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ls 제작자와의 인터뷰 - Ruby on Rails
글쓴이: 1day1 / 작성시간: 토, 2005/09/10 - 10:34오전
http://wiki.rubykr.org/show/KoreanDoc_RubyOnRails_AnInterviewWithDavidHeinemeierHansson
를 보니 재미있네요. Rails 에 대한내용.
Rails 를 php 의 생산성과 Java 의 좋은 유지보수성 등의 장점들을 수용한 프레임웍
Quote:
PHP로 대변되는 문화는 빠르지만 좋은 코드는 아닙니다. 반면 Java로 대변되는 문화는 느리지만 좋은 코드를 만듭니다. 이 두개의 문화를 합치면 빠르고 좋은 코드를 만들게 되고 이것은 양쪽 진영에 환영을 받을 겁니다.
또한 중간에 프레임웍에 대한 생각도 나오네요.
Quote:
프레임웍은 만들어진다고 하는 겁니다. 프레임웍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프레임웍은 문제를 해결한 결과로서 만들어집니다. 우리가 미리 생각해서 만들어지는 과정을 생략해 버린다면 그 결과는 그냥 문제 해결 이전의 상태로 되돌아오는 것 뿐 입니다.
이말은 프레임웍에 대해 잘못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스크립트언어로 만들어진 프레임웍이 오히려 스크립트진영(?)보다 자바진영의 관심을 끌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David Hansson의 JAOO 강연 초록에는 이런 내용도 있더군요.
David Hansson의 JAOO 강연 초록에는 이런 내용도 있더군요.
http://www.jaoo.org/speakers/show_speaker.jsp?oid=54
RubyOnRails 프레임워크는 구조적인 설계를 가능하게 하면서도 너무 복잡해지지 않는 어떤 균형점을 잘 찾은 것 같습니다. 종류도 많고, 복잡한 설정 파일을 통해 모든 걸 다하려고 하지 않고, 익숙한 관습에 근거해서 개발자가 너무 세세한 곳에 신경을 쓰지 않도록 만든 점도 좋구요(convention over configuration). 비슷한 어조로 "모든 것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다 똑같이 어렵게 만들겠다는 말과 같다"고 한 말이 기억나는군요.
----
http://nohmad.tumblr.com/
댓글 달기