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너리 파일 버전관리를 위한 적당한 것은 ??
글쓴이: gbkwon / 작성시간: 목, 2007/05/10 - 5:31오후
임베디드 장비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루트 파일시스템 전체를 버전관리 도구로 버전 관리를 하고 싶습니다.
cvs 는 테스트는 안해봤는데.. 아마 안될것 같구요.
subversion 은 /dev/ 아래의 파일들을 버전관리 못하는것 같구요.
또한 바이너리 파일들에 대한 퍼미션을 기억 못하는것 같습니다.
디바이스 파일들과 바이너리 파일들에대한 버전관리를 할수 있는 방법이나 도구가 없을까요..??
아님 디바이스 파일들은 버전관리를 하지 못해도 일반적인 바이너리 파일들에 대한 퍼미션을 기억 할 수 있는
버전관리 도구는 없을까요.?
경험있으신 분들의 고견좀 부탁 드립니다.
Forums: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subversion을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언급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루트 파일시스템을 버전관리하에 넣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 말씀하신대로 /dev/ 안의 파일들은 버전관리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 바이너리 파일의 속성(실행/심볼릭링크등)은 subversion에서(리눅스 환경) 정상적으로 처리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제 경우는 퍼미션이 아주 중요한 파일의 경우에는 램디스크를 생성하는 파일에서 한번더 퍼미션을 설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제 저장소에 들어있는 루트 파일 시스템을 가지고 실제 램디스크 파일을 만드는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 이 스크립트에서 /dev/안에서 필요한 node들을 만들도록 하고 있습니다.
* 중요한 permission을 가지는 디렉토리 및 파일의 퍼미션 설정
* 램디스크 사이즈의 설정... 등의 작업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도움 되시길 빌며...
저도 그 방법을 고려 해 보았으나..
우선 답변 감사 드립니다.
저도 그 방법을 고려해 보았으나 파일 개수가 많아 지면 퍼미션 조정이 너무 힘들다라는 것 때문에 고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제가 테스트 방법이 잘못 되었는지 몰라도 setuid, setgid, sticky bit 등의 설정이 처리가 안됩니다.
그리고 check out 시 각 파일의 퍼미션은 퍼미션이 설정되는 것이 아니라 co 하는 유저의 umask 값에 따라 설정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subversion 을 거의 포기하고 다른 것을 찾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