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배웠으면 하는 것들. - 1 -

frombc7197의 이미지

제목은 저렇게 써 놓았지만. 별거 아닙니다.

리눅스를 꼭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과, 배웠으면 하는 것들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나중에 충분히 쌓이면 위키 페이지로 하나 만들어도 좋을 듯.

Quote:

패널 가지고 노는 법.

바탕화면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테마, 글꼴 조정법.

간단한 쉘 스크립트.

C언어.

리눅스에서 개인용 웹서버 돌리는 법. [+ 개인위키 돌려보기]

프로그램 컴파일, 설치, 패치하는 법.

RPM -> deb 변환법.

CVS, SVN 사용법.

Mplayer 설치, 패치법.

각종 명령어들.

Wine 사용법.

파이썬.

에에... 역시 일단 RTFM 부터 해야하려나...

bus710의 이미지

우분투 커널을 패키지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커널과 디바이스에 접근하는 방법.

삼바로 공유.

정도 입니다^^

life is only one time

Fe.head의 이미지

1. 자바로 테트리스 만들기
2. QT로 테트리스 만들기
3. java.lang 해석해 보기
4. pro*c 를 프리컴파일한 c파일 해석해 보기
5. gtk로 테트리스 만들기.

입니다.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ydhoney의 이미지

리눅스를 기본적으로 관리하는 사람으로써의 기본이 있고

어떤 문제상황을 해결해야 하는 사람으로써의 기본이 있고..

어떤 특정 환경을 구축해야하는 사람으로써의 기본이 있고..

가지고 노는 사람으로써의 기본이 있고..

프로그래머로써의 기본이 있고..

어차피 다 제각각 다르기 마련이지요.

현재 처한 상황에 따라서 각각 자신의 매뉴얼을 만들고 공유한다는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lifthrasiir의 이미지

일본어.

그림 그리기.

C# 배우기.

OpenGL 배우기.

프로그래밍 언어 하나 만들어 보기. (esolang 말고)

지금 하는 프로젝트 때려 치지 않고 잘 해 두기. (대표적인 것들만 뽑아 놓으면, 게임이 하나 있고 위키가 하나 있고 장난감들이 여럿 있군요)

홈페이지 갈아 엎기.

자기 서버 만들기.

데스크탑 사고, 거기에 리눅스 깔아서 잘 쓰기. (!!!)

#tokigun 채널에 사람 100명 채우기. (-_-;)

..........정도. 근데 지금 생각해 보니까 "배운다"는 종류가 아닌 것들도 조금 들어 있군요. =3

- 토끼군

ydhoney의 이미지

그나저나 말이 나와서 말이지만 현재 위키 문서들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질 것입니다. 한가지는 이곳의 우선적인 목표이기도 한 문서 한글화 프로젝트, 그리고 또 다른 한가지는 한글화가 아닌 처음부터 우리가 손으로 만들어 낸 한글 문서들이 되겠지요.

근데 종종, 특히나 한글화(한국어화?)된 문서들을 살펴보면 많은 수가 정말 예전, 그것도 한 1999년, 2000년, 2001년 막 이런 부류의 문서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저는 이런 문서들 또한 매우 귀중한 하나의 유산으로써 남겨두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걸 떠나서 당장 사용해야하는 내용들이 있는데, 기존의, 오래된 방법들이 그 문서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기존의 내용을 뜯어고치자니 괜히 좀 엄한짓을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렇다고 새로 위키페이지를 만들어서 작업하자니 그 또한 기존의 자료와 중복되는 부분이 있으니 좀 곤란하기도 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제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사내에서 작업하던 문서들중 많은 수를 KLDP 위키를 통하여 서로 호흡하며 작업을 해보았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이런 부분들때문에 선뜻 하기 쉽지 않아 개인 위키에 조금씩 정리를 해 나가려고 준비중(?)입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p.s

글타래와 아주 무관한것은 아니지만 어쨌거나 결국은 삼천포네요. 죄송합니다. (_ _)

p.s_2

생각해보니 내가 언제 미안해가면서 삼천포로 빠진적이 있었나 하는 생각도 들고..궁시렁궁시렁..

오리주둥이의 이미지

ydhoney wrote:
p.s

글타래와 아주 무관한것은 아니지만 어쨌거나 결국은 삼천포네요. 죄송합니다. (_ _)

p.s_2

생각해보니 내가 언제 미안해가면서 삼천포로 빠진적이 있었나 하는 생각도 들고..궁시렁궁시렁..

