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라는 개념을 APP 레이어에서 보실려고 하는지 아니면 RAW 레이어에서
보실려고 하는지 다시 알려주세요. 어짜피 어떻게 보내시던지 MSS의 기준으로 놓고
보면 얼마 될려나요. 상황에 따라 다를겁니다. 보통 1500을 MTU로 잡으실거면 이중
헤더하구 모 이것 저것 빼보시면 될겁니다.
오히려 제 생각에는 "한번에" 라는 개념보다 "언제"라는 개념을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해서요. 실제 그렇지는 않지만서도 아무리 작은 사이즈를 한번 전송 한다고 해서
한번에 그게 상대측에 전송돼서 수신이 완료되지는 않거든요.
무슨 설정 탓인지 아님 예전에 무심하게 사용해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예전엔 4k 8k를 보내도 한 번에 전송이 되었든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의 머신은 정말 한 번에 전송이 되는건 MTU 이내의 것은 보장을 하지만 이게 넘어 가게 되면 전송한 data 사이즈 만큼 read()를 반복 해줘야 하더군요.
보통은 이렇게 다들 사용 하지 않으시는줄 압니다.
한 번에 잘 도착 한다고 믿고 사용을 하는데(가끔 한 번에 안오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의 경우는 절대적입니다.
MTU가 넘으면 대부분 전송이 제대로 안됩니다.
그래서 이런거 신경 안쓰고 할려면 buffer size를 1k 정도로 잡고 해야 합니다.
이건 TCP/IP 통신이고 kernel은 2.4.20 입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beer.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I am a chinese student.I have witten some Korean in forum. today I find the website wich
help me write Korean is Wrong .I do not understand the Korean .I am sorry .
좀오래전일이라..
좀오래전일이라..
저는 윈도에서 1024도 시도해본거같은데 너무커서안되었던가?
아무튼 한번에보낼수있었던크기는 40보다는 컸던거같았어요..
해봐야근거리 통신이었으니가능할일일수도..;;
참고로 에러메시지 안주는건 저랑같았네요
이거때문에 제가 잘못안했다고 소리는 고래고래 질러댔지만
뒤늦게 제가 잘못해서
제가 조용히 뒤에서 수정한일이 있었다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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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SS bless yo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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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SS bless you... ^^*
당연 어느정도 제약이 있다고 보는데요.
당연 송신제한이 있겟죠.
그리고 에러메세지가 안나오신다고 하셧는데..
그런부분은 직접 체크를 하셔야죠
전 보통 코드작성시
보낸데이터의 크기와 send()함수가 반환한 값이 동일한지 체크를 합니다. 틀리다면 덜 보낸거겟죠..
udp로 보내보세요..
기본 64K 제한입니다. 설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c/s 및 중간에 거치는 곳들도 일괄적으로 늘려야 되기 때문에 64K에 맞추는 게 낫습니다.
udp로 해보면 패킷을 자르지 못 하니까, 초과하면 send 시에 에러가 뜹니다.
물론 헤더 길이도 고려해야 합니다.
흠..
"한번에" 라는 부분에 의문이 생깁니다.
보내시고자 하는 데이터가 UDP 혹은 TCP 중 어떤 것인가요?
"한번에" 라는 개념을 APP 레이어에서 보실려고 하는지 아니면 RAW 레이어에서
보실려고 하는지 다시 알려주세요. 어짜피 어떻게 보내시던지 MSS의 기준으로 놓고
보면 얼마 될려나요. 상황에 따라 다를겁니다. 보통 1500을 MTU로 잡으실거면 이중
헤더하구 모 이것 저것 빼보시면 될겁니다.
오히려 제 생각에는 "한번에" 라는 개념보다 "언제"라는 개념을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해서요. 실제 그렇지는 않지만서도 아무리 작은 사이즈를 한번 전송 한다고 해서
한번에 그게 상대측에 전송돼서 수신이 완료되지는 않거든요.
하시고자 하는 부분을 올려 주시면 좀더 좋을거 같습니다.
농담 : 요즘 서지훈 선수 잘 않나오네요. 쩝~~
무슨 설정 탓인지
무슨 설정 탓인지 아님 예전에 무심하게 사용해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예전엔 4k 8k를 보내도 한 번에 전송이 되었든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의 머신은 정말 한 번에 전송이 되는건 MTU 이내의 것은 보장을 하지만 이게 넘어 가게 되면 전송한 data 사이즈 만큼 read()를 반복 해줘야 하더군요.
보통은 이렇게 다들 사용 하지 않으시는줄 압니다.
한 번에 잘 도착 한다고 믿고 사용을 하는데(가끔 한 번에 안오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의 경우는 절대적입니다.
MTU가 넘으면 대부분 전송이 제대로 안됩니다.
그래서 이런거 신경 안쓰고 할려면 buffer size를 1k 정도로 잡고 해야 합니다.
이건 TCP/IP 통신이고 kernel은 2.4.20 입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beer.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不起
I am a chinese student.I have witten some Korean in forum. today I find the website wich
help me write Korean is Wrong .I do not understand the Korean .I am sor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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