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바이오스 인터럽트(10h등)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드웨어별 특성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내부 구현이(롬바이스내에 구현된 출력루틴) 어떠할지라도 일정한 출력을 원할때 사용합니다.
과거 그래픽 프리미티브등을 만들때, 모드세팅은 바이오스 인터럽트를 이용했고,
고성능을 위해 메모리 번지에 직접 출력하는 루틴은 그래픽 카드의 종류 및 벤더 특성에 따라 처리했었습니다.
부트로더의 경우에는 자주 출력하는 부분이 아니고, 초기 일정 시간 동안만,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보다는 안정적인 코드가 좋다는 판단이 아니었을까? 라는 예측이 됩니다.
직접 써봤는데 동생 컴퓨터와 내 노트북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내 컴퓨터에서
직접 써봤는데 동생 컴퓨터와 내 노트북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내 컴퓨터에서는 글자가 약간 깨지는 군요.
뭔가 쓰기 행위 외에도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죠커's blog / HanIRC:#CN
보통 바이오스 인터럽트(10h등)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드웨어별 특성을
보통 바이오스 인터럽트(10h등)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드웨어별 특성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내부 구현이(롬바이스내에 구현된 출력루틴) 어떠할지라도 일정한 출력을 원할때 사용합니다.
과거 그래픽 프리미티브등을 만들때, 모드세팅은 바이오스 인터럽트를 이용했고,
고성능을 위해 메모리 번지에 직접 출력하는 루틴은 그래픽 카드의 종류 및 벤더 특성에 따라 처리했었습니다.
부트로더의 경우에는 자주 출력하는 부분이 아니고, 초기 일정 시간 동안만,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보다는 안정적인 코드가 좋다는 판단이 아니었을까? 라는 예측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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