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by reference에서..
글쓴이: KimJH / 작성시간: 목, 2006/11/23 - 12:18오전
#include
#include
void sasimi();
struct a {
int b;
char c;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d;
char* e;
struct a f;
sasimi(*argv, &d, e, &f);
printf("%s\n %d\n %s\n %d, %c\n", argv[0], d, e, f.b, f.c);
return 1;
}
void sasimi(char *argv, int* d, char* e, struct a* f) {
argv = "hello";
*d = 29;
e = "hello";
f->b = 7;
f->c = 'h';
}
참조의 의한 호출이 너무 헷갈려서요
어떻게해야 값들이 잘 넘나들까요...;
Forums:
포인터대해 조금
포인터대해 조금 헷깔리시는군요..
스트링부분...
일단
argv = "hello";
e = "hello";
이부분이 문제가되죠.
애초 선언에서 저장할곳 실질적인 스트링 저장공간이 잡히지가 않았죠? 포인터만 잡았으니까...
그리고 위코드는 복사(원 데이터를 변형시키는것)에 해당하지 않죠.. 따라서 당연히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나 님은 메모리블럭을 잡고 그저장공간에 복사하려는게 아니군요..
님은 주소영역을 하나잡고 그곳에 "hello" 의 주소를 넣으려는것이군요..
즉, 주소를 다시 참조변경(레퍼런스의 레퍼런스)하기위해선 그렇다면 2중포인터를 써야겠죠?.
void sasimi(char **argv, int* d, char **e, struct a* f )
{
*argv = "hello";
*e = "hello";
.........
sasimi( &argv, ... &e....);
그러나 요기서 또 문제가 있습니다. argv 에대해서.. 이것은 애초 2중포인터에해당하죠..
따라서 2중포인터의주소를 대입했으니 실제로는 3중포인터를 대입한셈이군요.. 어쨋든.. 그렇다면
사용시 캐스팅을해주던가..
아니면 애초부터 새로운변수를 생성한후 2중포인터에 맞게 사용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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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게 있는데요
위에서 sasimi() 함수내부의 *e="hello";
의 경우 함수를 빠져나가도 hello의 주소가 유효한가요?
헷갈리네...
네.
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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