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점.닷) 대신 www-(하이픈)으로 시작되는 도메

lightwind_의 이미지

(서울=연합뉴스) 김형태기자= www.(점.닷) 대신 www-(하이픈)으로 시작되는 도메인을 선점하려는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메인 선점경쟁으로 쓸만한 도메인이 거의 고갈되자 www. 대신 www-으로 시작되는 도메인을 선점하려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로 국제 도메인 경매시장에서 일부 도메인은 높은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실제로 경매사이트에 팔려고 내놓은 america.com과 비슷한 www-america.com도 시세가 아메리카닷컴 도메인과 마찬가지로 3천만달러에 호가되고 있다.
두루넷이 60억원에 매입한후 한때 일부 해킹당해 화제를 모았던 코리아닷컴(korea.com)의 경우 www-로 시작되는 도메인(www-korea.com)은 지난 1월 서울 종로의 강모씨가 등록을 해 놓았다.
삼성과 롯데, 현대, LG도 자사 도메인 방어를 위해 www-으로 시작되는 도메인을 등록해 놓았다.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2424, speed2424, 부동산, 쇼핑, 홈쇼핑, TV, 비디오와 관련된 유명 사이트도 이미 도메인 마니아들에 의해 선점되거나 도메인 방어를 위해 등록을 한 경우가 많다는 것.
또 011, 002, 008 등 국제전화와 KAL, ASIANA, TOUR 등 인기가 높은 사이트도 모두 www-으로 시작되는 도메인을 확보해 둔 상태.
이와는 달리 오는 7월부터 지역전화번호(DDD) 광역화에 맞춰 02flower, 033flower, 041flower 등 전화번호를 이용한 도메인 등록도 활기를 띠고 있다.
htkim@yonhapnews.co.kr
(끝)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