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 추천해 주십시오.

purple의 이미지

일정 관리용으로 pda를 하나 장만하려 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휴대폰, DMB, 네비게이션 등과 관련된 것들이 많더군요. 저는 그런 쪽엔 관심이 없고 일정 관리나 메모 정도로만 사용할 작고 가벼운 것을 원하는데 말이죠. 이곳엔 그런 관점으로 사용해 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이런 용도로 적합한 pda를 사용해신 분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원하는 기능은 일정 관리, 메모 정리, pdf, html, text 파일 보기 정도입니다. 선택의 우선 순위는 휴대성(작고 가벼움) > 내구성(튼튼함) > 외관 디자인(아무래도 멋지게 생겨야 쓸 마음이 나겠죠) > 기능 > 가격 순입니다.

PS. 원래 제일 가지고 싶은 디지털 장비는 pda와 노트북의 중간쯤 되는 장비입니다. 도시바 리브레또 정도 또는 그보다 작은 크기에 하드디스크를 쓰지 않아서 어디서나 켜고 볼 수 있으며 키보드가 달려있고 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는 그런 장비였으면 하는 거죠. 거기에 이것저것 설치해서 놀면 재밌을 것 같은데... 그야말로 이건 유희용 장비라 결제가 나질 않아서 그냥 꿈만 꾸고 있습니다.

codebank의 이미지

요즘은 PDA라는 개념도 사라져버리고 이상한 이름으로 불리면서 핸드폰에 붙어버리거나
TV또는 영화 감상용 기기에 붙어버려서 PDA만을 원하는 사람에게 쓸데 없는 기능까지
붙여서 비싸게 팔고 있는 현실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purple님과 비슷한 용도를 찾아보려고 해봤는데 (키보드 부분은 빼고 :-))
그렇게 간단한 구조의 기기는 보이지 않더군요. 대부분 MP3가 내장되어있다거나 DMP, GPS에
지도까지 지원되고 전화까지 연결가능한가하면...
어쨌든 원하는 정보는 더이상 찾지 못했죠. 그렇다고 포기할건 아닙니다. 조금 비싸긴하지만
HP나 Compaq에서 파는 PDA를 구입할 수는 있겠죠. 문제는 이 제품가격이 현제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무척이나 비싸게 보인다는 사실입니다. :)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057849115&frm2=through

위의 제품같은 경우에는 LINUX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PDF,html,text를 읽는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놓으시면 (또는 홈페이지에서 한번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읽기는 가능하겠죠.
(아~ 저는 저 회사와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그냥 둘러보다가 'LINUX'라는 단어가 눈에 띄여서... :-))
원하지는 않으시겠지만 나름대로 이미지 파일을 볼 수도 있으니 먼~ 미래를 내다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TV나 영화같은 파일을 안봐도 좋으니 PDA기능만 싸게 나왔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쩝...
------------------------------
좋은 하루 되세요.

------------------------------
좋은 하루 되세요.

whitelazy의 이미지

자우르스가 있습니다... WinCE계열보단 불편할지도 모르지만 ;;;
국내 발매가없기에 일산만 가능하단점말곤 나름 가지고놀만합니다...
다른건 다 모르겠고 키보드 qwerty 자판 지원합니다 ..
리눅스.. 인지라 일정관리기능 좀 떨어지고(다른게아니라 동가화같은게 좀 불편하다고들... 전안씀..)
대신 해상도가 640*480이라서 문서보긴 조금 나을듯 싶습니다...
gcc나 자바 개발도 가능합니다.. 약간의 삽질만 추가하면
한글화는 이미 되어있으니 되어있는 롬 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웃는 남자의 이미지

Palm Vx 정도면 딱 일것 같습니다만.. 가격도 저렴해요.
kpug.net 관련정보를 찾아보세용~

============
Nothing left after Nirvana.

----------------------------------------
Nothing left after Nirvana.

webispy의 이미지

Clie TG50을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인데요. 디자인 이쁘고, 가볍고, 키보드 내장에 CPU도 나름 높아서 동영상도 잘 돌아갑니다.
중고가가 상태 A등급이 15만원쯤 할거예요.
자세한 내용은 clien.net에서 확인해 보세요~

코퍼스의 이미지

음...요즘은 그나마 있는 pda 유저들도 Pocket PC 계열로 많이 갔지만..
navigation 기능을 쓰지 않고 개인정보 관리와 간단한 엔터테이먼트(?)를 원한다면 palm 계열을 추천합니다.
역시 pda는 가벼우면서 필요한건 꼭 다있는 그런 물건이어야 한다는 진리를 새삼 일깨워줄 수 있죠..
저는 zodiac 2를 추천합니다.
비운의 명품 시리즈 중 하나이지요..
뭐..히스토리가 좀 있어.. 지금 본사(tapwave)는 망해버렸지만..-.-;; 아직도 신제품이 계속 팔리고..중고 제품도 쓸만한게 많이 팔립니다.
지금 21~22만원 정도면 새 제품에 1Giga짜리 sd card까지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가격 대에 이정도 제품은 구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palm은 그 엄청난 소프트웨어 규모가 장점이지요(freeware도 또.. 쉽게 구할 수 있는 어둠의 경로까지..-.0)

pda 관련 사이트에서 검색을 함 해보시고요~~

ls -al 'happy' | grep 'possible'

A few Good Man

sdream의 이미지

> 원하는 기능은 일정 관리, 메모 정리, pdf, html, text

위의 기능 중에서 PDF 보기는 PDA에서 무리가 있습니다.
관련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된다" 이상의 의미가 없더군요.

나머지 기능이라면 아마도 PALM 계열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 선택의 우선 순위는 휴대성(작고 가벼움) > 내구성(튼튼함) > 외관 디자인 > 기능 > 가격 순입니다.

흑백 기종이라면 PALM 기종을 흑백이 싫다면 CLIE 쪽이 더 나아 보입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씀하신 내용이라면 흑백기종이 오히려 낫습니다. (배터리가 오래 가지요)

추천 기종은
1. Palm Vx, IBM WorkPad C3 (같은 기종입니다. 2-5만원 할겁니다.)
2. Palm m500, IBM WorkPad C500 (역시 같은 기종, 7-8만원)
정도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kpug.net 혹은 http://clien.net 에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crescent의 이미지

PALM 계열이 낳아보이고요, 위에 답글달아주신 것 처럼 Vx 나 C3 도 좋지만,
시대에 맞게,, Palm T|X , 혹은 E2 정도라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적당히 예쁜 디자인에 칼라 기기이므로, 아무래도 여러방면에 활용도가 높지 않나 싶네요.

나는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