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드디어 표준화?
글쓴이: cppig1995 / 작성시간: 화, 2007/01/30 - 9:33오후
설마 이번에도 또 말뿐인 건 아니겠죠?
싸이월드2 대중화, '웹 위젯 커뮤니티'가 관건 - 세계일보 wrote:
싸이월드 2를 개발하면서 웹 표준 노하우도 많이 축적하게 된 점은 박지영 그룹장의 자랑 중 하나다. 그 동안은 웹 표준에 대한 기본적은 업무 절차가 없어서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는데 애를 먹었다는 후문이다. 그는 “싸이월드가 웹 표준을 지킨다면 웹 표준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현재 컴퓨팅 환경이 매우 다변화되고 있어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기는 쉽지 않지만, IE 6, IE7, 파이어폭스, 매킨토시 사파리 등을 기본 지원 대상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3249&PCode=0070&DataID=200701301632002183
Forums:
시연회 갔다온 분 이야기를 들어보니
activex가 없어졌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개발과정 이야기를 들어보면 플랫폼에 따라 다르게 돌아가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많이 나아지긴 했나봅니다.
c2에서 그 답답한
c2에서 그 답답한 미니미를 없앨 수 있고, 좀 더 사용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면 저 같은 소수 유저가 좀 더 늘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akudoku.net
life is only one time
일단 배가 불러야..
일단 배가 불러야.. 딴곳에도 신경쓸 여유가 생긴다는게..
------식은이 처------
길이 끝나는 저기엔 아무 것도 없어요. 희망이고 나발이고 아무 것도 없어.
아주 인상깊은
아주 인상깊은 지적입니다.
일단 배가불러야.. -_-
천년만년전부터 한글
천년만년전부터 한글 들어가는 페이지들 빼고는 다 잘나왔었다는 사실을 떠올리면 인터뷰 내용중 '자랑'이라는 단어가 참 서글프게 들리지만, 어쨌든 잘 나오게 되면 반가운 일이겠습니다.
--
마잇
--
마잇
그럼 이젠 FF에서도
그럼 이젠 FF에서도 OS가 리눅스더라도 싸이월드를 할 수 있는거군요.
이번엔 아이디를 만들어야겠군요.
아이디 선점을...
자바로 만든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자바로 만들면... 애플릿을 쓰는 거겠죠?
흠....
흐흠...
아주 오래 전에도 자바 아니엇던가요 흠흠. 이전에 자바 VM없으면 안 되던 때가 잇엇떤 거 같던데요.. 친구 녀석이 싸이월드 주소 알려 주길래 접속 햇떠니자바 VM이 안 깔려서 안 되더군요. 강제로 어디서 받아다가 VM깔았떠니 잘 나오던데 말이죠. 요즘엔.. 저도 싸이월드 주소가 잇낀 한데.. 안 쓰고 있죠. 귀찮고... 잘 뵈지도 않고... 표시가 제대로 안 되니... 뭐 모든게 그런건 아닌데 푸후.
엑티브 안되면 음악이 안 나오는 것도 그렇고..
근대 말입니다. 리눅스에선 파이어폭스가 embed처리가 잘 되는데, 윈도우즈에선 FireFox에서 똑같은 URL인데 소리가 안 나서 보니 플러그인 설치 안 되엇따 그래서 설치 하도록 시켜 봤더니 퀵타임 깔라는데 이게 안 깔리는 군요 큭... 리눅스에선 Mplayer 플러그인이 잇는데 윈도우즈는 열받게 하는군요 큭. 이건 여담이었습니다.
Jateon/Cnateon에 싸이월드가 리눅스에서 쓰기가 좋아 진다면 저도 네이트온과 싸이월드를 한번 즐겨 볼 수 잇겠꾼요 흠흠.
----
Lee Yeosong(이여송 사도요한)
E-Mail: yeosong@gmail.com
MSN: ysnglee2000@hotmail.com
----
웃음... 행복... 평화... (진정한...) 희망... 사랑... 이 세상 모든것이 그렇다면 얼마나 좋을까...(꿈 속의 바램일 뿐인가...)
사람천사
냐옹~
http://kldp.org/node/68834
http://c2.cyworld.com/factory/
예상대로 C2 프로젝트가 싸이월드2인것 같군요.
여기서 많은 말들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데로 발전해가는 모습보니 좋군요.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그냥 봤을때 블로그+@의 형태가 될것 같네요.
안타까운건 위 URL에서 좀 더 심도있는 토론이 있었다면 좋았을것 같은 후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