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OO 가 챙긴다.
글쓴이: 1day1 / 작성시간: 목, 2006/09/07 - 1:22오전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51&articleid=2006090617144173309
어떤 상품을 시장에 내놓고자 한다. 만약 그 시장이 신규시장일 때 뛰어드는 것은 많은 주의를 요한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시장이 커져가는 것을 판단하지 못하면, 열심히 한 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OO 가 챙긴다." 라는 말처럼 되기 십상이다.
작은기업들이 전재산을 들여 시장을 조금씩 조금씩 키웠는데, 많은 자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시장이 커진것을 기다렸다가 한번에 먹어치운 경우를 심심찮게 보아왔을 것이다.
뭐 그것을 좋다 나쁘다 할 수는 없겠지만, 지켜보는 곰의 입장은 쓸개가 쓰려올 것이다.
곰은 어떻게 해야 하나?
"나(곰)의 재주를 OO 에게 팔아라?" "다른 재주를 익혀라?"
쉽지않은 문제다.
댓글
닷컴 기업은 정말로
닷컴 기업은 정말로 이런 속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뛰어난 아이디어로 사업을 처음 성공시켜도, 시장이 어느 정도 성장한 뒤 똑같은 분야에 거대 자본으로 밀고 들어오는 같은 서비스에 밀려 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은 듯 합니다.
정말 그런것
정말 그런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벤쳐를 대기업들이 매수하는것도 좋을것 같은데요. 국내에 이런 사례로 어디가 있을까요?
--
콘쏠의힘
--
Life is short. damn short...
Fast Second 라는 책 한
Fast Second 라는 책 한 번 읽어보시지요.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01053861
성공적인 벤처를 대기업이 매수한 사례(?)는 얼마전에도 있었지요. N사의 ㅊ사 인수.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