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해서 올립니다만...한글 관련 하여..
글쓴이: puser716 / 작성시간: 수, 2007/02/14 - 10:43오전
제가 rsync를 이용하여 A서버에서 B서버로 데이터를 싱크하고 있습니다.
이 싱크한 정보를 삼바를 이용하여 윈도우에서 보고 있습니다.
A서버는 레드햇 7, B서버는 코어 5 즉 두 서버의 캐릭터셋 값이 틀립니다.
A버서는 기본 ko_KR로 되 있고 B서버는 ko_KR.UTF-8로 되 있습니다. 당연히 A서버의 데이터를 B서버로 옮기게 되면 한글이 깨져 보입니다. 뭐 B서버에서는 깨져 보여되 상관없습니다. 실제로 윈도우에서만 한글이 잘 보이면 되니깐요.
삼바 설정에서 unix charset = cp949로 하면 B서버에서 깨진 한글도 실제 윈도우에서는 잘 보입니다.
문제는....B서버에서 이미 한글로 만들어진 데이터가 삼바 charset를 바꾸니 와장창 글씨가 깨져 보인다는 거죠..
삼바 설정을 다시 utf8로 하면 A서버에서 전송된 한글이 와장창 깨지고....
쩝~
그래서 몇 번 질문을 올렸는데 일단 삼바에서 chatset을 두개 인식할 수 없는지 여쭤 봤는데...쉽지 않은 거 같구요.
B서버에서 만들어지 기존의 한글을 UTF8로 변환 하는 프로그램 찾아서 변환해서...해야 할지...
고민입니다....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Forums:
일단...
일단 B서버에 기존에 올라 갔던 한글 문서를 convmv로 이용해서 변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서버에서도 잘 볼 수 있고 윈도우에서도 잘 볼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는 건지...
===========================
후회하지 말자~
===========================
후회하지 말자~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