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가 8비트 정도되는 ADC를 제어해서 마이크에서 오는 음성을 초당 적어도 8k번 이상 샘플링하시구요
메모리에 기록한 다음에 필요하실때 DAC로 기록된 데이터를 전압 값으로 내주면 적절한(?) 회로를 통해 스피커로... 8k정도 샘플링하면 사람 음성 정도는 크게 손실 없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회로야 노이즈 차단이나 증폭을 위한 필터부 정도일 겁니다.
실제로 그런 역할을 하는 IC를 찾으셔서 블록 다이어그램을 보시면 어떤 구성으로 구현되어야 시스템이 완성된다는 힌트를 얻기 쉽죠.. Voice Record 라고 검색하시면 분단위로 기록하고 재생하는 칩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그냥 제생각엔..
그머시기 부품중에 입력전압의 세기를 0~256 단계로 나누어 측정해주는 부품이있거든요
이름까먹음 오래되서..
걍그부품한개달고 거기에 마이크달고 초당 2만번 측정해서 그대로 저장하면 셈플링레이트20K 의 음원이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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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라면
speex를 본적이 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www.speex.org
시중에서 판매하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개발 보드라면 사운드 칩이 달려 있거나 도터 보드로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쪽으로 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별 다른 장치가 ARM에 없이 직접 만드신다면
해상도가 8비트 정도되는 ADC를 제어해서 마이크에서 오는 음성을 초당 적어도 8k번 이상 샘플링하시구요
메모리에 기록한 다음에 필요하실때 DAC로 기록된 데이터를 전압 값으로 내주면 적절한(?) 회로를 통해 스피커로... 8k정도 샘플링하면 사람 음성 정도는 크게 손실 없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회로야 노이즈 차단이나 증폭을 위한 필터부 정도일 겁니다.
실제로 그런 역할을 하는 IC를 찾으셔서 블록 다이어그램을 보시면 어떤 구성으로 구현되어야 시스템이 완성된다는 힌트를 얻기 쉽죠.. Voice Record 라고 검색하시면 분단위로 기록하고 재생하는 칩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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