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코딩, 코드 레이스/코드 퍼즐

wkpark의 이미지

코드 레이스, 테마코딩/코드 퍼즐을 적절히 섞은 재밌는 심심풀이 땅콩같은 그 무엇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언어를 쓰던지 상관 없고, 매우 간결하거나, 매우 빠르거나, 매우 작거나한 코드를 서로 경쟁하는 것입니다. 번뜩이는 재치, 간단 명료한 알고리즘, 특이하거나 재밌거나 개성있거나 알쏭달쏭한 그 무엇에 대해 점수가 주어지고, 가끔은 "코드농담"도 곁들일 수 있는 자유로운 그 무엇.

재밌는 문제를 제출하신 분과, 좋은 코드로 훌륭한 레이스를 펼치신 분께 CodeFest때 시상식을 하고요~

좋은 의견들 주시길~

권순선의 이미지

codefest 때 한 번 한 적이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에 codefest를 할 때 또 준비할 수 있다면 괜찮겠습니다.

아 혹시 이번 10주년 컨퍼런스때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운영을 어떻게 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wkpark의 이미지

> 아 혹시 이번 10주년 컨퍼런스때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운영을 어떻게 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아.. 컨퍼런스나 코드페스트를 염두해 둔 것은 아니구요, 뭔가 KLDP적이고 geek적인 생산적인 놀이를 염두해둔 제안입니다. 이것이 프로그래밍 게시판에 가거나, 그냥 자유게시판에 가끔 올라오는 주제가 될 수도 있고, 예전에 코드 놀이터라는 게시판으로 새로 만들어질 수도 있겠고요.

P.S. 하루에 200건 이상 올라오는 Q/A, 100건 이상 올라오는 자유게시판 글을 보면서 생각해본 것입니다.

온갖 참된 삶은 만남이다 --Martin Buber

권순선의 이미지

아 그러면 더 좋네요. ^^;

wkpark의 이미지

예전에 나왔던 얘기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코드 놀이터가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검색으로 "코드 놀이터"를 찾아보면 꽤 많이 나오는데 분류 태그도 붙어있지 않고 게시판 여기 저기에 흩어져 있습니다.

명예의 전당도 단지 분류태그군요..
------
최초 제안 ?

제안..잡담^^]이런 코너 어떨까요? by ed.bsd
http://kldp.org/node/48289

관련 글,

어떻게 동작을 하나? by log4j
http://kldp.org/node/52526

오버플로우 검출 하기... 코드 실행법. by 힘내라
http://kldp.org/node/52626

두 int값의 +연산후 오버플로우 여부 검출하기 퀴즈 채점결과!!!
http://kldp.org/node/51692

온갖 참된 삶은 만남이다 --Martin Buber

ㅡ,.ㅡ;;의 이미지


저만 못찾는건가....

KLDPCodeFest/ThemeCoding 이것의 문제가 어디있나요?

문제가 뭐길래 이런코드가..ㅡ,.ㅡ;;


----------------------------------------------------------------------------

wkpark의 이미지

이 문제는 1회 KLDPWiki:KLDPCodeFest 때의 문제입니다. KLDPWiki:KLDPCodeFest/ThemeCoding 페이지 맨 아래쪽에 힌트가 있습니다. :)

온갖 참된 삶은 만남이다 --Martin Buber

perky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테마코딩 문제는 http://cocoja.holywar.net/~perky/kldp.pdf
에 올려 두었습니다.

:)

You need Python

임종규의 이미지

찾아보니까 M 진수 값 X 를 N 진수로 변환해서 출력하는거네요...

X 값을 엄청 큰값을 넣어보니 이상하게 나오네요...

엄청 큰값 넣어도 문제 안생기게 해보고싶네요~ :)

/* How to Love Others */
while(GetDepth(Love) < Enough) DoLove();

권순선의 이미지

음... 왜 그 게시판이 없어졌는지, 혹은 통합되었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군요. T.T

어쨌든 활용도가 낮아서 그랬던 것이겠지요.

지금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대략 두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별도의 게시판 개설

2. 글을 쓸 때 정해진 태그를 포함하고 해당 태그에 해당하는 글 목록을 별도로 display

전자는 직관적인 반면 오직 포럼 노드에 대해서만 적용 가능하고 후자는 노드 타입에 상관없이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별도로 홍보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kpark의 이미지

저도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

관련 글들을 찾아보니, 처음에는 자유게시판이나 Q/A에 글이 올라갔고, 그것이 점점 살에 살을 덧붙이게 되니 *코드 놀이터*에 올렸으면 좋겠다는 답글이 달리는 것 같더군요.

두번째 방법으로 정해진 태그를 쓴 글 목록을 보여주도록 하고, 초반에 신경을 써서 ^^;; 여러가지 방식의 홍보를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온갖 참된 삶은 만남이다 --Martin Buber

권순선의 이미지

그렇게 하겠습니다. 포럼이나 블로그 아무 것이라도 코드에 관련된 것을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별도의 게시판은 신설하지 않고 특정 태그를 붙이는 것을 간단한 rule로 하죠~ 초기화면 개편 시에 적절하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는 코드놀이터로 분류될 만한 글을 많이 찾아 주세요... 그러면 개편할 때 한꺼번에 수동으로 태그를 붙이고 잘 보이도록 처리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