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TL(Native Posix Thread Library)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글쓴이: zieben / 작성시간: 수, 2005/12/21 - 9:28오후
NPTL이라는걸 처음 접하게 되서 좀 찾아보려고 해도
기본적인 내용마저도 모르다보니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우선 궁금한 것은 Library 라는 말이 붙은걸 보면..
기존에 thread programming을 할 경우 보통
pthread.h 헤더를 include하고 거기 있는 함수들을 사용했던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pthread_create등의 함수들..
그런데 NPTL이 적용되면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되는건가요?
즉 thread programming을 할 때 다른 header를 사용하고 다른 함수들을 사용해야 하는건지요?
아니면 같은 header를 사용하더라고 그것이 컴파일되는 방식등이 달라서 더 효율적이 되는건가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그냥 기존처럼 하시면 되고, 커널이 지원하냐만 보면 됩니다. 커널이 지원
그냥 기존처럼 하시면 되고, 커널이 지원하냐만 보면 됩니다. 커널이 지원하지 않는 좀... 된 버전이라면, 커널 업그레이드/재컴파일 하면 되겠습니다.
[quote="Anonymous"]그냥 기존처럼 하시면 되고, 커널이 지
커널만 지원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glibc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페도라 같은경우 i686버젼의 glibc에서만 nptl지원합니다.
NPTL로 잘 되는 지 테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thread 2개가
NPTL로 잘 되는 지 테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thread 2개가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짭니다.
실행시켜 놓은 다음 ps 또는 top로 짠 프로그램을 살펴 봅니다.
각각의 thread의 pid가 같게 나오는 경우에는 NPTL지원되는 상태로 잘 컴파일 된 것입니다.
Re: NPTL(Native Posix Thread Library)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구현은 달라졌지만 API는 거의 같을 겁니다.
재컴파일 정도로 기존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