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S 인터넷 보안 문제 발표

lightwind_의 이미지

익히 알려진 것들이군요
-----------------------------------

SANS 인터넷 보안 문제 발표

참조 www.sans.org

FBI와 Networking & Security Institute의 System Administration (SANS)은 지난 6월 4일 인터넷 상에서 가장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10가지를 공동으로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는 이러한 위협을 방지할 수 있는 대책도 포함되어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ANS Institute(www.sans.org)에서는 일반 사용자들이 보안상 주로 범하는 실수를 5가지로 분류하여 놓기도 하였다.
제일 첫번째로 꼽히는 위협은 역시 잘 알지 못하는 곳으로부터 발송된 이메일 첨부 파일이었으며 두 번째 위협요소로는 MS 오피스, 인터넷 익스플로어, 그리고 넷스케이프에서의 보안 패치 실패를 꼽았다. 그 다음으로 리스트는 잘 모르는 곳에서 스크린 세이버나 게임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행위 그리고 LAN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모뎀을 사용하는 것을 위험한 요소로 적고있다.
SAN institute는 이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이러한 위험은 일반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들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라며 다시 한번 주의를 당부하였다.
이 보안 TOP 10 리스트는 기술적인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므로 일반인 뿐 아니라 보안과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소는 http://www.sans.org/topten.htm 이다.

오종진(news@itiscom.co.kr) 기자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