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a는 3-D아니잖습니까 -ㅅ- 2d를 하고싶거든요;;;
2d도 되지 않나요? 선택아닌가....
질문의 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open gl 로 2D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으시다는것인지 아니면 open gl 을 프로그래밍 하려면 어떤것을 깔아야 하는것을 질문하시는것인지.
일단 open gl 프로그래밍은 말씀하신 mesa 를 깔면 하실수 있구요. 2D 프로그래밍은 mesa로 하셔도 되구요.(구현방법에 따라) 아니면 다른 2D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셔도 될것 같구요. 일단 질문이 더 구체적이 되어야 다른분들이 답변하기에 더 수월할듯 싶습니다.
착하게살게요. :)
저고 궁금합니다만 mesa가 꼭 필요한가요? 제 리눅스에는 이미 mesa가 깔려있기 때문에 mesa가 없어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mesa나 glut같은것 없어도 Ati-drivers같이 글픽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만 깔려있으면 될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정말 된다면, 구체적인 사용방법도 궁금한데 그것도 도무지 모르겠고요:oops: ) 하드웨어가속(fglrx에서 direct-rendering:yes)은 드라이버만 깔려있으면 되듯이요.
OpenGL코딩과 관련해서 글픽카드 드라이버, mesa3d, glut, SDL같은 것들과 하드웨어 가속여부 사이의 관계(+Xorg도 버전업하면서 바뀐 '무엇인가'들)는 매우 아리송하고 궁금한 부분입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3d...
2d도 되지 않나요?
선택아닌가....
질문의 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open gl 로 2D 프로그래밍을 하고
질문의 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open gl 로 2D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으시다는것인지 아니면 open gl 을 프로그래밍 하려면 어떤것을 깔아야 하는것을 질문하시는것인지.
일단 open gl 프로그래밍은 말씀하신 mesa 를 깔면 하실수 있구요.
2D 프로그래밍은 mesa로 하셔도 되구요.(구현방법에 따라) 아니면 다른 2D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셔도 될것 같구요. 일단 질문이 더 구체적이 되어야 다른분들이 답변하기에 더 수월할듯 싶습니다.
착하게살게요. :)
저고 궁금합니다만 mesa가 꼭 필요한가요?제 리눅스에는 이미 mes
저고 궁금합니다만 mesa가 꼭 필요한가요?
제 리눅스에는 이미 mesa가 깔려있기 때문에 mesa가 없어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mesa나 glut같은것 없어도
Ati-drivers같이 글픽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만 깔려있으면 될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정말 된다면, 구체적인 사용방법도 궁금한데 그것도 도무지 모르겠고요:oops: )
하드웨어가속(fglrx에서 direct-rendering:yes)은 드라이버만 깔려있으면
되듯이요.
OpenGL코딩과 관련해서 글픽카드 드라이버, mesa3d, glut, SDL같은 것들과
하드웨어 가속여부 사이의 관계(+Xorg도 버전업하면서 바뀐 '무엇인가'들)는
매우 아리송하고 궁금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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