9
Products Affected:

Flash Player

kyiimn의 이미지

현재 64비트 플랫폼을 위한 개발을 하고는 있지만..
아직 릴리즈 날짜등을 결정하지 않았다...... 라는거 같은데요?

아직까지는 nspluginwrapper로 문제없이 쓸수 있는거 같은데...
그래도 64bit를 위한 바이너리가 나와야 겠죠?? ㅋㅋㅋ

cppig1995의 이미지

64비트 운영체제에서의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문제
Adobe 플래시 플레이어는 64비트 브라우저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64비트 운영체제 상에서 32비트 브라우저를 실행시키면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유
Adobe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증대를 위해 64비트 플랫폼 지원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릴리스 일자는 미정입니다.

해결책
64비트 운영 체제에서서 플래시 컨텐츠를 보시려면, 32비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키워드
Vista, 64 bit, 64bit, Vista64
테크노트 상세 정보
마지막 업데이트: 02-05-2008
식별번호: 6b3af6c9
영구 링크 주소: http://www.adobe.com/go/6b3af6c9
관련된 제품
플래시 플레이어



'내가 니를 수 있다면. 정우, 내가 지금 너에게 니를 수 있다면.' - 탈해 머리돌
http://cppig1995.n-pure.net || n-pure media 서버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cwryu의 이미지

몇년전부터 저 상태였죠. 별로 기대 안 하시는 게.

Zeroidle의 이미지

그러게요.. 64비트 개발만 2년을 기다렸는데

개발하고 있는지조차 모르겠습니다.

atie의 이미지

빨리 될 일은 ongoing commitment라고 써놓지는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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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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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cwryu의 이미지

적어도 몇년씩 걸릴 정도의 일은 아니라는 것쯤은 알 수 있죠. TODO list 구석에 쌓아 놓고 작업을 안 하고 있는 게 분명합니다.

플래시 플러그인 만드는 사람들이 기대에 못 미쳐서 답답하기로 유명한데요.. 한 가지 예를 들면, FreeBSD용 플래시 플러그인도 we are working on이라고 써 놓고선 몇년째 안 내놓는 상태인데요. 이건 그냥 컴파일만 하면 되는 거거든요. 빌드 환경만 있으면 점심 먹고 시작하면 배 꺼지기 전에 끝날 만한 일입니다. 이러고서는 뜬금없이 솔라리스 x86용 플러그인을 릴리즈하더군요.

atie의 이미지

할 마음이 없는 미사여구라는 뜻이었습니다.

CPU 많이 잡는다고 불평이 수없이 쏟아져도 나는 괜찮은데 하는 것 알아주지 않습니까? 원래의 화면 크기에서 스케일된 플래쉬 재생해보면 펑펑 CPU 로드 올라가는 것 점심이 아니라 모닝커피 한 잔 마시면서도 볼 수 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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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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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blkstorm의 이미지

예전에 휴대전화에 들어가는 플래쉬 플레이어를 잠깐 만져본적이 있는데, 만약 그놈과 비슷한 구조라면

CPU클럭 많이 먹는 것도 이해가 충분히 갑니다.

(애니메이션과 TTF를 지원하는 요즘 휴대전화UI의 99%는 플래쉬 플레이어라고 보셔도 될겁니다.

그나마 Java로 만들어진 UI보다는 훨씬 빠릅니다)

부동 소수점 연산, 픽셀 단위 알파 블렌딩등 CPU클럭을 많이 잡아먹을 일들이 많은데다가,

하드웨어에 독립적이도록 소프트웨어/컨텐츠를 구성하다보니 CPU가 할일들이 그만큼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대신, 디자이너와 같은 컨텐츠 제작자 입장에서는 플래쉬만큼 개발환경이 좋은 툴도 없죠.

직관적이고, 컴퓨터에 관한 배경지식도 크게 요구하지 않고.

한때 플래쉬 플레이어에 호의적이었던 전직 개발자로서 몇마디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