그래도 지금껏 님의 글을 읽어온 바로는 야동에 대해서는 절대로 삼천포로 빠지지는 않으셨잖아요.

그래서 전 존경합니다.
( 이정도 칭찬이면 공유는 괜히 불가피 해졌다는 생각이 드시지 않을까 해서.. -_-;; )

너굴사마의 이미지

1. 커뮤니케이션 방법
* 프리젠테이션 방법
* 소그룹 토론, 회의 및 의사결정 방법
* Technical Writing

2. 프로그래밍 언어
* C/C++/C#/Java (먹고 살려고 -_-)
* Smalltalk/Haskell/LISP/ML (걍 재미로!)

3. 수학
* 이산수학(실제로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중점으로)
* 확률/통계
* 그외 잡다구리~ (어차피 복수전공이라...=_=)

4. 인간
*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하는가? (심리학개론, 인지심리)
* 철학 (왜 사냐?)

5. 세상은 어떻게 돌아가는가?
* 상식적인 법률
* 거시/미시경제
* 경영학개론

이정도도 공부하면 대학 4년(정확히 3년 남았습니다만...-_-) 충실히 보낸걸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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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is more important to know where you are going than to get there quickly"
- Mabel Newcomber

cppig1995의 이미지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HX 프레임워크용 언어 C2++ 만들기!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ed.netdiver의 이미지

C2++ 은 어떻게 발음하는건가요?
C two plus plus?
C square plus plus?
C E plus plus?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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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ノ \(´∇`)ノ \(´∇`)ノ \(´∇`)ノ
def ed():neTdiVeR in range(thEeArTh)

khris의 이미지

// 배우기

SDL 배우기
OpenGL 배우기
3D 이론 배우기
Python 배우기
QT 배우기
KDE 테마, 데코레이션, 아이콘 만들기 배우기

// 만들기

Khube - 정통부 게임 공모전 리눅스 부분에 낼 게임(GPL로 공개 예정)
landsKhape - SDL+OpenGL 기반의 3D엔진(을 가장한 랩퍼)
khaOS - Tiny, tiny, tiny OS! (이동하며 MBL, JBL 감상에 최적화된...)
Malice - 불어로 악의, 검은색 + 붉은색 계통의 고딕(!)한 KDE 테마
Mizer - 불어로 비극, 검은색 + 푸른색 게통의 고딕(!)한 KDE 테마

// 만들려고 하지만 못할것 같은것들

Paranoia / Masquerade - 살짝 신개념의 3D 리듬 슈팅게임
Conqueror - Conquer your destiny! 인생을 조작하는 일종의 갓 게임(God game)
Remover - 본격 청부 증거 인멸 게임
Modifier - Remover의 확장팩, 본격 청부 증거 인멸 & 증거 조작 게임

// The root of all the things 시리즈

(무제1) - 그저그런 평범한 RPG, 쓸데없는 반전
(무제2) - 무제 1의 의문점을 파헤쳐주는 그저그런 스팀펑크 분위기의 RPG
Feast of blood - 중학교때부터 생각해오던 3D SRPG, 하지만 최고의 오케스트라 세션이없으면 만들 수 없다!
Fireworks - '왜 현대에는 마법이 쓰이지 않는가?' 라는 의문을 토대로 만들어진 기획안. 3D SRPG.
1 hour, 20 minutes, 4 heroes - 1999년 12월 31의 마지막 1시간 20분을 다룬 애니메이션(꼴에;; ) 애니메이션 감독 지망이 아니므로 만들 수 없다. 만화창작 부전공 시간에 그릴것임.ㅣ
Null - The root of all the things 시리즈의 종결. '3인칭은 없다'.

// 만들수 있나?

Exoders - 청강대 공모전에 기획안으로 냈지만 떨어진 비운의 기획. 유동하는 역사관의 서부를 배경으로 한 3D MMOFPS. 유저의 수준에 의존한다는것이 큰 장점이자 단점.
tID : Online - 장난으로 시작했었지만 대충 설정을 잡아놓은 진지한 3D MMORPG. 수천명의 레이드가 특징.

// 사족

꼴에 꿈만 많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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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ourt -S gothick elegant
khris'log

cppig1995의 이미지

ed. wrote:
C2++ 은 어떻게 발음하는건가요?
C two plus plus?
C square plus plus?
C E plus plus?
:D

그냥 간단하게 씨투뿔뿔 이라고 불러주세요. :mrgreen: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