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키노트와 Macworld 키노트...
글쓴이: joone / 작성시간: 화, 2007/01/09 - 2:12오후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가 짧은 기간내에 서로 키노트를 하게됐군요.
우선 CES에서 빌게이츠가 먼저 키노트를 했습니다. 주제는 Connected Experiences Vision입니다.
윈도vista, xbox360, zune를 소개하고 홈서버를 기반으로 연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http://www.microsoft.com/ces/ (동영상)
http://www.microsoft.com/presspass/exec/billg/speeches/2007/01-07CES.mspx (스크립트)
스티브 잡스 키노트는 10일 새벽2시에 합니다. 아직 애플 홈페이지에는 뜨지 않았으나 생중계될 것입니다. 아마도 iTV와 iPhone(가칭)를 소개할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이 두 사람의 이야기로 한동안 시끄럽겠군요. 특히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가 기대가됩니다.
Forums:
apple의 키노트는 내일
apple의 키노트는 내일 새벽 2시부터입니다. 어차피 보통 3시 정도에 자니까 이번에는 한번 생중계로 들어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iphone 이
iphone 이 출시됬군요.
관련 정보는 apple web site에 올라와 있습니다.
디자인은 그다지 혁신적이지 않다는 분위기인데 기능들을 보면 괜찮은 아이디어가 좀 보이네요.
iPhone...
모두 나와있는 기능들을 어떻게 잘 상품화 시키고 디자인을 적용시키느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사실 국내에 있는 pmp제품들도 기능이나 성능에서는 떨어지지 않지만, 결국 UI를 어떻게 구성하고 아이콘을 어떻게 디자인하고가 더 일반 사용자에게 크게 받아들여 지니까요.
애플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항상 정체된 시장등에 어떤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 핸드폰 메이커들도 좀 더 신경써서 핸드폰 본연의 기능과 새로운 기술을 잘 접목 시키고 패키징을 잘 해 주었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요즘 애플은 시장을 새로 개척할 생각이 아니라 있는 시장에 파고드는게 주된 전략 같네요 ^^
iTV가 가칭이였군요..
iTV가 가칭이였군요.. 정식이름은 애플TV네요.
iPhone은 원래 상표권자가 링크시스인데, 상표권만 라이센스한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핸드폰 개발 회사에게 iPhone은 거의 재앙에 가깝군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
http://joone.net
https://kldp.org/blog/2725
http://opensoftware.tistory.com
http://joone4u.blogspot.com
https://gnom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