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L같은 경우엔 ARM 시퓨 (역활이 나뉘어 있어서 물리적으로 2개의 씨퓨가
나뉘어 있다고 하네요. 하나가 메인시퓨이구 하나는 코프로세서)여서
사용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모양입니다. 게다가 3D 도 됩니다.
(콜 오브 듀티와 바이오하자드 1이 돌아가는거 보고 참 신기했었습니다.ㅋ)
개인적으로 임베디드 공부할 교재로 이만한게 없어보이더군요.
암씨퓨에 듀얼 비디오 컨트롤, 터치스크린, OpenGl ES 라는 기반의 3D 지원까지
되면서도 가격도 얼마 안하더군요.
(일본에 사시는 분들은 새거가 16800엥 대략 14만원정도네요)
네이버에 가시면 개발자 카페가 있습니다. NDS 개발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껍니다. 꽤 상당한 수준의 어플도 올라와있는거 같구요.
소니나 닌텐도에
소니나 닌텐도에 문의하는것이 빠를겁니다.
정식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라면 개발을 위한 SDK를 구매하고, 또 팔린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도 카피당 얼마 식으로
라이센스를 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정식으로 게임을
정식으로 게임을 개발하려는게 아니구요, 그냥 취미로 한번 해보려구요.
취미로 프로그래밍을 한다고 업체에 문의하면 대답을 안해줄 것 같아요.
소니와 닌텐도가
소니와 닌텐도가 정식으로 만든 SDK와 별개로 해커들이 만든 gcc, bintools 기반의 툴체인이 있습니다.
예전에 GBA 홈브루를 만져 본 적이 있는데, 상업용 퀄리티의 게임을 만드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더군요.
GBA/NDS쪽은 DevkitARM이라는 게 있습니다.
http://www.devkitpro.org/
PSP쪽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 구글링해 보면 나올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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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netmono.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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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netmono.org
위에 있는 devkitpro
위에 있는 devkitpro 받으시면 NDS, PSP, GBA, GP32(!) 용 키트가 세트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gcc + 해당 기종용 라이브러리 집합입니다만...
물론 게임기 회사의 공식 버전은 아니지요. 따라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특수한 장비
(가령 NDS같으면 R4같은 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국내에 개발자 카페같은것도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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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펙토 페트로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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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펙토 페트로눔
PSP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NDSL같은 경우엔 ARM 시퓨 (역활이 나뉘어 있어서 물리적으로 2개의 씨퓨가
나뉘어 있다고 하네요. 하나가 메인시퓨이구 하나는 코프로세서)여서
사용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모양입니다. 게다가 3D 도 됩니다.
(콜 오브 듀티와 바이오하자드 1이 돌아가는거 보고 참 신기했었습니다.ㅋ)
개인적으로 임베디드 공부할 교재로 이만한게 없어보이더군요.
암씨퓨에 듀얼 비디오 컨트롤, 터치스크린, OpenGl ES 라는 기반의 3D 지원까지
되면서도 가격도 얼마 안하더군요.
(일본에 사시는 분들은 새거가 16800엥 대략 14만원정도네요)
네이버에 가시면 개발자 카페가 있습니다. NDS 개발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껍니다. 꽤 상당한 수준의 어플도 올라와있는거 같구요.
아이들에게도, 프로그래머에게도 재미있는 장난감같습니다. ^^;;;
고민이 많아 고민인 애늙은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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