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용할 가능성의 유무에 의해서 선택해서 사용하게 된다라고 하는데.
적절한 예가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좋은 예시 있으면 하나만 들어주세요..
마치 strategy패턴 비스무리한 것같기도 한데..
질문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C++에서 private/protected 상속보다는 composition을 쓰는 것이 좋고, 몇몇 특수한 경우에만 상속을 쓰라는 가이드라인이 있긴 합니다만. 그런데 이것이 재사용성이나 strategy 패턴과 관계가 있나요? -.-a
ps.
if(live && happy) print "me" else if(!live || !happy) print "Call me your Friends" else print "death"
클래스를 설계할 때 특정 기능이 재사용이 될 가능성이 있을 때는 Inheritance보다는 Composition이 더 좋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Animal이라는 Super Class가 있을 때 Sub Class로 Dog나 Tiger를 설계할 때는 상속이 낫겠지만.
Animal │ │ / \ Dog Tiger
Sub Class로 WildAnmial과 ZooAnimal을 놓을 때는 Composition이 더 유용하다고 하다는데.. 어렴풋이 알 것같으면서도 막상 클래스 설계할 때는 어떻게 사용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Animal────Animal_Role │ │ / \ Wild Zoo
忘れるだったから 忘れるとよかった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 김광석 " 그날들 " 中
설명을 깔끔하게 하지 못해서 그저 죄송할 따름. :idea:
잘못(?) 번역되었다고 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occam.n4gate.com/tt/index.phphttp://www.devpia.com/forum/BoardView.aspx?no=958&ref=958&page=1&forumname=and_free&stype=
너무 깊은 상속관계들보다는 적절한 상속과 그들의 적절한 조합으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Sensui wrote:클래스를 설계할 때 특정 기능이 재사용이 될 가능성이 있을 때는 Inheritance보다는 Composition이 더 좋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잘못(?) 번역되었다고 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occam.n4gate.com/tt/index.phphttp://www.devpia.com/forum/BoardView.aspx?no=958&ref=958&page=1&forumname=and_free&stype= 너무 깊은 상속관계들보다는 적절한 상속과 그들의 적절한 조합으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호오..다른 책을 읽고 있었는데 위 내용과 같군요.오역이라니.; 잘 보았습니다.^^ :o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질문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C++에서 private/protecte
질문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C++에서 private/protected 상속보다는
composition을 쓰는 것이 좋고, 몇몇 특수한 경우에만 상속을 쓰라는 가이드라인이
있긴 합니다만.
그런데 이것이 재사용성이나 strategy 패턴과 관계가 있나요? -.-a
ps.
죽을 일은 없으니 다행입니다. :-)
클래스를 설계할 때 특정 기능이 재사용이 될 가능성이 있을 때는 Inhe
클래스를 설계할 때 특정 기능이 재사용이 될 가능성이 있을 때는 Inheritance보다는 Composition이 더 좋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Animal이라는 Super Class가 있을 때 Sub Class로 Dog나 Tiger를 설계할 때는 상속이 낫겠지만.
Animal
│
│
/ \
Dog Tiger
Sub Class로 WildAnmial과 ZooAnimal을 놓을 때는 Composition이 더 유용하다고 하다는데.. 어렴풋이 알 것같으면서도 막상 클래스 설계할 때는 어떻게 사용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Animal────Animal_Role
│
│
/ \
Wild Zoo
忘れるだったから 忘れるとよかった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 김광석 " 그날들 " 中
설명을 깔끔하게 하지 못해서 그저 죄송할 따름. :idea:
설명을 깔끔하게 하지 못해서 그저 죄송할 따름. :idea:
忘れるだったから 忘れるとよかった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 김광석 " 그날들 " 中
[quote="Sensui"]클래스를 설계할 때 특정 기능이 재사용이 될
잘못(?) 번역되었다고 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occam.n4gate.com/tt/index.php
http://www.devpia.com/forum/BoardView.aspx?no=958&ref=958&page=1&forumname=and_free&stype=
너무 깊은 상속관계들보다는 적절한 상속과 그들의 적절한
조합으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quote="lovewar"][quote="Sensui"]클래스를 설계
호오..다른 책을 읽고 있었는데 위 내용과 같군요.오역이라니.; 잘 보았습니다.^^ :o
忘れるだったから 忘れるとよかった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 김광석 " 그날들 " 中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